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양배추는 정리 대장


첨부파일


서지 정보

부제: 상큼 발랄 채소 친구들과 함께 놀며 익히는 건강한 생활 습관!

글, 그림 와타나베 아야 | 옮김 정영원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8년 2월 19일

ISBN: 978-89-491-1797-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85x170 · 24쪽

가격: 8,000원

시리즈: 울랄라 채소 유치원 6

분야 기타


책소개

「울랄라 채소 유치원」 시리즈는 부모들이 아이를 기르며 흔히 어려움을 겪는 목욕하기, 잠자기, 아침에 일어나기 같은 기본적인 생활 습관부터 사과하기, 고마워하기, 공중 예절, 울며 떼쓰지 않기 등 배려와 공동체 생활 예절까지 두루 일깨워 주는 건강한 그림책이에요. 특히 의인화된 귀여운 채소 캐릭터는 아이가 자연스럽게 채소와 친숙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뭐든 스스로 해 나가는 채소 친구들을 보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편집자 리뷰

■ 정리 정돈도 재미있는 놀이가 되어요!

재미있는 놀이 끝! 어, 아직 끝나지 않았대요. 정리 정돈 놀이가 남았거든요. 울랄라 채소 유치원 친구들과 정리 정돈 놀이 해 볼까요? 그림책과 인형은 제자리에서 토닥토닥 재우고, 블록은 색깔별로 바구니에 담지요. 누가 빠른지 시합하며 정리 정돈하니까 어느새 주변이 말끔해졌네요. 가지고 논 장난감은 스스로 정리 정돈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게 도와주는 그림책이에요.

 

■ 채소를 싫어했던 아이들도 채소를 좋아하게 만들어 주는 책

춤추기를 좋아하는 양배추는 발레리나처럼 춤을 추며 그림책을 정리해요. 노랑, 초록, 빨강 피망은 각각 자기의 색깔과 같은 색깔의 블록을 제자리에 넣지요. 조금은 느리지만 우직한 호박은 커다란 몸집을 이용해 불도저처럼 장난감을 정리하고요. 이 책에 나오는 채소 친구들은 실제 채소의 생김새를 많이 닮아 있어요. 아이들은 채소 친구들을 보며 자연스럽게 채소의 이름과 생김새를 떠올리게 되지요. 평소에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라도 이 책에서 만나는 귀여운 채소 친구들을 보며 채소를 친숙하게 느끼게 될 거예요.

 

■ 쉽고 단순한 말놀이로 어휘력이 쑥쑥!

아이들은 20개월 전후부터 어휘력이 폭발적으로 발달합니다. 주변에 대한 호기심이 늘어나면서 질문이 많아지고, 빠른 속도로 새로운 어휘를 익혀 가지요. 이 책은 단순한 문장과 반복된 상황을 보여 주어 3~4세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 읽을 수 있습니다. 또 그림과 절묘하게 섞인 폴짝폴짝, 콩콩, 깡충깡충, 슈욱, 휘익 등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로 책 읽는 재미가 높아져요.


작가 소개

--

와타나베 아야 글, 그림

1978년 사이타마 현에서 태어나 무사시노미미술대학을 졸업했다. 아들과 딸 두 아이를 키우며 음식을 주인공으로 하는 유머 가득한 그림책을 그리고 있다. 주요 작품에 『렛츠 고 도시락』, 「울랄라 채소 유치원」 시리즈 등이 있다.

"와타나베 아야"의 다른 책들

--

정영원 옮김

경희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다. 지금은 재미있는 일본 책을 골라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뭇잎 마술』, 『날아라, 왕잠자리』가 있다.

"정영원"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