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 ABC

글, 그림 박은영

출간일 2006년 5월 26일 | ISBN 978-89-491-0052-4 (89-491-0052-5)

패키지 양장 · 44쪽 | 연령 3~8세 | 가격 9,500원

책소개

A부터 Z까지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배우는 알파벳

『악어 ABC』는 작가가 초등학교 4학년인 딸아이가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작품이다. 작가는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3년간 심혈을 기울인 끝에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그림책을 만들어 냈다. 시중에 많이 나온 학습지와는 달리 알파벳과 그 알파벳이 들어간 단어가 상상력 가득한 그림과 연상 작용을 일으키면서 주입식이 아닌 자연스러운 학습을 유도한다. 아이들의 흥미와 눈높이를 고려한 이야기와 밝고 통통 튀는 색감으로 만들어 낸 알록달록한 동물들의 모습이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다.

 

편집자 리뷰

꼭꼭 숨어 있는 알파벳을 찾아라!

커다란 A가 숨어 있는 집 앞에 소문자 a모양으로 몸을 동글게 말고 있는 악어가 반갑게 인사를 하며 동물들의 신나는 알파벳 놀이가 시작된다. 동글동글한 파란 곰에 B가 숨어 있고, 커다란 분홍 코끼리에는 E와 F가 숨어 있다. 목이 긴 주황 기린은 G로 변신한다. 다리가 긴 분홍 타조는 도넛 모양의 O를 몸통에 숨기고 있다. 주인공 악어는 여러 알파벳 모양을 만들며 자유자재로 변신한다. 장난기 가득한 동물들이 몸으로 대문자와 소문자 A부터 Z까지 만들어내는 익살스러운 장면들에 웃음이 절로 나온다. 때로는 글자를 만들기 위해 서로 뒤엉키거나 합체를 하기도 한다. 아이들은 숨은그림찾기 놀이를 하듯 알록달록한 동물들 속에 꼭꼭 숨어 있는 알파벳을 찾으면서 자연스럽게 알파벳 모양을 익힐 수 있고, 흥미를 가지고 독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관찰력도 키울 수 있다. 작가 특유의 밝고 화사한 색감이 익살스럽고 경쾌한 책의 분위기를 잘 살려 냈다.

이야기를 읽고 CD로 듣다 보면 영어가 머리에 쏙쏙!

이 책은 단순히 알파벳만을 익히도록 만든 그림책이 아니다. 알파벳과 더불어 그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을 그림과 연상 작용을 통해 쉽게 익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blue bear 라는 단어 속에서 자연스럽게 b의 발음과 모양을 익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란 곰 그림을 함께 보면서 blue와 bear의 의미까지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기승전결이 분명한 하나의 완결된 이야기가 구체적인 그림으로 형상화되어 있고, 텍스트가 노래처럼 운율이 있어 문장을 반복해서 읽다 보면 전체 이야기도 금세 외울 수 있다. 특히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에 경쾌하고 밝은 배경 음악과 음향 효과를 넣은 CD가 있어 글을 못 읽는 아이들도 부담감 없이 혼자서 반복해 들으면서 공부를 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너무나 친숙한 소재인 생일 파티와 동물들이 한 마리 한 마리 늘어나는 반복적인 문장 구조, 쉽고 단순한 텍스트, CD, 재미있는 그림까지『악어 ABC』는 영어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

작가 소개

박은영 글, 그림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생활미술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영국 브라이튼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현재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98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일러스트레이터 논픽션 부문의 작가로 선정되었다. 지은 책으로는『기차 ㄱㄴㄷ』,『악어 ABC』,『뭐가 들었지?』,『빨간 단추』등이 있다.

독자리뷰(5)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알파벳 찾아보세요.
신정미 2009.1.16
알파벳이 쉬워요.
김미옥 2008.8.20
우리 아이 아주 어릴 때
이혜련 2007.1.30
류가 어릴적에 제일먼저 본
최정임 2007.1.23
요즘 아이들은 정말 저희때랑
정유미 2007.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