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9.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전 세계 1억 명이 선택한 어린이 베스트셀러 과학이 좋아지는 마법의 책!

부제: 9. 풍덩, 바다 생물을 만나자!

원제 THE MAGIC SCHOOL BUS® Science Reader(Gets Crabby, Flies from the Nest)

조애너 콜, 크리스틴 어하트 | 그림 브루스 디건, 캐럴린 브래컨 | 옮김 김현명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7년 12월 26일

ISBN: 978-89-491-5260-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62x245 · 68쪽

가격: 9,500원

시리즈: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9

분야 과학/수학


책소개

전 세계 1억 명이 선택한 어린이 베스트셀러

과학이 좋아지는 마법의 책!

 

* 어린이 과학책에 대한 가장 신선하고 놀라운 접근 – 뉴욕 타임스

* 유머와 과학이 훌륭한 콤비를 이룬 책이에요. 최고! – 레이첼(미국, 아마존 독자)

* 책 한 권에 두 가지의 이야기가 담겼어요! – 독자 ‘mulga****’

  

게는 물속에서 어떻게 숨을 쉴까?

새는 어떻게 나는 법을 배울까?

신기한 스쿨버스와 함께라면 호기심 해결! 

 

1986년 미국에서 첫 출간된 이래, 전 세계 1억 부, 국내 1천만 부가 판매되며 ‘어린이 과학책의 교본’으로 자리매김한 「신기한 스쿨버스」의 새로운 시리즈,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9. 풍덩, 바다 생물을 만나자!』가 출간되었다.

이번에 출간한 9권 『풍덩, 바다 생물을 만나자!』에서는 ‘바다 생물’과 ‘새’를 주제로 다룬다. 바닷속에는 어떤 생물들이 살고 있는지, 새는 어디에서 어떻게 살아가는지 신나는 탐험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동물들이 사는 다양한 장소’와 ‘동물의 한살이’에 관한 과학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동물 생태계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 함께 수영장에 가기로 한 날, 프리즐 선생님은 엉뚱하게 바다로 아이들을 데려간다. 바위 사이에 고여 있는 바닷물 속으로 풍덩 빠진 과학탐험대는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소라게로 변신하는데……. 따개비, 청각, 불가사리, 말미잘 등 다채로운 바다 생물을 만나고, 소라게의 껍데기에 관한 비밀을 엿본다.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 과학탐험대는 하늘에 사는 동물인 ‘새’를 만나러 현장 학습을 떠난다. 울새를 보고 싶어 하던 키샤와 카를로스는 마침 교실 창밖에서 날아가는 울새를 발견한다. 울새를 쫓아 모두 스쿨버스 타고 출동! 과학탐험대는 엄마 새가 둥지에서 알을 품고, 마침내 부화한 아기 새가 쑥쑥 자라 하늘을 훨훨 날기까지, 뭉클한 새의 한살이 과정을 살펴본다.

 |교과 연계|과학 3-2 1. 동물의 생활 / 과학 3-1 3. 동물의 한살이

 

 


목차

풍덩, 바다 생물을 만나자!

훨훨 새 둥지 속으로!


편집자 리뷰

혼자 책 읽기를 시작하는 어린이를 위한

맞춤 과학 동화 시리즈

 

「신기한 스쿨버스」는 출간 이후 3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과학 에듀테인먼트 최강 콘텐츠’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한다. EBS에서 1997년 인기리에 방영된 애니메이션이 지금도 교육용으로 널리 쓰이며, 2018년에는 세계 최대 TV 서비스 넷플릭스에서 교육용 CG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방영될 예정이다.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는 아직 과학 용어가 낯선 6세부터 초등 저학년 어린이를 위해 개발되었다. 괴짜 프리즐 선생님, 개성 만점 친구들, 마법의 변신 버스 같은 흥미로운 캐릭터 설정을 유지하면서, 쉬운 어휘와 짧은 문장, 풍성한 그림, 권당 2개 에피소드에 각 32쪽의 분량으로 차별화를 꾀해 ‘읽기 독립’을 시작하려는 어린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책 말미에는 「신기한 과학 교실」, 「프리즐 선생님의 노트 엿보기」, 「신기한 과학 상식」 같은 부록을 실어 본문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과학 지식을 덤으로 전달한다.


작가 소개

--

조애너 콜

미국 뉴저지 주 뉴어크에서 태어났다. 뉴욕 시립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초등학교 사서로 있다가 어린이 책을 쓰는 전업 작가가 되었다. 작품으로는 <닥터 체인지>, <어떻게 태어났니>, <성 프란시스의 선물>, <애너 바나나>, <개구리의 몸> 등이 있다. 그리고 가장 널리 알려진 <신기한 스쿨 버스> 시리즈의 작가로 워싱턴 포스트지 논픽션 상과 데이비드 맥코드 문학상을 받았다.

"조애너 콜"의 다른 책들

--

크리스틴 어하트

미국의 동화작가.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를 공동 집필했다.

"크리스틴 어하트"의 다른 책들

--

브루스 디건 그림

1945년 미국에서 태어나 뉴욕 쿠퍼 유니언 대학과 프라트 대학에서 일러스트를 전공했다. 한때 아이들에게 미술을 가르치기도 했으며, 연필이나 펜으로 밑그림을 그린 수채화와 연필화가 뛰어나다. 작품 속 캐릭터는 「신기한 스쿨 버스」의 프리즐 선생님이나 아이들처럼 주로 밝고 익살스럽고 활기차며, 자신이 직접 글을 쓴 『잼베리』 등을 비롯해 30권 이상의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다. 자신이 그린 그림 중 가장 인상적인 캐릭터로 프리즐 선생님을 꼽을 정도로 「신기한 스쿨 버스」에 대한 애착이 남다르며, 현재 조애너 콜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어 「프리즐 선생님의 신기한 역사 여행」 세 번째 이야기인 중국 편을 준비하고 있다.

"브루스 디건"의 다른 책들

--

캐럴린 브래컨 그림

미국의 일러스트레이터.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의 그림을 공동 작업했다.

"캐럴린 브래컨"의 다른 책들

--

김현명 옮김

아주대학교에서 물리학과 심리학을, 중앙대학교에서 대학원에서 유아 교육을 공부했습니다. 현재 유치원에서 ‘어린이 과학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과학 놀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김현명"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