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⑦ 원소와 주기율표

앨리스 제임스 | 그림 쇼 닐센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8년 1월 5일 | ISBN 979-11-8687-293-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82x225 · 16쪽 | 연령 6세 이상 | 가격 15,000원

도서구매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⑦ 원소와 주기율표 (보기) 판매가 13,500 (정가 15,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쉽고-재밌는-초등-영재-플랩북-⑦-원소와-주기율표 (230904)

편집자 리뷰

125개 플랩을 열어 원소의 개념을 익히면

과학적 사고력과 물질에 대한 이해력이 쑥쑥!

 

*초등 <과학> 교과 연계

3-1 <우리 생활과 물질>, 3-2 <액체와 기체>,

4-1 <혼합물의 분리>, 6-1 <여러 가지 기체>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우리 주변은 어떤 물질로 이루어져 있을까요?

125개 플랩을 열어 다양한 원소와 주기율표를 익혀요!

플랩 곳곳을 열어 보며 ‘원소’의 개념을 살펴보고, ‘주기율표’의 뜻과 구성, 주기율표를 구성하는 원소들의 종류를 차근차근 알아보아요. 원소란 무엇인지, 원소는 어떤 이름과 기호로 나타내는지, 원소는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고 어떤 성질을 지녔는지 알 수 있지요. 각기 다른 성질에 따라 주기율표에 분류된 원소의 종류를 한눈에 살펴보고, 각 원소의 특징을 쉽게 익힐 수 있어요. 다른 원소와 만나면 소리가 나거나 폭발하는 원소부터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는 원소, 위험한 방사능이 들어 있는 원소까지 세상에 얼마나 다양한 원소가 있는지 이해하게 되지요. 각 원소의 특징을 플랩 겉과 속에 담긴 정보들로 확인할 수 있어요. 플랩 겉면과 플랩 속 지식이 연결되어 아이들이 입체적으로 사고할 수 있게 도와줘서 118가지 모든 원소의 개념을 종합적으로 알 수 있게 하지요.

 

◆ 생활 속에서 ‘원소’의 개념을 이해하면

‘과학적 사고력’과 물질에 대한 ’이해력’이 Up!

원소는 무엇일까요? 우리 몸속, 우리가 들이마시는 공기와 물, 우리가 사용하는 물건과 자연까지 우리 주변 곳곳에 들어 있는 아주 작은 물질이에요. 이 원소들을 멘델레예프라는 과학자가 원소의 특징에 따라 하나의 표로 정리한 것이 바로 주기율표예요. 이후 과학자들이 새로 발견한 원소들이 주기율표에 추가되었어요. 주기율표에는 나름의 규칙이 있어요. 가로줄에서 오른쪽으로 갈수록 원소에 든 양성자의 개수가 많고, 세로줄에서 아래쪽에 있는 원소일수록 더 무겁지요.

각 원소는 이름도 기호도 생소한 외래어라서 처음에는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지만, 저마다 개성이 뚜렷해서 알아가는 재미가 있어요. 이 책은 각 원소 이름의 유래와 다양한 성질, 쓰임새를 통해 원소를 좀 더 친근하게 배우도록 도와줘요. 가령 원소 퀴륨의 이름은 유명한 과학자 마리 퀴리의 이름에서 따왔고, 사파이어는 그 속에 든 철 때문에 파란색을 띠며, 소듐이 염소와 만나면 소금이 된다는 사실 등을 알려 주지요. 플랩을 열어 각 원소의 특징을 알아보면서 우리 주변의 사물과 자연이 어떤 물질로 이루어졌는지 이해하고 관련 교과 지식을 효과적으로 이해하게 될 거예요. 나아가 원소가 상황에 따라 반응하고 다르게 변화하는 과정을 살펴보며 과학적 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고 사고력과 탐구력을 기를 수 있어요.

 

◆ 초등 저학년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 저학년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또한 초등 교과 단계에서 아직 원소를 접하지 못한 대부분의 아이들에게 흥미를 돋우어 주는 재미있는 그림과 구성이 돋보여요. 그림 속에서 각 원소는 종류에 따라 다른 색깔로, 고체와 액체, 기체 등 물질의 특성에 따라 다른 생김새로 표현되어 원소의 특징을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요. 또한 원소들이 책을 보는 아이들과 대화하듯 말을 거는 장면은 마치 만화처럼 말풍선으로 구성되어 더욱 흥미롭지요. 책에 폭 빠져 읽어 나가는 사이 쏙쏙 이해가 될 거예요.

목차

● 목차

1쪽 주기율표가 뭐예요?

3쪽 주기율표의 구성

5쪽 소리가 나거나 폭발하는 원소

7쪽 단단하고 반짝이는 원소

9쪽 반짝이지 않고 무른 원소

11쪽 생명체에 필요한 원소

13쪽 고체, 액체, 기체 원소

14쪽 혼자 있는 원소

15쪽 위험! 방사성 원소

작가 소개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