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꼬꼬마 호기심 퐁퐁 플랩북 누구 똥일까요?


첨부파일


서지 정보

케이티 데이니스 | 그림 마르타 알바레즈 미구엔스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7년 10월 12일

ISBN: 979-11-8687-261-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60x190 · 12쪽

가격: 11,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꼬꼬마 호기심 퐁퐁 플랩북


책소개

꼬꼬마_호기심_퐁퐁_플랩북_누구_똥일까요(가격 수정)_


목차

◆ 목차

1쪽 똥이 뭐예요?

3쪽 누구나 똥을 눠요?

5쪽 몸집이 큰 코끼리는 똥을 얼마만큼 누나요?

7쪽 똥은 어디로 가요?

8쪽 내 똥은 어디로 갈까요?

9쪽 똥으로 무엇을 해요?

11쪽 이 똥은 누구 똥일까요?


편집자 리뷰

우리 아이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르는 ‘생활 과학 그림책’

 

40개 플랩을 열고 닫으며

‘똥’의 특징과 ‘배변’ 습관을 익혀요!

 

* 3~5세 누리 과정 ‘신체 운동 ․ 건강’ 영역 <신체 인식하기>

‘자연 탐구’ 영역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 생활 속 과학적 호기심을 해결해 주는 「꼬꼬마 호기심 퐁퐁 플랩북」 시리즈

 

「꼬꼬마 호기심 퐁퐁 플랩북」시리즈는 유아들이 생활 속에서 접하는 궁금증을 과학적으로 쉽게 풀어 주며, 바른 생활 습관을 알려 주는 지식 플랩북이에요. ‘똥’, ‘손 씻기’ 등 유아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유아에게 꼭 필요한 주제들을 각 권에서 다루어, 유아들이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줘요. 아이들은 손 씻기, 배변 등 발달 과정에서 반드시 익혀야 할 생활 습관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게 될 거예요. 40여 개의 크고 작은 플랩 밖에는 질문이, 플랩을 들추면 명쾌한 답이 연결되어 있어요. 한 가지 주제에 관련된 기초 지식을 간결한 글과 그림으로 풀어낸 이 책을 통해 생활 속 여러 가지 현상이 왜, 어떻게 일어나는지 차근차근 알아갈 수 있답니다.

 

◆ ‘똥이 뭐예요?’, ‘이건 누구 똥이에요?’

  40개 플랩 속에 ‘똥’에 관한 궁금증이 쏙쏙!

변기에 퐁당! 아기 변기에 쏙! 아기는 기저귀에 찍! 싸는 똥. 갈색이고, 냄새가 나고, 질퍽질퍽한 똥. 똥은 대체 무엇일까요? 하얗고 까만 똥은 누구 똥이며, 알사탕 같은 똥은 누구의 똥일까요? 이 책은 똥의 의미와 특징, 이동 과정, 쓰임새에 관한 아이들의 궁금증을 풀어 주고, 동물들이 특이하게 똥을 누는 모습과 여러 동물 똥의 생김새까지 알려 줘요. 7가지 주제에 각각 여러 개의 질문과 답이 있어 총 40여 개 문답을 살펴볼 수 있지요. 아이들은 플랩을 열어 보면서 똥은 우리 몸에서 필요 없는 것들이 섞여 몸 밖으로 나오는 물질이라는 것, 사람은 물론 새와 강아지, 물고기, 벌레까지 모두 똥을 눈다는 것, 동물들의 똥의 모양이 각기 다르다는 것, 똥은 사람과 자연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는 것 등을 깨닫게 되지요. 똥에 관한 여러 가지 재미난 궁금증을 풀어 보는 활동을 통해 과학에 흥미를 붙이고, 배변 활동의 중요성을 깨닫게 될 거예요.

 

◆ 놀이하듯 플랩을 열고 닫으며 바른 생활 습관을 길러요!

 

이 책은 간결한 질문에 명쾌한 답이 연결되어 있어, 아이들과 묻고 답하는 놀이를 즐기며 과학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플랩 속 답은 똥이 어떻게 생겼는지, 똥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똥이 어디로 가는지 등 궁금했던 점들을 콕콕 짚어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 줘요. 우리가 변기에 앉아 똥을 누는 모습과 똥을 눈 뒤 물을 내리는 모습을 보며 배변 습관을 자연스럽게 기르게 될 거예요. 똥이 흙과 물로 돌아가고 씨가 든 똥이 땅에 떨어지는 장면, 똥이 땔감이나 건축 재료로 쓰이는 모습, 동물들이 똥을 누는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며 주변의 사물을 관찰하고 탐구하는 능력을 기를 수도 있을 거예요.

또한 플랩의 겉과 안에 섬세하게 그려진 그림은 책의 내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요. 똥을 이루는 피와 세균 등 물질, 똥의 다양한 생김새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시각화한 플랩이 아이들의 충분한 이해를 돕고 집중력을 높여 준답니다.


작가 소개

--

케이티 데이니스

"케이티 데이니스"의 다른 책들

--

마르타 알바레즈 미구엔스 그림

"마르타 알바레즈 미구엔스"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