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구석구석 세계 국기 스티커북


첨부파일


서지 정보

홀리 배시 | 그림 후이 스킵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7년 12월 19일

ISBN: 880-926418-088-4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216x276 · 16쪽

가격: 8,5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책소개

구석구석-세계-국기-스티커북


목차

● 목차

2 유럽

4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6 중앙아메리카

8 북아프리카

10 남아프리카

12 아시아

14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16 세계의 섬나라


편집자 리뷰

세계의 국기는 어떤 모습일까요?

스티커로 즐겁게 배우는 세계 국기

 

『구석구석 세계 국기 스티커북』은 전 세계 195개 나라의 국기 스티커를 지도 위에 붙이며 각 나라의 국기는 물론 각 나라의 이름과 위치까지 익힐 수 있는 지식 스티커북이에요. 뒷장의 스티커 페이지에서 국기를 떼어 지도 위에 알맞게 붙여 보아요. 국기 스티커를 찾아 지도 속 각 나라에 붙이는 과정에서 세계 국기와 지리를 함께 익히게 될 거예요. 서로 다른 국기 모양에 주목하며 집중력과 관찰력을 기를 수도 있지요. 스티커 페이지는 가위 없이도 점선을 따라 똑 뗄 수 있어, 아이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구석구석 붙이는 국기 스티커 놀이로 국기를 쉽고 재미나게 배워 보세요!

 

* 누리 과정 연계

‘사회 관계’ 영역 <세계와 여러 문화에 관심 가지기>

 

◆ 나만의 멋진 세계 국기 지도를 완성하면

195개 나라의 국기와 세계 지리가 쏙쏙!

8장의 대륙 지도에 북아메리카부터 남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남극 등 대륙이 소개되고 총 195개 나라가 표시되어 있어요. 대륙별로 위치한 나라들의 이름과 영토를 한눈에 보여 주지요. 지도 속 나라의 이름을 기억한 다음, 스티커 페이지에서 같은 나라의 국기 스티커를 떼어내 해당 나라의 빈칸에 붙여 보세요. 하나씩 차근차근 스티커를 붙여 빈칸을 채우다 보면 멋진 국기 지도가 완성될 거예요.

책 속에는 국기에 대한 흥미로운 질문들도 들어 있어 국기의 특징을 보다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도와요. ‘정사각형 모양의 국기는 어느 나라의 국기일까요?’, ‘사각형이 아닌 모양의 국기는 어느 나라의 국기일까요?’ 등 물음에 대한 답을 찾으면서 각 나라의 국기 모양을 쉽게 기억할 수 있어요. 특이한 모습의 국기, 서로 비슷해서 헷갈리기 쉬운 국기들을 구별하다 보면, 국기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국기의 특징을 금세 익힐 수 있지요.

국기 스티커를 다 붙이고 나면 대륙별로 어느 나라가 있는지, 각 나라가 어디에 있고 국기는 어떻게 생겼는지 한 번 더 살펴보아요. 세계 국기의 모양과 특징, 나라의 이름과 위치를 자연스레 알게 되며, 나만의 국기 지도를 완성하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 흥미롭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간결한 설명

감각적인 색채와 특징을 잘 살린 단순한 그림이 아이들의 흥미를 돋우어요. 국기 그림은 손 그림 느낌으로 재미나고 명확하게 표현되어 국기의 특징을 전달해 줘요. 또한 지도 곳곳에 동식물, 음식, 건물 등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와 자연 그림이 있어 구석구석 찾아보는 즐거움과 세계를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하지요.

국기에 대한 간결한 설명은 국기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요. 비슷하게 생긴 국기들이 어떤 국기인지, 국기에 그려진 그림의 뜻은 무엇인지 알 수 있어요. 국기 스티커를 찾아 붙이면서 설명을 함께 살펴보면 어느새 국기에 대해 즐겁게 술술 얘기하게 될 거예요. 생김새도 특징도 다양한 국기들을 따라 신나는 국기 여행을 떠나 보아요!


작가 소개

--

홀리 배시

"홀리 배시"의 다른 책들

--

후이 스킵 그림

"후이 스킵"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