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퐁퐁 플랩북 우리 아이의 첫 번째 질문과 답 벌은 무슨 일을 해요?

케이티 데이니스 | 그림 크리스틴 핌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8년 5월 17일 | ISBN 979-11-8687-298-7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00x225 · 12쪽 | 연령 3세 이상 | 가격 13,000원

도서구매
호기심 퐁퐁 플랩북 우리 아이의 첫 번째 질문과 답 벌은 무슨 일을 해요?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LTF_first_Q&A_Why_do_we_need_bees-

편집자 리뷰

놀랍고 위대하고 흥미진진한 벌의 세계

40개 플랩으로 ‘벌’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우리 아이 첫 과학책!

 

◆ 자연과 생태의 궁금증을 풀어 주는 첫 과학책!

「호기심 퐁퐁 플랩북 우리 아이의 첫 번째 질문과 답」시리즈의 신간 『벌은 무슨 일을 해요?』가 출간되었어요. 이 시리즈는 자연과 주변 현상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 질문을 자주 하는 아이들이 품은 ‘왜요?’, ‘어떻게요?’라는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과학책이에요. 식물, 날씨, 생명의 탄생, 우리 몸, 벌의 생태 등 우리를 둘러싼 현상들에 대해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는 질문에 답을 해 주지요. 40여 개 플랩 밖에는 질문이, 플랩을 들추면 명쾌한 답이 있어 문답을 놀이 형식으로 즐길 수 있어요. 한 가지 주제에 관한 연관된 지식을 차례로 쉽고 간결하게 풀어 주어 자연 현상이 왜, 어떻게 일어나는지 차근차근 익혀 나갈 수 있답니다.

 

◆ 플랩 밖에는 질문이, 플랩 속에는 답이 쏙쏙!

‘벌의 생태’에 관한 40여 개 궁금증을 풀어 주는 우리 아이 호기심 해결사!

*3~5세 누리 과정 연계

‘자연 탐구’ 영역 -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

 

‘벌은 누구인가요?’, ‘벌은 왜 필요해요?’, ‘벌은 어디에 살아요?’ 등 벌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 가요. 6가지 주제에 각각 여러 개의 질문과 답이 있어 총 40여 개 문답을 살펴볼 수 있어요. 플랩을 열어 보며 벌이 어떻게 생겼는지, 벌이 무엇을 먹고 사는지, 벌이 어떻게 꿀을 얻는지 등 벌의 특징과 생태를 하나하나 익힐 수 있어요. ‘여왕벌’과 ‘일벌’ 등의 역할을 익히며 꿀벌의 위계질서와 벌집 안에서 일어나는 일도 알 수 있지요. 이 책의 마지막에는 벌에 대한 놀라운 사실들이 담겨 있어요. 환경이 바뀌면서 벌이 위기에 처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벌을 돕기 위해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알아볼 수 있답니다. 벌과 관련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풀어 보면서 아이가 과학에 흥미를 붙이고 과학 지식을 익히는 밑거름을 쌓을 수 있을 거예요.

 

◆ 아이와 함께 ‘묻고 답하기 놀이’를 즐기며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길러요!

간결한 질문에 명쾌한 답이 연결되어 있어, 아이들이 묻고 답하는 놀이를 즐기며 과학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플랩 속 답은 벌이 꽃가루를 어떻게 퍼뜨리는지, 벌이 어떻게 꿀을 만드는지, 벌이 왜 춤을 추는지 등 궁금했던 점들을 콕콕 짚어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지요. 또한 섬세한 그림은 책의 내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요. 벌의 특징과 행동, 벌집의 내부 모습을 시각화한 플랩이 아이들의 충분한 이해를 돕고 집중력을 높여 준답니다.

목차

● 목차

1 벌은 누구인가요?

3 벌은 왜 필요해요?

5 벌은 어디에 살아요?

7 벌은 어떻게 벌꿀을 만들어요?

9 벌통 안에는 누가 살아요?

11 벌에 대한 놀라운 사실

작가 소개
독자리뷰(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