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분수와 소수


첨부파일


서지 정보

로지 디킨스 | 그림 베네데타 죠프레, 엔리카 루시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6년 7월 5일

ISBN: 979-11-8687-253-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3x285 · 16쪽

가격: 14,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수상/추천: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 도서


책소개

쉽고-재밌는-초등-영재-플랩북-②-분수와-소수


목차

● 목차

1쪽 전체를 부분으로 나누어요!

2쪽 분수란 무엇일까요?

4쪽 분수 읽기

6쪽 분수를 분류해요!

8쪽 분수를 비교해요!

10쪽 소수란 무엇일까요?

12쪽 백분율이란 무엇일까요?

14쪽 문제를 풀어 보아요!

15쪽 변환표


편집자 리뷰

초등 수학의 핵심, 초등 3-1 <분수와 소수> 완전 정복!

130개 플랩을 열고 퀴즈를 풀면 나도 수학왕!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수학이 지루하고 어렵기만 하다고요?’

130개 플랩을 열어 수학을 재밌게 배워요!

플랩 곳곳을 열어 보며 ‘분수’와 ‘소수’, ‘백분율’의 개념부터 쓰임새, 비교법까지 차근차근 알아가요. ‘분수’란 무엇인지, 분수는 어떻게 읽고, 분류하고 비교하는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지요. 또한 ‘소수’로 표현하는 방법과 소수도 덧셈과 뺄셈 방법을 이해해요. 그런 다음, %(퍼센트)라는 단위를 쓰는 ‘백분율’로 바꾸어 수를 비교하는 방법도 짚어 간답니다.

플랩 겉면과 플랩 속 지식이 연결되어 아이들이 입체적으로 사고할 수 있게 도와줘요. 따라서 개념과 원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하지요.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 다음, 퀴즈를 풀어 보세요. 이해한 내용을 스스로 확인하면 부족한 점도 스스로 보완할 수 있답니다.

 

◆ 생활 속에서 ‘분수와 소수’를 이해하면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이 Up!

스토리텔링형 수학 학습에 대비하세요!

‘전체를 부분으로 나눈다’는 개념을 이해하고 그 방법을 활용하는 것은 초등 수학의 핵심 중 하나예요. 이 책은 이러한 수학적 지식을 단순히 설명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맞닥뜨리는 현상과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아이들의 수학적 이해를 도와요. 자연수만으로 수를 나눌 수 없을 때, 가령 피자 조각을 나눠야 할 때 분수가 필요하고, 무게나 길이, 부피를 세밀히 잴 때 소수가 쓰이고,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비교할 때 백분율이 쓰인다는 것을 알게 되지요. 이를 통해 아이들은 수학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수학을 친숙하게 여기게 되지요. 또한 ‘내가 얼마만큼 먹고 마셨을까?’, ‘해적은 각각 얼마만큼씩 보물을 가져갈 수 있을까요?’ 등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제시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스토리텔링형 수학 학습에 도움을 얻을 뿐더러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어요. 더불어 자신감도 쑥쑥 자랄 거예요.


작가 소개

--

로지 디킨스

"로지 디킨스"의 다른 책들

--

베네데타 죠프레 그림

"베네데타 죠프레"의 다른 책들

--

엔리카 루시나 그림

"엔리카 루시나"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