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산양을 따라갔어요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Goat

글, 그림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 | 옮김 김정하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1996년 3월 25일

ISBN: 978-89-491-1019-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45x305 · 32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비룡소의 그림동화 14

분야 그림동화


책소개

케이트 그리너웨이 수상 작가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의 작품.

중간중간에 구멍을 뚫어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볼 수 있게 만든 놀이 그림책. 높은 산 꼭대기에 사는 외로운 산양이 마을에서 들려 오는 소리를 따라 산 아래로 내려간다. 가는 도중에 양, 소 등 동물들을 만나 함께 가게 되는데…….


편집자 리뷰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는 영국의 대표적인 그림책 작가이다. 1962년에 으로 영국 도서관협회에서 그 해 최고의 그림책에 주는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받았다. 초기에는 전래동화에 그림을 그렸으나, 나중에는 글과 그림을 함께 했다. <팔려가는 당나귀>, <개에게 뼈다귀를 주세요>, <산양을 따라갔어요>에서 보듯이 뛰어난 색채 감각, 내용에 걸맞게 구사되는 언어와 다양한 형식이 특징인 작가이다.

1960년대에 옥스퍼드 대학 출판부에서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의 그림책이 나오면서, 이전에 보던 어린이책과는 아주 다른 책이 출판되어 이를 ‘어린이 책의 조용한 혁명’이라고까지? 일컫는다.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에게 배운 베르나네트 와츠 또한 그림책 작가로 일가를 이루고 있음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높은 산꼭대기에서 혼자 사는 산양이 마을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산 아래로 내려온다. 산양은 가는 도중에 양, 소, 돼지, 당나귀 들을 만나는데, 그때마다 “나를 따라와.”하고 권해서 함께 간다. 산양과 산양을 따라간 이 동물들은 음악당에도 들어가고, 교실에도 들어가는데, 나중에 주인들이 이 동물들을 찾으로 온다. 그래서 산양은 “나를 따라와.”하고 말하지만, 아무도 따라오지 않자, 다시 산꼭대기로 돌아간다는 내용의 그림책이다.

내용은 단순하지만, 반복되는 낱말과 등장하는 동물들이 재미있고, 중간중간에 구명을 뚫어 보는 이가 재미있게 볼 수 있게 만든 놀이그림책이다. 언어가 반복되어 말 배우기 시작하는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만한 그림책이다.


작가 소개

--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 글, 그림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는 영국의 대표적인 그림책 작가이다. 1962년에 으로 영국 도서관협회에서 그 해 최고의 그림책에 주는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받았다. 초기에는 전래동화에 그림을 그렸으나, 나중에는 글과 그림을 함께 했다. <팔려가는 당나귀>, <개에게 뼈다귀를 주세요>, <산양을 따라갔어요>에서 보듯이 뛰어난 색채 감각, 내용에 걸맞게 구사되는 언어와 다양한 형식이 특징인 작가이다. 1960년대에 옥스퍼드 대학 출판부에서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의 그림책이 나오면서, 이전에 보던 어린이책과는 아주 다른 책이 출판되어 이를 ‘어린이 책의 조용한 혁명’이라고까지 일컫는다.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에게 배운 베르나네트 와츠 또한 그림책 작가로 일가를 이루고 있음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의 다른 책들

--

김정하 옮김

"김정하"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