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오른발, 왼발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Now One Foot,Now the Other

글, 그림 토미 드 파올라 | 옮김 정해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1999년 9월 5일

ISBN: 978-89-491-1034-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97x193 · 48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비룡소의 그림동화 37

분야 그림동화

수상/추천: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 도서, 열린어린이 선정 좋은 어린이책, 중앙일보가 선정한 좋은 책, 쥬니버 오늘의 책, 학교도서관저널 추천 도서,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청소년 권장 도서, 한우리독서운동본부 추천 도서


책소개

할아버지의 병에 대한 사려 깊은 묘사(북리스트)
감동적인 이미지와 진정한 애정(컬커스 리뷰)

할아버지가 쓰러지셨어요. 보비는 너무나 놀라고 슬펐어요. 하지만 이제 보비는 할아버지가 예전처럼 다시 혼자서 밥을 먹고, 말을 하고, 걸을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예전에 할아버지가 보비를 가르쳤던 것처럼 말이에요. 손자와 할아버지 사이에 펼쳐지는 감동적인 드라마.

  ☞쥬니버 오늘의 책 선정!  


편집자 리뷰

할아버지와 손자 사이, 세대를 뛰어넘는 사랑의 힘

토미 드 파올라는 할아버지의 병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작고 단순한 이야기 속에 섬세하게 담고 있다. 할아버지가 병에 걸린 다음 다시 말해 보려고 노력할 때, 아이가 바라보고 느끼는 공포까지도 놓치지 않는다.

토미 드 파올라는 할아버지와 손자 사이의 사랑의 힘을 따뜻하고 긍정적으로 보여준다. 주인공 보비는 할아버지의 병이라는, 아이로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을 할아버지에 대한 사랑으로 극복할 뿐만 아니라, 할아버지가 다시 자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치 할아버지가 보비가 어렸을 때 가르쳤던 것처럼.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할아버지 할머니에게서 받은 따뜻한 이해와 사랑을 다시금 되돌아보고, 세대를 뛰어넘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안정적이고 차분한 톤의 일러스트레이션

갈색과 푸른색 톤으로 그려진 사실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은 이 책의 차분하고 솔직한 어조를 더욱 강조해 준다. 토미 드 파올라는 미묘한 색의 표현으로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있다. 특히 마지막에 할아버지와 보비가 함께 걷는 뒷모습은 글의 아련한 감동을 잘 담고 있다.


작가 소개

--

토미 드 파올라 글, 그림

1934년 코네티컷 주 메리든에서 태어나 캘리포니아 미술대학에서 미술과 공예 부문 박사 학위를 받았다. 어린이 책 북 아티스트이자 작가이며, 현재 뉴잉글랜드 대학에서 미술과 극장 예술을 가르치고 있다. 수많은 어린이 책을 쓰고 그렸으며 칼데콧 아너 상, 뉴베리 아너 상, 스미스손 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지은 책으로는 『오른발, 왼발』, 『네 친구들의 크리스마스』와 1976년 칼데콧 명예 도서로 선정된 『마법사 노나 할머니Strega Nona』 등이 있다. 또 『독수리와 무지개The Eagle & the Rainbow』, 『네 가지 무서운 이야기Four Scary Stories』등 많은 그림책에 그림을 그렸다.

"토미 드 파올라"의 다른 책들

--

정해왕 옮김

1965년 충남 서천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국문학을 공부했습니다. 1994년 <개땅쇠>로 MBC창작동화대상을 받으며 작가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지금은 ‘어린이책작가교실’ 대표로서 참신한 어린이책 작가들을 길러내는 한편, 재미있고 알찬 어린이책을 만드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펴낸 책으로는 <날아가는 화살을 잡은 원숭이>, <코끼리 목욕통>, <자린고비 일기>, <토끼 뻥튀기>, <한글 피어나다> 등이 있으며, 초등 국어 교과서에 <금강초롱>이 실렸습니다.

"정해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