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바람 부는 날


첨부파일


서지 정보

글, 그림 정순희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1996년 4월 20일

ISBN: 978-89-491-0040-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45x245 · 32쪽

가격: 14,000원

시리즈: 비룡소 창작 그림책 16

분야 그림동화

수상/추천: 황금도깨비상, 문화일보 추천 도서,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 도서, 책교실 권장 도서


책소개

초등 2-2 국어 교과서 수록도서

제4회(1996)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날아가는 연을 쫓아가는 어린 여자 아이를 통해 바람 부는 날의 정경이 서정적으로 그려져 있다. 아이의 마음을 드러내는 문장이 동양화풍의 그림과 잘 어울려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그림책.


편집자 리뷰

바람부는 날, 엄마하고 같이 만든 연을 들고 나와 놀이터에서 놀다가 바람이 부는 바람에 연이 날린다. 이 연을 좇아 자꾸만자꾸만 달려가는 여자아이… 정순희의 <바람부는 날>에서는 어린이의 일상이 짧게, 그러나 인상적으로 표현되고 있다. 어린이 그림동화에서 드문 동양화풍의 그림이 바람 부는 날의 인상을 꿈결처럼 그려 내고 있다. 특히 어린이의 마음이 표현되는 문장이 그림과 잘 어울려져 한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 낸다. 이 그림동화의 주인공은 어린 딸을 모델로 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어린이의 표정이나 동작이 아주 생생하다.


작가 소개

--

정순희 글, 그림

정순희는 1966년 영천에서 태어나서 여섯 살 때부터 서울에서 살았다. 이화여대 동양화과와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미술교육과를 졸업했다. 딸을 모델로 한 <바람부는 날>이 1995년 제4회 황금도깨비 상에 당선되어 활동을 시작했다. 1997년엔 <내 짝궁 최영대>가 디자인하우스 사 주관 “올해의 디자인상/그래픽부문”을 수상했다. 지금은 고등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정순희"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