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한 권으로 끝내는 이야기 세계사


첨부파일


서지 정보

루스 브로클허스트, 헨리 브룩 | 그림 애덤 라컴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8년 5월 11일

ISBN: 979-11-8845-415-0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2x155 · 160쪽

가격: 11,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책소개

Short_History_of_the_World


목차

● 목차

6쪽 고대 세계

48쪽 중세 세계

80쪽 근세 세계

110쪽 현대 세계

154쪽 찾아보기

160쪽 인터넷에서 자료 찾기


편집자 리뷰

인류의 전 역사가 한 권에!

이야기로 술술 읽는 어린이 세계사

 

*초등 <사회> 교과 연계

6-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6-2 변화하는 세계 속의 우리

 

◆ 세계사의 흐름과 핵심이 한 권에 쏙!

가장 빠르고 흥미진진한 세계사 여행

『한 권으로 끝내는 이야기 세계사』는 고대부터 중세, 근세, 현대까지 세계사를 이야기로 술술 풀어낸 책이에요. 풍성한 일러스트가 아이들의 충분한 이해를 돕고, 시대별 연대표가 이야기의 흐름을 한눈에 정리해 주지요. 각각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연결해서 읽는 과정에서 여러 시대와 지역의 특징을 이해하고 세계사의 전체 맥락까지도 통째로 파악하게 될 거예요.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세계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해 주고, 세계사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세계사의 흐름과 핵심을 단숨에 정리하도록 이끌어 주는 책이랍니다. 흥미진진한 세계사 이야기 속으로 떠나 보아요!

 

◆ 세계사 필수 지식을 이해하고 역사를 보는 시각을 길러요!

이 책에서는 인류의 전 역사를 네 가지 시기로 구분하여 소개해요. 민족과 국가가 생겨난 ‘고대’, 권력의 집중과 투쟁이 활발한 ‘중세’, 무역과 탐험이 시작된 ‘근세’, 혁명과 변화가 불어온 ‘현대’에 이르는 이야기를 주제에 따라 구분해 알려 주고, 중요 키워드를 조목조목 짚어 주지요. 그림, 지도, 도표 등 풍부한 볼거리가 구석구석 배치되어 이야기를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하도록 도와요.

‘최초의 제국들은 어디에 생겨났을까?’와 같은 기초적인 궁금증은 물론, ‘길드’, ‘홀로코스트’ 등 세계사에 등장하는 필수 개념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요. 책 속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각각의 역사적 사실의 배경과 원인, 결과 등 과정을 이해할 수도 있지요. 이를 통해 역사는 끊임없이 이어진다는 사실을 깨닫고, 국가의 흥망성쇠와 인구의 변화, 전쟁, 혁명 등 여러 사회 현상의 전후 관계를 생각하는 능력을 기르게 될 거예요.

또한 이 책에서는 유럽을 비롯한 아시아와 아프리카,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등 세계 곳곳에서 일어난 일들을 두루 살펴볼 수 있어요. 따라서 폭넓은 세계사 지식을 쌓는 동시에 세계사를 바라보는 균형 있는 시각을 기를 수 있지요. 과거의 역사를 발판 삼아 가까운 미래에 닥친 여러 문제의 해결 방안을 스스로 고민해 볼 수도 있을 거예요.

뿐만 아니라, 이 책은 기존 역사책에서 잘 다뤄지지 않는 낯설고 흥미로운 지식들까지 친절하게 알려 줘요. 고대 문자를 해독하는 방법, 제1차 세계 대전 시절에 발명된 물건 등 새로운 사실을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지요. 세상에 숨겨진 사실들을 발견하고 깨닫는 즐거움이 가득하답니다. 이 책을 통해 교과 공부를 위한 필수 역사 지식을 익히는 것은 물론, 교양을 쌓아 세계 시민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을 거예요.

 

◆ 다양하고 풍부한 그림 자료와 친절한 설명

이야기의 핵심을 담은 간결한 설명에 풍부한 그림이 어우러져 흥미를 돋우어요. 과거 유적과 생활상을 나타낸 그림, 지역과 영토를 표현한 지도 등이 내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해 주지요. 사물의 특징을 단순하면서도 섬세하게 살린 그림은 설명만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깊이 이해하도록 도와요. 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역사적 사실에 대한 이해를 탄탄히 굳혀 주지요. 글과 그림을 연결 지어 살펴보면 세계 각지에서 일어난 일들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효과적으로 이해하게 될 거예요.


작가 소개

--

루스 브로클허스트

"루스 브로클허스트"의 다른 책들

--

헨리 브룩

--

애덤 라컴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