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⑧ 에너지와 지구 환경

앨리스 제임스 | 그림 피터 앨런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8년 2월 7일 | ISBN 979-11-8687-296-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82x225 · 1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4,000원

도서구매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⑧ 에너지와 지구 환경 (보기) 판매가 12,600 (정가 14,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편집자 리뷰

에너지 자원을 쓸수록 지구 환경이 나빠진다고요?

65개 플랩을 열어 다양한 에너지의 종류와 쓰임새를 익히고,

지구 환경을 살릴 수 있는 에너지 자원들을 알아보아요!

 

*초등 <과학>, <사회> 교과 연계

3-2 <과학> 지층과 화석, 4-1 <과학> 화산과 지진,

5-1 <과학> 태양계와 별, 5-1 <사회>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국토,

6-1 <과학> 생물과 환경, 6-2 <과학> 전기의 작용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현재의 에너지부터 미래의 에너지까지,

다양한 에너지의 종류와 발전 방법, 장단점을 알아보아요!

플랩 곳곳을 열어 ‘에너지’의 뜻을 살펴보고, 에너지의 종류와 쓰임새, 에너지를 얻는 다양한 방법들을 차근차근 알아보아요. 우리가 기계를 움직이거나 탈것을 이동시키는 데 필요한 에너지가 어떤 성질을 지녔는지, 에너지가 어디에 쓰이는지, 에너지를 얻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알 수 있지요. 화석 연료와 원자력 에너지부터 자연 에너지, 신재생 에너지까지, 다양한 종류의 에너지 자원의 특징을 차례로 살펴볼 수 있어요. 특히 오늘날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화석 연료가 점점 고갈되고 있고 지구 환경과 안전에 나쁜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점을 익힌 다음,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는 새로운 에너지를 고민해 볼 수 있지요. 플랩 겉면과 플랩 속 지식이 연결되어 아이들이 입체적으로 사고할 수 있게 도와 에너지의 개념과 특징을 종합적으로 알 수 있게 한답니다.

 

◆ ‘에너지의 원리’를 이해하면 ‘과학적 사고력’이 쑥쑥!

환경 문제를 줄이는 방법을 고민하면서 ‘문제 해결력’이 Up!

에너지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에너지는 새로 만들어지거나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한 형태에서 다른 형태로 끊임없이 바뀐다는 점이에요. 예를 들어, 식물은 태양에서 나오는 빛과 열에너지를 음식 에너지로 바꾸어 성장하는 데 이용해요. 사람은 음식 에너지를 섭취한 뒤 몸을 움직여 운동 에너지로 바꾸지요. 에너지가 양은 변하지 않은 채 형태만 바꾼다는 특성을 이해하면, 우리가 실생활에서 이용하는 주요 에너지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지고 어느 곳에 쓰이는지, 에너지의 발전 과정과 용도에 숨은 과학적 원리를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어요. 석탄 에너지를 어떻게 전기 에너지로 바꾸는지, 원자력 에너지는 어떻게 만드는지, 왜 화석 연료는 대기를 오염시키고 원자력 에너지는 그렇지 않은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지요.

에너지가 다른 에너지로 바뀌는 현상에 담긴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면, 관련 과학 현상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과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에너지 자원을 얻는 새롭고 기발한 방법에서 영감을 얻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거의 고갈되지 않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찾는 과정에서 문제 해결력도 기를 수 있을 거예요.

 

◆ 초등 저학년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 저학년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또한 초등 교과 단계에서 아직 에너지의 종류와 낯선 용어를 접하지 못한 대부분의 아이들에게 흥미를 돋우어 주는 재미있는 그림과 구성이 돋보여요. 에너지가 쪼개지고 합쳐지고 이동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나타낸 화살표와 그림이 과학적 원리를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요. 또한 태양 전지, 댐, 원자로 등 기계가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사람들이 그 에너지를 활용하는 모습을 이어서 보여 주어 에너지의 발전 과정부터 활용 목적까지 에너지에 대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답니다. 책에 폭 빠져 읽어 나가는 사이 쏙쏙 이해가 될 거예요.

목차

● 목차

1쪽 에너지가 뭐예요?

2쪽 에너지의 이동

4쪽 화석 연료

6쪽 화석 연료의 이용

8쪽 원자력 에너지

10쪽 재생 에너지

12쪽 미래의 신재생 에너지

14쪽 생활 속 에너지

작가 소개
독자리뷰(3)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어스본코리아 쉽고 재미있는 초등영재플랩북 ⑧에…
타미맘 2018.2.23
[에너지와 지구환경]
조아라 2018.2.20
[책]어스본코리아/앨리스 제임스/에너지와 지구…
이선아 2018.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