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코~ 잘 자요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상큼 발랄 채소 친구들과 함께 놀며 익히는 건강한 생활 습관!

글, 그림 와타나베 아야 | 옮김 정영원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7년 12월 4일

ISBN: 978-89-491-1793-5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85x170 · 24쪽

가격: 7,500원

시리즈: 울랄라 채소 유치원 2

분야 기타


책소개

울라라채소유치원_수정


편집자 리뷰

상큼 발랄 채소 친구들과 함께 놀며 익히는 건강한 생활 습관!

채소가 좋아지는 생활 습관 그림책

채소가 좋아지는 건강한 생활 습관 그림책 「울랄라 채소 유치원」 시리즈 『코~ 잘 자요』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울랄라 채소 유치원」 시리즈는 부모들이 아이를 기르며 흔히 어려움을 겪는 목욕하기, 잠자기, 아침에 일어나기 같은 기본적인 생활 습관부터 사과하기, 고마워하기, 공중 예절, 울며 떼쓰지 않기 등 배려와 공동체 생활 예절까지 두루 일깨울 수 있는 책이다. 특히 의인화된 귀여운 채소 캐릭터는 아이가 자연스럽게 채소와 친숙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뭐든 스스로 해 나가는 채소 친구들을 보면서 아이가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건강한 그림책이다. 3~4세 아이에게 알맞은 단순한 문장, 채소 캐릭터들이 반복적으로 하는 행동들을 따라 할 수 있어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길러 준다. (주)비룡소에서는 앞으로도 고마움 표현하기, 떼쓰지 않기 등을 주제로 한 「울랄라 채소 유치원」 시리즈를 이어서 출간할 예정이다.

 ■ 잠자기 싫어하는 아이들 모여라!

「울랄라 채소 유치원」 시리즈 『코~ 잘 자요』는 밤에 쉽게 잠들지 못하는 아이와 엄마가 함께 보면 좋은 책이다. ‘자장자장 자장자장……. 코 자고 내일 만나자!’ 엄마의 따뜻한 목소리로 시작되는 이 책은 시금치, 당근, 완두콩 같은 채소 친구들에게 따뜻한 목소리로 잘 자라고 얘기해 주는 내용이다. 노는 게 너무 즐거운 개구쟁이 완두콩, 텔레비전을 더 보고 싶은 브로콜리 등 잠자기 싫은 이유도 가지각색인 아이들이 엄마의 따뜻한 말 한 마디에 사르르 잠이 드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도 어느새 따라서 잠을 청하게 될 것이다. 마지막 장의 엄마 품에서 곤히 잠들어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꼭 우리 아이들을 닮은 것 같아 더욱 사랑스럽다.

 

■ 채소를 싫어했던 아이들도 채소를 좋아하게 만들어 주는 책

파란 이파리를 덮고 자는 시금치, 형제와 투닥투닥 싸우는 당근들, 잠자기 전 쉬아랑 응가를 하는 옥수수 낱알들까지, 친숙한 채소 캐릭터들을 보면 귀엽고 사랑스럽기 그지없다. 아이들은 자기와 별반 다르지 않는 채소 친구들을 보며 친숙함을 느끼게 된다.

전문가들은 채소를 싫어하고 편식이 심한 아이들에게 채소를 친숙하게 해 주어야 편식을 고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을 본 아이들은 사랑스럽고 친근한 채소 캐릭터를 보며 자연스럽게 채소를 좋아하게 될 것이다.

■ 재미있는 말놀이로 아이의 어휘력이 쑥쑥!

「울랄라 채소 그림책」 시리즈는 3~4세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순한 문장을 사용했다. 특히 채소와 이야기를 주고받는 형식의 전개, 시금치, 당근, 완두콩 들에게 속삭이듯 반복해 들려주는 얘기로 아이들이 쉽게 책에 집중하게 된다. 그밖에도 채소 친구들이 잠이 든 모습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 주는 쌔근쌔근, 사르르사르르, 푸~, 같은 의성어와 의태어를 그림과 절묘하게 섞어 언어능력이 폭발적으로 발달하는 아이들에게 책을 보는 재미를 더한다.


작가 소개

--

와타나베 아야 글, 그림

1978년 사이타마 현에서 태어나 무사시노미미술대학을 졸업했다. 아들과 딸 두 아이를 키우며 음식을 주인공으로 하는 유머 가득한 그림책을 그리고 있다. 주요 작품에 『렛츠 고 도시락』, 「울랄라 채소 유치원」 시리즈 등이 있다.

"와타나베 아야"의 다른 책들

--

정영원 옮김

경희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다. 지금은 재미있는 일본 책을 골라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뭇잎 마술』, 『날아라, 왕잠자리』가 있다.

"정영원"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