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두 손으로 연주하는 피아노 사운드북


첨부파일


서지 정보

샘 태플린, 레이첼 샌더스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7년 11월 16일

ISBN: 880-926418-065-5

패키지: 양장 · 변형판 350x280 · 22쪽

가격: 21,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책소개

두-손으로-연주하는-피아노-사운드북


편집자 리뷰

악보를 몰라도 색깔 악보를 따라

쉽고 재밌게 연주하는 사운드북

 

◆ 27가지 음들이 색깔 점과 별로 표시된 악보

색깔 악보를 보고 누구나 쉽게 연주하는 피아노 사운드북

기존 사운드북과 다르게 널찍하면서도 얇으며 세련된 디자인의 사운드북을 펼치면 외국 클래식「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왈츠」, 「백조의 호수」부터 외국 동요「헤이, 디들 디들」까지 총 10곡의 악보가 실려 있어요. 악보는 오선지에 그려져 있지 않아요. 악보 위 각 음들은 27가지 색깔 점과 별로 표시되어 있지요. 악보 아래 피아노 건반을 보면 흰 건반 위에는 색깔 점이, 까만 건반 위에는 색깔 별이 그려져 있어요. 악보 위 표시된 점과 별을 보고 같은 색깔 피아노 건반을 눌러 보세요. 차근차근 건반을 누르다 보면 멋진 연주가 완성된답니다.

 

◆ 도레미파솔라시도! 계이름을 익히는 것보다 소리에 귀를 여는 게 중요해요!

이 책 어디에도 계이름이 적혀 있지 않아요. 그래서 아직 피아노 연주나 악보 읽기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쉽게 접할 수 있지요. 계이름을 익히는 것보다 소리에 대해 귀를 열고 음계를 익히는 게 중요하니까요. 색깔 점 악보를 따라 멋진 연주를 하는 사이 도레미파솔라시도 음계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소리의 차이를 구별하게 될 거예요. 까만 건반 소리와 흰 건반 소리의 높낮이가 반음의 차이를, 흰 건반끼리는 온음의 차이를 나타냄을 알게 되지요. 또한 피아노 건반 아래쪽으로 갈수록 낮은 소리가 나고, 위쪽으로 갈수록 높은 소리가 난다는 걸 자연스럽게 익힙니다.

 

◆ 자신감과 성취감 up! 즐거운 피아노 연주로 다양한 음악을 즐겨요!

널찍한 건반은 보다 많은 음을 소리 내어 여러 가지 음악을 연주할 수 있게 해 줘요. 다양한 노래를 연주하는 사이 피아노 연주의 매력을 느끼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게 될 거예요. 여러 가지 음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면 피아노 건반을 자기 마음대로 눌러 보며 ‘나만의 곡’을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마음껏 곡을 연주하며 가족, 친구와 즐거운 피아노 음악회를 열어 보세요.


작가 소개

--

샘 태플린

"샘 태플린"의 다른 책들

--

레이첼 샌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