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와 어린이가 인정한 최고의 책!

치키치키 쿵푸치킨 4. 마지막 승부

글, 그림 신디 마르코 | 옮김 이원경

출간일 2016년 7월 20일 | ISBN 978-89-6548-270-3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50x215 · 80쪽 | 연령 7세 이상 | 가격 7,500원

책소개

만화와 동화가 만난 절묘한 웃음폭탄

읽기 독립을 준비하는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책

** 캐나다 실버버치 상 수상

** 캐나다 초콜릿 릴리 상 수상

** 커커스 리뷰 선정 최고의 어린이책

** 루이지애나 어린이 독자 선정 도서

 

* 풍부한 말놀이와 유머, 빠른 전개, 범상치 않은 초능력 영웅의 재미있는 모험 이야기. 그림책과 읽기책 사이에서 읽기 독립을 준비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널리 사랑받을 책(School Library Journal-미국 학교 도서관 저널)

* 너무 웃겨서 눈을 뗄 수가 없다. 단순한 낱말과 문장이 초등 저학년에게 딱 맞는 어린이책(Bulletin of the Center for Children’s Books-미국 어린이 도서 연구회)

 

어린이책 전문가와 어린이들이 모두 인정한 최고의 책!

(주)고릴라박스에서 출간된 「치키치키 쿵푸치킨」 시리즈는 유난히 상복이 많다. 캐나다 온타리오 도서관이 선정하고 25만 명 이상의 어린이가 직접 투표한 ‘2015 실버버치 상’ 수상에 이어, 역시 어린이들이 선정한 ‘2015-2016 초콜릿 릴리 상’을 수상하였다.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 베스트셀러 진입, 미국 최대 도서 리뷰지인 <커커스 리뷰> ‘2014년 최고의 어린이책’ 선정, 루이지애나 어린이 독자가 선택한 도서 선정 등 매해 새로운 수상 경력을 경신하며 독자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전문가와 어린이 독자에게 작품성과 재미를 동시에 인정받은 셈. 만화책과 읽기책의 특징을 독특하게 버무린 이 시리즈는 매력적인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빠른 전개로 읽으면서 책장이 술술 넘어간다. 이 책은 글줄이 많은 읽기책에 처음 도전하는 초등학교 저학년들이 두려움 없이 책 읽기를 즐기도록 기획되었다. 시종일관 배꼽 잡는 유머가 가득한 이 책을 읽다 보면 책 읽기에 대한 어린이의 흥미가 한층 업그레이드될 수밖에 없다.

편집자 리뷰

상상초월 매력 터지는 초강력 영웅의 탄생!

이 시리즈는 어느 날 초능력을 얻게 된 꼬마 닭과 병아리 형제가 닭들을 위협하는 악당을 물리치는 스펙터클 액션 히어로물이다. 너무나 평범한 닭 치키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의 보편적인 모습과 다르지 않다. 그런 치키가 ‘슈퍼 영웅’으로 활약하는 과정은 넓은 세상에서 훨훨 날고 싶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강력한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다. 이번에 출간된 완결편 『4. 마지막 승부』에서는 감옥을 탈출한 최고의 악당 삐딱부리와 전 세계 초능력 영웅 닭들이 한자리에서 만나 닭털 날리는 정면 승부를 펼친다. 안 웃고는 못 배긴다는 간질간질 봉, 초강력 칭칭꽁꽁 스프레이와 울트라 파워 두루마리 휴지로 무장한 악당과 그 일당들을 물리치고 위험에 빠진 뉴꼬시티를 구할 수 있을까?

 

 뒤통수까지 짜릿해지는 말장난과 감동

자유의 꼬꼬상, 부리끌린 다리, 달갸르하임 미술관……. 어디선가 많이 들어봄직한 이름들이다. 가만 생각해 보면 미국 뉴욕 시의 랜드마크 자유의 여신상, 브루클린 다리, 구겐하임 미술관을 떠올리게 된다. 즉 4권의 주 무대 뉴꼬시티는 닭들의 뉴욕인 셈이다. 이렇게 이 책에 등장하는 명칭들은 닭과 연관된 용어로 패러디된 말장난인 경우가 많다. 초능력 영웅들의 이름도 재치 만점이다. 고무줄처럼 늘어난다고 해서 롱롱치킨, 화닭화닭 불을 내뿜어서 불닭치킨, 띠요용~ 용수철을 발사해 스프링 치킨 등 어린이가 좋아하는 말장난이 가득하다. 하지만 이 책의 매력은 킥킥거리는 웃음이 다가 아니다. 코믹한 가운데 드러나는 치키와 동생 삐야기의 진한 형제애, 악당과 싸우다가도 엄마를 걱정하는 가족애, 불의를 참지 않는 용기 등이 독자의 마음을 훈훈하게 한다.

 

 마지막까지 폭소 만발, 기상천외 부록을 잡아라!

이 책의 맨 뒤에 이어지는 부록은 또 다른 재미다. 책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을 어린이가 좋아하는 게임과 결합한 특별한 페이지가 펼쳐지기 때문이다. 1권의 닭털마니날려 축제에서 닭 찾기 게임, 2권의 허니콤보를 구출할 복잡한 미로 탈출하기, 3권의 좀비로부터 뇌를 보호해 줄 좀비 퇴치 헬멧 만들기, 4권의 나만의 초능력 영웅 닭 꾸미기 등은 오직 한국어판에서만 만날 수 있다.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되짚어보고 집중력도 키워 주는 부록 덕분에 책을 보는 재미가 두 배, 세 배로 늘어난다.

작가 소개

신디 마르코 글, 그림

어릴 적부터 대부분의 시간을 그림을 그리고, 책을 읽고, 이야기를 만들며 자랐다. 지금은 캐나다에 살며 아이들을 위한 책을 만들기 위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다. 「쿵푸치킨」시리즈는 그녀의 첫 어린이 책이다.

이원경 옮김

경희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구스범스」시리즈, 『말 안 하기 게임』, 『정원을 만들자!』, 『안녕, 우주』, 『머시 수아레스, 기어를 바꾸다』 등이 있다.

"이원경"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