제1회 「이 동화가 재밌다」 수상작 발표

제1회 「이 동화가 재밌다」 수상작을 발표합니다. 네이버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오디오클립과 함께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오직 어린이의 재미에 초점을 맞춘 참신한 동화를 발굴하고자 심사 주체를 새롭게 했습니다. 전문가 심사위원으로는 어린이 문화 콘텐츠를 다루는 각기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 동화 작가 강정연 님, 만화가 김은권 님, 애니메이션 PD 김종민 님을 위촉해 예, 본심을 진행했으며, 최종심에서 어린이들로 구성된 ‘재밌다 심사단’ 100명의 심사 의견을 반영해 수상작을 결정했습니다. 또한 오디오클립에서는 「이 동화가 재밌다」 본심작 9편을 두고 목소리로 구연하는 ‘오디오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열어, 가장 많은 대중의 반응을 얻은 작품에 ‘오디오클립 상’을 선정했습니다.
응모작은 지난 2017년 12월 22일까지 ‘글+만화 ․ 일러스트 부문’에 32편, ‘글 부문’에 140편, 총 172편이 접수됐습니다. 전문가 심사위원 3인이 각각 57여 편 작품의 예심을 진행해 총 아홉 작품을 본심에 올렸고, 본심 회의를 거쳐 네 편을 최종심에 올렸습니다. 최종심에 오른 「개꾸쟁의 덩림픽 대작전」 「지구를 벗어나는 열세 가지 방법」 「소녀 H」 「기분도둑 디아보」는 전국 각지의 재밌다 심사단에게 전달되어 심사를 거쳤습니다.

그 결과, 글 + 만화 ․ 일러스트 부문에 「개꾸쟁의 덩림픽 대작전」을 대상, 「지구를 벗어나는 열세 가지 방법」을 우수상으로, 글 부문에 「소녀 H」를 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심사경위 및 심사평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