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책 읽는 동구’ 2023 올해의 책 『천하제일 치킨 쇼』 선정

올해의 책 선정_천하제일 치킨 쇼

 

광주광역시 ‘책 읽는 동구’

2023 올해의 책 『천하제일 치킨 쇼』 선정

 

출간 즉시 어린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많은 독자들의 입맛을 돌게 했던 바로 그 책! 2022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천하제일 치킨 쇼』가 광주광역시 동구 2023 올해의 책 어린이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광주광역시 동구는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교육청, 독서단체, 사서교사, 작가 등 전문가로 구성된 12명의 도서 선정단과 함께 전문가와 주민들이 추천한 총 207권의 도서를 놓고 2차례 회의를 거쳐 최종 후보도서 20권을 선별했는데요. 이후로 또 한 번의 시민 선호도 투표를 거쳐 최종 10권을 올해의 책으로 선정했다고 해요.

도서 선정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급변하는 사회 흐름 속에서 우리가 무엇을 바꾸고, 그럼에도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가 무엇인지 함께 생각하자는 취지로 ‘올해의 책’ 주제를 #공존 #연대 #마음 #진실로 정했고, 해당 주제에 적합한 10권의 도서를 선정했다고 해요.

2022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천하제일 치킨 쇼』는 한 편의 블랙코미디 같은 우화로,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속 주목받는 인생을 꿈꾸는 주홍 닭 ‘일공일호’와 세상 모든 치킨 맛을 정복한 치킨왕을 꿈꾸는 초등학생 ‘염유이’의 활약이 돋보이는 유쾌하면서도 화려한 ‘한 편의 쇼’같은 이야기랍니다.

남들이 그저 무용하다 말하는 자신들의 꿈을 지키며 할 수 있는 일들을 성실하게 해낸 주인공 ‘일공일호’와 ‘유이’의 모습을 통해 독자들은 주어진 현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세태에 대해 의심하고 모두에게는 꿈꿀 자유가 있다는 것을 다시금 돌이켜 보게 될 것이랍니다.

공정하고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책 읽는 동구’의 올해의 책으로 선별된 만큼 그 의미가 굉장히 특별한데요. 전국 독자들의 마음 속에도 『천하제일 치킨 쇼』가 올해의 책으로 깊게 남기를 바라며 아직 이 책을 읽어 보지 못하셨다면 이번 기회를 맞아 『천하제일 치킨 쇼』를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