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⑩ 세계 지리와 문화


첨부파일


서지 정보

알렉스 프리스 | 그림 케이트 리크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8년 5월 2일

ISBN: 979-11-8845-406-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82x225 · 16쪽

가격: 14,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책소개

쉽고-재밌는-초등-영재-플랩북-⑩-세계-지리와-문화


목차

● 목차

1쪽 지도책이 뭐예요?

2쪽 북아메리카

4쪽 남아메리카

6쪽 유럽

8쪽 아프리카

10쪽 아시아

12쪽 오세아니아

14쪽 남극 대륙

+ 부록 <대형 세계 지도>


편집자 리뷰

110개 플랩을 열어 보는 ‘입체 세계 지도책’

세계의 지리와 각 나라의 문화, 역사, 자연을 알아보아요!

 

*초등 <사회> 교과 연계

3-2 다양한 삶의 모습들

6-2 이웃나라의 환경과 생활 모습 6-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책장을 펼쳐 떠나는 세계 여행!

아시아부터 유럽, 아프리카, 남극까지, 세계 각 지역의 지리와 특징을 익혀요!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 열 번째 책 ‘세계 지리와 문화 편’에서는 플랩 곳곳을 열어 7개의 대륙 지도에 펼쳐진 세계 각 지역의 지리와 역사, 문화적 특징을 차근차근 알아보아요. 어느 나라가 어디에 있고 어떤 자연 환경 속에 있는지, 어떤 물건과 음식, 건물이 유명하고 어떤 문화를 이루고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북아메리카부터 남아메리카,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 남극 대륙에 이르기까지 지구 전 지역을 구석구석 들여다보며 궁금증을 풀어갈 수 있지요. 플랩 겉면과 플랩 속 지식이 연결되어 아이들이 입체적으로 사고하도록 돕는답니다. 각 나라와 지역의 특징을 모두 살펴본 다음, 책의 맨 뒤쪽에 들어 있는 대형 세계 지도를 쫙 펼쳐 보아요. 모든 나라의 세계 지도를 한눈에, 더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어요. 지도의 아래에는 세계 195개 나라의 국기가 소개되어 지도와 국기를 함께 살펴보며 지식을 쏙쏙 정리할 수 있을 거예요.

 

◆ 지도 읽는 방법을 익히며 이해력과 사고력, 탐구력을 키워요!

이 책에서는 지도를 살펴보기 전에 지도의 뜻과 지도를 보는 방법을 일러 줘요. 공처럼 둥근 면에 나타낸 ‘지구본’, 땅과 산, 바다 등 지형적 특성을 색깔로 나타낸 ‘지형도’ 등 여러 지도를 살펴보며 지도의 개념을 알 수 있어요. 또한 지도에 그려진 기호가 무엇인지 구별하며 책속 지도를 읽는 방법을 알 수 있어요. 지구 한가운데를 빙 두른 선은 적도, 보라색 점선은 국경선이고, 삼각형 점은 산, 사각형 점은 수도, 둥근 점은 도시 위치를 나타낸다는 점을 생각하며 지도를 읽게 되지요. 지도의 개념을 이해하고 지도 속에서 각 지역의 자연 환경과 각 나라의 경계를 구분하는 과정에서 이해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을 거예요.

지도를 보는 방법을 충분히 익힌 다음에는 대륙별 지도 속에서 각 지역의 특색과 문화를 살펴보아요. 지역을 대표하는 민족과 주거 환경, 음식, 건축물과 유적지, 동식물, 음악, 스포츠, 교통수단 등 정보가 가득하지요. 뿐만 아니라 이 책은 각 대륙별로 가장 넓은 나라와 가장 큰 도시, 가장 긴 강과 가장 높은 산, 가장 큰 육상 동물이 무엇인지를 짚어 주어 꼭 알아야 할 상식을 얻을 수 있어요. 각 지역의 지리부터 역사, 문화까지,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탐구력이 길러질 거예요. 우리와 다른 지역에 대해 이해하며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힐 수 있답니다.

 

◆ 초등학생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은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실제 사물을 단순하면서도 특징을 잘 살려 그려내어 아이들이 처음 접한 자연 환경이나 동물, 사물, 건축물이라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요. 플랩을 들추어 겉면의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연결 지어 살펴보면 세계 각지에서 일어났거나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기를 수 있어요. 책에 폭 빠져 읽어 나가는 사이 쏙쏙 이해가 될 거예요.


작가 소개

--

알렉스 프리스

"알렉스 프리스"의 다른 책들

--

케이트 리크 그림

"케이트 리크"의 다른 책들

--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