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고마워, 토마토맨!


첨부파일


서지 정보

부제: 상큼 발랄 채소 친구들과 함께 놀며 익히는 건강한 생활 습관!

글, 그림 와타나베 아야 | 옮김 정영원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8년 2월 19일

ISBN: 978-89-491-1796-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85x170 · 24쪽

가격: 8,000원

시리즈: 울랄라 채소 유치원 5

분야 기타


책소개

「울랄라 채소 유치원」 시리즈는 부모들이 아이를 기르며 흔히 어려움을 겪는 목욕하기, 잠자기, 아침에 일어나기 같은 기본적인 생활 습관부터 사과하기, 고마워하기, 공중 예절, 울며 떼쓰지 않기 등 배려와 공동체 생활 예절까지 두루 일깨워 주는 건강한 그림책이에요. 특히 의인화된 귀여운 채소 캐릭터는 아이가 자연스럽게 채소와 친숙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뭐든 스스로 해 나가는 채소 친구들을 보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편집자 리뷰

■ 어려운 일이 있을 땐 친구끼리 서로서로 도와요.

오늘도 친절한 토마토맨은 무척 바빠요. 채소 친구들이 “도와줘!” 하고 외치면 재빨리 달려가지요. 흙투성이가 되어 버린 무를 닦아 주고, 나무에 매달린 브로콜리도 구조 성공! 도움을 받은 친구들은 하나같이 “고마워, 토마토맨!” 하고 인사를 하네요. 인사를 받은 토마토맨도 기분이 좋아 수줍게 웃었어요. 책을 보며 친구를 돕는 기쁨과 도움을 받았을 때 “고마워.” 인사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 채소를 싫어했던 아이들도 채소를 좋아하게 만들어 주는 책

채소 친구들의 영웅 토마토맨은 슈퍼 히어로가 부럽지 않아요. 귀여운 브로콜리는 보글보글 머리가 나뭇가지에 끼고 말지요. 흙투성이가 된 몸을 살살 닦아 내자 하얀 얼굴이 드러나는 무까지. 이 책에 나오는 채소 친구들과 에피소드는 실제 채소의 생김새와 특징을 반영한 것이랍니다. 아이들은 채소 친구들을 보며 자연스럽게 채소의 이름과 생김새를 떠올리게 되지요. 평소에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라도 이 책에서 만나는 귀여운 채소 친구들을 보며 채소를 친숙하게 느끼게 될 거예요.

 

■ 쉽고 단순한 말놀이로 어휘력이 쑥쑥!

아이들은 20개월 전후부터 어휘력이 폭발적으로 발달합니다. 주변에 대한 호기심이 늘어나면서 질문이 많아지고, 빠른 속도로 새로운 어휘를 익혀 가지요. 이 책은 단순한 문장과 반복된 상황을 보여 주어 3~4세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 읽을 수 있습니다. 또 친구에게 도움을 받았을 때 하는 인사말과 상대방이 “고마워.” 하고 인사했을 때 상황에 맞게 대답하는 법도 배우게 된답니다.


작가 소개

--

와타나베 아야 글, 그림

1978년 사이타마 현에서 태어나 무사시노미미술대학을 졸업했다. 아들과 딸 두 아이를 키우며 음식을 주인공으로 하는 유머 가득한 그림책을 그리고 있다. 주요 작품에 『렛츠 고 도시락』, 「울랄라 채소 유치원」 시리즈 등이 있다.

"와타나베 아야"의 다른 책들

--

정영원 옮김

경희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다. 지금은 재미있는 일본 책을 골라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뭇잎 마술』, 『날아라, 왕잠자리』가 있다.

"정영원"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