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의 결혼식

글, 그림 선현경

출간일 2004년 5월 21일 | ISBN 978-89-491-0048-7

패키지 양장 · 28쪽 | 연령 5~8세 | 가격 12,000원

도서구매
이모의 결혼식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2004년 제10회 황금도깨비상 그림책 부문 수상작

외국인과 결혼하는 이모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아이가 엄마 아빠랑 그리스에 가서 겪는 일들을 서사적으로 풀었다. 작가의 실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세세한 부분까지 실감나게 묘사했다. 더욱이 만화기법으로 인물들의 표정과 동작을 풍부하고 활동적으로 표현했으며 다채로운 색깔로 오밀조밀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자연스럽고 짜임새 있는 구성에, 신인답지 않은 섬세함으로 묵직한 여운까지 끌어내 심사위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편집자 리뷰

그리스 크레타 섬으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기
따르릉, 따르릉! 이모한테 전화가 왔어요. 그리스 크레타 섬의 작은 마을 스피나리에서 결혼 식을 한대요. 나보고 들러리를 서라고요. 물론 무척 신이 났죠! 예쁜 드레스도 입잖아요! 엄 마랑 아빠랑 비행기를 타고 또 버스도 타고…마을에 도착했어요. 이모와 이모부는 눈물까지 흘리며 반가워했죠. 하지만 난 이모부는 별로 맘에 들지 않아요. 말도 잘 안 통하고 눈도 파 랗고 배도 나오고요. 그래서 난 이모한테만 뽀뽀를 해 주고 이모부한테는 절대로 뽀뽀를 하 지 않을 거예요. 드디어 결혼식 날! 난 직접 만든 꽃다발을 들고 드레스를 입고 먼저 입장 했어요. 무척 떨렸지요. 무사히 결혼식도 끝나고 우리는 바닷가에서 춤도 추고 맛있는 그리 스 음식을 먹으며 놀았답니다. 그리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지요. 어, 그런데 얼마 후 이모 와 이모부가 우리 집에 온 거예요. 얼마나 반가운지! 글쎄 나도 모르게 눈물까지 흘리고 이 모부한테 뽀뽀를 하고 말았지 뭐예요.
인종을 넘어선 따뜻한 가족애
주인공의 이모는 외국인과 낯선 외국 땅에서 결혼식을 한다. 먼 나라까지 가 들러리를 서 주는 아이와 가족들. 외국인에 대한 생경함과 낯설음에 아이는 조금 거부감을 느끼지만 차차 한 가족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한다. 키도 크고 눈도 파랗고 얼굴도 하얀 외국인. 인종을 넘어서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사랑과 가족 간의 따뜻함이 물씬 묻어난다. 아이의 입을 빌어 풀어가는 일인칭 시점은 ‘책을 읽는다’기 보다 ‘이야기를 듣는다’는 느낌이 든다.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글맛으로 긴 사건들을 짜임새 있고 지루하지 않게 풀어냈다.
신선함을 주는 만화 기법의 그림책
기존의 일러스트 형식에서 벗어나 좀 더 새롭고 재미나게 시도했다. 인물들의 과장되고 풍부한 표정, 동작선이 큰 몸동작. 만화의 장점을 그림책에 접목해 서사적인 이야기의 율동감을 더한다. 거기에 화려하고 밝은 색채가 신나고 명랑한 이야기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 준다. 실제 모델이 있는 주인공들이라 더욱 친근한 모습으로 그려졌다. 긴 이야기지만 다양한 색채와 인물 그리고 배경의 다양함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작가 소개

선현경 글, 그림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도예과를 졸업했다. 만화가 남편 이우일 씨와 일 년간의 신혼여행을 마치고 303일간의 신혼여행기 『도날드 닭, 에펠탑에서 번지점프하다!』, 『도날드 닭, 피라미드에서 롤러브레이드 타다』를 펴냈다. 어린이 미술 책인『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명화집』을 직접 쓰고 그리기도 했다. 2004년 『이모의 결혼식』으로 제10회 황금도깨비상 그림책 부문을 수상했다.

교과 연계 정보
3학년   >   3학년2학기   >   사회   >   2. 우리 고장의 전통 문화   >   여러 가지 결혼식 알아보기

학습에 도움이 되는 점, 활용도

여러 가지 결혼식 모습을 찾아보아요.
우리의 전통 결혼식,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결혼식, 교회나 성당에서 하는 결혼식, 그리스 식 결혼식은 서로 어떤 점이 같고 다른가요?
교과 연계 자료 다운로드
독자리뷰(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