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컴퓨터와 코딩

로지 디킨스 | 그림 쇼 닐센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6년 7월 5일 | ISBN 979-11-8687-252-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3x285 · 1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4,000원

도서구매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컴퓨터와 코딩 (보기) 판매가 12,600 (정가 14,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쉽고-재밌는-초등-영재-플랩북-①-컴퓨터와-코딩

편집자 리뷰

2018년 초등 교과 채택 <코딩> 학습 첫걸음!

 

전 세계 27개국 출간!

세계 어린이들이 함께 보는 ‘가장 쉽고 재밌는 코딩 책’

기초부터 응용까지 완전 정복!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컴퓨터를 이해하면 코딩을 할 수 있어!

100개 플랩을 열면 개념부터 원리가 쏙쏙! 응용과 실전이 쑥쑥!

이 책은 코딩에 전혀 기초가 없는 아이도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게끔, 기본적인 컴퓨터 개념과 원리부터 자연스럽게 짚어 가요. 100개 플랩을 하나씩 열어 따라가다 보면 코딩의 응용과 실전까지 완성할 수 있지요.

첫 번째 단계, 컴퓨터가 무엇인지, 컴퓨터에는 무엇이 들어 있는지 살펴보아요. 플랩 속 플랩을 열면 복잡한 컴퓨터 속 구석구석을 그대로 들여다볼 수 있어요. 어떤 부품들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고, 각 부품들의 명칭과 하는 일도 알 수 있지요. 두 번째 단계, 컴퓨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아요. 컴퓨터가 어떤 원리로 일을 하는지, 문서와 그림은 어떻게 저장을 하는지 등 컴퓨터가 일하는 방법을 이해하면, 컴퓨터가 명령어를 따라 일을 한다는 걸 알게 되지요. 세 번째 단계로, 컴퓨터에게 명령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명령어를 따라 플랩을 열어 ‘보물 찾기’를 즐기다 보면, 컴퓨터가 명령대로 한 단계씩 실행한다는 걸 이해할 수 있답니다. 명령어를 작성하는 게 이게 바로 ‘코딩’이란 걸 알게 되었나요? 이제 실전! <스크래치>로 직접 프로그래밍 해 보아요! <스크래치>는 초보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예요. 초등학생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지요. 화면을 그대로 옮겨 놓은 장면의 플랩을 들추며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안내를 따라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아요. 또한 여러 가지 코딩 방법을 통해 코딩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해요. 아울러 컴퓨터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해 줘요. 인터넷 접속 방법과 접속 원리, 웹페이지를 열면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컴퓨터와 코딩의 역사도 담고 있어 컴퓨터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이 책 한 권으로 해결할 수 있답니다!

 

◆ ‘코딩’을 이해하면,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 해결력’이 Up!

‘코딩’은 논리적이고 단계적인 명령어를 작성하는 걸 말해요. 따라서 ‘코딩’의 원리를 이해한 다음, 응용하여 프로그램을 직접 작성해 보는 단계는 아이의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 주지요. 또한 코딩은 단 한 가지의 방법이나 정답을 갖고 있지 않아요. 명령어를 스스로 작성하고 조합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이게 바로 코딩 교육의 목적이지요.

 

◆ 초등 저학년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 저학년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컴퓨터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바탕으로 코딩의 원리를 익힐 수 있게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그림 속에서는 로봇을 비롯한 다양한 등장인물들이 책을 보는 아이들과 대화하듯 말을 걸어요. 마치 만화처럼 말풍선으로 구성되어 더욱 흥미롭지요. 책에 폭 빠져 읽어 나가는 사이 쏙쏙 이해가 될 거예요.

목차

● 목차

1쪽 컴퓨터는 무엇일까요?

2쪽 코딩과 프로그램은 무엇일까요?

3쪽 컴퓨터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5쪽 컴퓨터는 어떻게 생각할까요?

7쪽 컴퓨터에게 명령하기

9쪽 컴퓨터 언어

11쪽 여러 가지 코딩 방법

13쪽 인터넷 사용하기

15쪽 컴퓨터와 코딩의 역사

작가 소개
독자리뷰(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