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3차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 도서 『일곱 할머니와 놀이터』, 『선새앵님, 안녕하세요오?』

문학나눔_1

문학나눔_2

2022년도 3차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에 『일곱 할머니와 놀이터』와 『선새앵님, 안녕하세요오?』가 선정되었습니다!

Q.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이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은 국내에서 발간되는 문학도서를 선정하고 보급함으로써 국민의 문학적 향유를 높이고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여, 국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는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랍니다.

선정된 도서들은 도서관, 지역문학관, 사회복지시설 등에 보급되며, 이로써 더 많은 사람이 다양한 책을 접할 기회를 누리게 됩니다.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일곱 할머니와 놀이터』와 비룡소 문학상 수상작 『선새앵님, 안녕하세요오?』가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일곱 할머니와 놀이터』는 평범한 듯 비범한 일곱 할머니의 신통방통한 이야기를 개성 있는 이미지에 담아낸 그림책으로, 보이지 않는 시간의 힘을 이야기하는 작품입니다.

『선새앵님, 안녕하세요오?』는 말썽을 싫어하는 선생님의 시끌벅적, 황당무계한 상담 소동을 담은 이야기로,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이끌어가는 이야기 속에 담긴 해학과 유머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2022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도서 『일곱 할머니와 놀이터』와 『선새앵님, 안녕하세요오?』를 아직도 읽어 보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