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요리조리 열어 보는 기계의 원리


첨부파일


서지 정보

롭 로이드 존스 | 그림 스테파노 토그네티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8년 6월 25일

ISBN: 979-11-8845-408-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98x220 · 14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요리조리 열어 보는


책소개

요리조리-열어-보는-기계의원리 (1)


목차

● 목차

1 기계는 어떻게 움직일까요?

3 땅 위 탈것

5 하늘과 바다의 탈것

7 집에서 작동하는 기계

9 집에서 사용하는 전기 기기

11 집 짓는 기계

12 농사 짓는 기계

13 출동 차


편집자 리뷰

‘전자레인지, 냉장고부터 컴퓨터, 자동차까지,

우리가 사용하는 기계들은 어떻게 움직일까요?’

70개 플랩을 열면 지식이 쏙쏙 보여요!

 

◆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

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7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전자 기기, 탈것 등 여러 가지 ‘기계’가 한 권에!

70개 플랩을 열어 다양한 기계의 작동법과 쓰임새를 들여다보아요!

이 책은 작은 시계부터 커다란 잠수함에 이르기까지, 우리 주변의 다양한 기계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한눈에 보여 줘요. 집에서 사용하는 기계와 전자 기기는 물론, 땅과 하늘, 바다 위 각종 탈것, 건축 기계와 농장 기계, 응급 차량 등 기계를 종류별로 나누어 각 기계의 원리를 알려 주지요. ‘청소기는 어떻게 먼지를 빨아들여요?’, ‘냉장고는 어떻게 음식을 보관해요?’, ‘수도꼭지로 물이 어떻게 나와요?’, ‘전기가 기계를 어떻게 작동시켜요?’, ‘소방차에는 무엇이 들어 있어요?’ 등 아이들이 궁금해 할 법한 흥미로운 주제의 정보들을 가득 담았어요. 각 기계의 겉과 내부 구조, 작동 모습 등을 섬세하게 재현한 플랩이 기계들의 작동 과정을 시각화하여 쉽게 알려 주지요. 아이들은 구석구석 마련된 플랩을 열어 보며 각 기계의 작동 원리, 특징, 쓰임새에 관한 지식을 쏙쏙 얻을 수 있어요.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세한 설명과 섬세한 그림

신기하게 움직이는 기계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사물이에요. 그런데 기계는 저절로 움직이지 않고, 어떤 힘을 받아야만 작동해요. 이 책은 먼저 ‘힘’이 무엇인지 쉽게 설명해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요. 힘에는 당기거나 미는 힘, 바람, 전기, 엔진, 중력 등 다양한 것들이 있다는 사실부터 알려 주지요. 그런 다음, 각 기계가 어떤 힘으로 움직이는지 그 과정을 소개해 줘요. 탈것, 기계, 장치 등 다양한 기계들의 복잡해 보이는 원리를 단계적으로 풀어내 궁금증을 차근차근 해결해 주지요. 플랩 겉과 속에 담긴 풍성한 그림과 친절한 설명이 기계에 대한 호기심을 기르고 과학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작가 소개

--

롭 로이드 존스

"롭 로이드 존스"의 다른 책들

--

스테파노 토그네티 그림

"스테파노 토그네티"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