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요리조리 열어 보는 컴퓨터와 코딩


첨부파일


서지 정보

알렉스 프리스, 로지 디킨스 | 그림 콜린 킹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6년 8월 18일

ISBN: 979-11-8687-254-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98x220 · 14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요리조리 열어 보는

수상/추천: 학교도서관저널 추천 도서


책소개

요리조리-열어-보는-컴퓨터와-코딩


목차

● 목차

1 컴퓨터가 뭐예요?

3 컴퓨터에는 무엇이 들어 있어요?

5 컴퓨터는 어떻게 작동해요?

7 컴퓨터와 코딩

9 인터넷 세상

11 최초의 컴퓨터

13 엄청난 일을 하는 컴퓨터


편집자 리뷰

우리 아이 <컴퓨터> 학습 첫 단계!

 

‘컴퓨터 안에는 뭐가 들어 있어요? 코딩이 뭐예요?’

70개 플랩을 열면 지식이 쏙쏙 보여요!

 

◆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

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7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컴퓨터’에 대한 기초 지식이 한 권에!

70개 플랩을 열어 컴퓨터 구석구석을 들여다보아요!

컴퓨터가 어떤 일을 하는지부터 컴퓨터 안에는 무엇이 들어 있는지, 컴퓨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등 컴퓨터의 구성과 작동 원리에 대해 찬찬히 알려 줘요. 컴퓨터가 명령어를 통해 일한다는 것을 이해시켜 준 다음에는 명령어를 작성하는 ‘코딩’에 대한 정보를 전해 주지요. 코딩이 무엇인지 개념을 풀어 가는 과정에서 초보자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로 직접 프로그래밍 하는 방법을 보여 줘요. 또한 ‘인터넷에는 어떻게 연결돼요?’, ‘컴퓨터는 언제 처음 나왔어요?’ 등 아이들이 궁금해 할 법한 질문들이 주제별로 담겨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지요. 데스크톱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재현한 플랩은 다양한 컴퓨터의 종류와 각기 다른 일하는 방식을 시각화하여 쉽게 전달해 줘요. 플랩 속 플랩을 열면 복잡한 컴퓨터 속 구석구석을 그대로 들여다볼 수 있고요. 컴퓨터가 어떤 부품들로 이루어졌는지 입체적으로 확인하고, 각 부품들의 명칭과 하는 일을 익힐 수 있답니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세한 설명과 섬세한 그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간결하고도 깊이 있는 설명은 컴퓨터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도록 해 줘요. 우리 주변에 얼마나 다양한 컴퓨터가 존재하는지, 어떤 일들을 컴퓨터가 도와주고 있는지, 우리가 컴퓨터의 전원을 켜면 컴퓨터 속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인터넷에 접속하는 순간 컴퓨터와 컴퓨터가 어떻게 연결되는지 등을 상세한 설명과 섬세한 그림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지요. 덕분에 컴퓨터를 바로 알고 똑똑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플랩 겉과 속에 자리한 풍부한 양의 그림은 아이들의 충분한 이해를 돕고, 집중력을 높여 줄 거예요.


작가 소개

--

알렉스 프리스

"알렉스 프리스"의 다른 책들

--

로지 디킨스

"로지 디킨스"의 다른 책들

--

콜린 킹 그림

"콜린 킹"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