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할아버지

원제 Father Christmas

글, 그림 레이먼드 브릭스 | 옮김 박상희

출간일 1995년 12월 8일 | ISBN 978-89-491-1014-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0x255 · 32쪽 | 연령 5~8세 | 가격 12,000원

도서구매
산타 할아버지 (보기) 판매가 10,800 (정가 12,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케이트 그리너웨이 상 수상작.
재미있는 투덜이 산타 할아버지 이야기.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전날에 산타 할아버지는 선물을 나눠 주려고 준비를 한다. 그런데 산타 할아버지는 춥다고 투덜대고, 굴뚝 검댕이 지겹다고 투덜댄다. 산타 할아버지는 이렇게 투덜대지만, 결국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다 나눠 주고 돌아와서는 차를 마시고, 따뜻한 물에 목욕도 한다. 무사히 크리스마스를 치른 산타 할아버지를 재밌게 그려 내고 있다.

편집자 리뷰

크리스마스가 되면, 서양 아이들은 누구나 종소리를 울리며, 사슴들이 끄는 썰매를 타고, 착한 아이들에게 선물을 가져다 주신다는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린다. 이제는 우리 나라 아이들에게도 친숙해진 산타 할아버지의 이미지를 이 그림책을 송두리째 뒤흔들어 놓는다.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전날, 산타 할아버지는 아침부터 선물을 나눠 주려고 준비를 한다. 그런데 이 산타 할아버지는 하루종일 투덜댄다. 날씨가 춥다고 투덜대고, 굴뚝 검댕이 지겹다고 투덜댄다. 주스보다는 술을 더 좋아하고, 선물을 다 나눠주고 돌아와서는 즐기는 차를 마시고, 따뜻한 물에 목욕도 한다. 괴팍하지만 동물들에게는 다정하게 대하는 산타 할아버지.

레이먼드 브릭스는 이 재기 넘치는 그림책에서 너무나도 인간적인 산타 할아버지를 그려냈다. 장면 변화가 많고, 크고 작은 만화 식의 칸 그림으로 되어 있어 만화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좋아할 듯하다.

작가 소개

레이먼드 브릭스 글, 그림

영국 서섹스에서 태어난 레이먼드 브릭스는 오늘날 가장 훌륭한 그림책 작가들 중 한 명이다. 그의 참신한 작품들은 케이트 그리너웨이 상, 브리티시 도서 상, ‘에델 앤 어니스트 기념 올해의 그림책’과 같은 큰 상을 받아 왔다. 레이먼드 브릭스의 작품으로는 『곰』, 『산타 할아버지』, 『산타 할아버지의 휴가』, 『괴물딱지 곰팡 씨』 등이 있다.

독자리뷰(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