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요리조리 열어 보는 생활 속 과학


첨부파일


서지 정보

미나 레이시 | 그림 스테파노 토그네티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6년 12월 8일

ISBN: 979-11-8687-245-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98x220 · 13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요리조리 열어 보는


책소개

요리조리-열어-보는-생활-속-과학


편집자 리뷰

초등 <과학> 학습의 기초!

 

‘과학이 뭐예요? 과학은 생활 속 어디에 숨어 있을까요?’

110개 플랩을 열면 지식이 쏙쏙 보여요!

 

◆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

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11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과학’에 대한 기초 지식이 한 권에!

110개 플랩을 열어 주변 곳곳에 숨은 과학을 들여다보아요!

과학이란 무엇인지부터 과학자는 어떤 사람이며 무엇을 연구하는지 등 과학의 뜻과 범위에 대해 찬찬히 알려 줘요. 그런 다음, ‘우리 몸’부터 ‘식물’과 ‘물질’, ‘소리’, ‘빛’, ‘힘’ 등을 주제로 우리 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학 현상은 물론, 머나먼 ‘우주’에서 일어나는 현상까지 그 원리를 상세하게 풀어 설명해 주지요. 또한 ‘거품은 어떻게 만들어요?’, ‘콩은 어떻게 길러요?’, ‘마찰은 어떻게 줄일 수 있어요?’ 등 아이들이 궁금해 할 법한 과학 관련 질문들이 주제별로 담겨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해요. 갖가지 과학적 현상들의 변화 과정을 재현한 플랩은 개념과 원리를 시각화하여 쉽게 전달해 주지요. 플랩 속 플랩을 열어 자세하게 구석구석 들여다보면 복잡해 보이던 과학 원리도 금세 이해할 수 있답니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세한 설명과 섬세한 그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간결하고도 깊이 있는 설명은 과학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도록 해 줘요. 우리 주변에 얼마나 과학 현상이 많이 일어나는지, 빛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소리는 왜 나는지, 힘을 주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우주에는 무엇이 있는지 등을 상세하게 설해 주지요. 또한 섬세한 그림은 생활과 밀접한 기초적인 과학 지식과 원리를 효과적으로 표현하여 이해를 돕는답니다. 플랩 겉과 속에 자리한 풍부한 양의 그림이 아이들의 집중력과 과학적 사고 능력을 쑥쑥 높여 줄 거예요.


작가 소개

--

미나 레이시

"미나 레이시"의 다른 책들

--

스테파노 토그네티 그림

"스테파노 토그네티"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