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항아리 속 이야기


첨부파일


서지 정보

안노 마사이치로 | 그림 안노 미쓰마사 | 옮김 박정선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1년 2월 5일

ISBN: 978-89-491-0075-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5x260 · 44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수학 그림동화 4

분야 과학/수학, 그림동화

수상/추천: 어린이동아 추천 도서, 열린어린이 선정 좋은 어린이책


책소개

재미있는 이야기 글과 놀이를 통해 수학을 공부하는 수학 그림동화.

수학의 기본 연산인 곱셈을 ‘항아리 속 이야기’와 접목시켰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이야기는 수의 규칙성과 계산 원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어 덧셈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 곱셈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김성기(서울대 수학과 교수)


편집자 리뷰

곱셈의 원리

덧셈과 뺄셈에 어느 정도 능숙한 아이들이라면 곱셈의 대한 원리와 계산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이야기는 곱셈의 기본 원리를 설명한 것으로 항아리 속에 펼쳐진 바다와 그 바다 위의 섬, 섬 속의 나라, 나라 안의 산, 산 안의 성……그리고 다시 항아리 속으로 되돌아오는 식의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이야기이다. 덧셈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곱셈이 훨씬 편리하고 간단한 연산법이라는 것을 말해 주고 있다. 파란색 항아리와 수채화풍의 배경은 항아리 속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들의 신비로움을 잘 표현해 내고 있다. 이와 같은 발상은 수학의 기본 연산인 곱셈의 원리와도 절묘하게 맞물려져 그 재미를 더해 준다.


작가 소개

--

안노 마사이치로

1954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와세다대학 이공 학부를 졸업하고 현재 광고 제작 회사에 근무하고 있다. 도와야의 『아름다운 수학』시리즈 편집을 맡아 수학 그림동화라는 독특한 기획을 했다. 『항아리 속 이야기』도 그 중 하나이다. 작품으로는『마법사의 ABC』,『마법사의 あいうえお』등이 있다.

--

안노 미쓰마사 그림

1926년 일본 시네마현 쓰와노에서 태어났다. 약 10년 간 교사 생활을 하다가 1968년 첫 그림책인 신기한 그림을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유연한 상상력으로 예술, 과학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미쓰마사의 작품은 어린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케이트 그리너웨이상, BIB 황금사과상, 기쿠치칸상, 소학관 회화상 등 많은 상을 받았으며, 1984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을 수상했다. 작품으로는 『즐거운 이사 놀이』, 『빨간 모자』, 『항아리 속 이야기』, 『이상한 그림책』, 『거꾸로 임금님』, 『커다란 것을 좋아하는 임금님』, 『스스로 생각하는 아이』, 『ABC 그림책』, 「여행 그림책」 시리즈, 「어린이가 처음 만나는 수학 그림책」 시리즈 외 다수가 있다. 2020년 12월 세상을 떠났으며, 미쓰마사의 고향 쓰와노에는 안노 미쓰마사 미술관이 있다.

"안노 미쓰마사"의 다른 책들

--

박정선 옮김

1964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어린이책 전문기획실 햇살과나무꾼에서 기획실장으로 일하면서 수학과 과학 분야의 그림책을 쓰고 있다. 영유아를 위한 아기 오감 그림책 시리즈와 <열려라, 문> <종이 한 장> 등의 과학의 씨앗 시리즈, <소리치자 가나다>, <그림자는 내 친구>를 기획하고 집필했으며, <지구 반대편까지 구멍을 뚫고 가 보자>, <우리는 동그란 세포였어요>, <식물과 함께 놀자> ,<물 한 방울> 들을 우리말로 옮겼다.

"박정선"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