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별 대륙별 역사를 한눈에! 세계사 사전

제인 치즘 | 그림 수재너 애더리오 | 옮김 고정아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8년 7월 25일 | ISBN 979-11-8845-417-4

패키지 양장 · 변형판 310x244 · 128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24,000원

도서구매
시대별 대륙별 역사를 한눈에! 세계사 사전 (보기) 판매가 21,600 (정가 24,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Timelines_of_world_history

편집자 리뷰

기본이 탄탄한 세계사 학습을 위한 필독서!

고대부터 20세기까지, 사전처럼 찾아 읽는 세계사

 

◆ 시대 순, 대륙별로 세계사의 흐름과 핵심을 익히는 세계사 사전

『시대별 대륙별 역사를 한눈에! 세계사 사전』은 고대부터 중세, 근대, 오늘날까지 역사 속 사건들을 사전처럼 찾아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각 대륙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연표처럼 시간 순으로 한눈에 보여 주지요. 연도와 지역을 기준으로 역사적 사실들을 찾아보며 주요 사건과 개념, 인물들을 하나하나 살펴보아요. 문명의 탄생부터 국가의 발전과 쇠퇴, 전쟁과 독립, 과학의 발달까지, 세계사를 이뤄 온 크고 작은 사건들을 만나볼 수 있지요. 세계사의 흐름과 핵심을 쉽게 익히고 꼭 알아야 할 세계사 지식을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을 거예요. 세계사 학습의 기초를 탄탄하게 굳히도록 돕는 책이랍니다.

 

* 초등 <사회>, 중등 <역사> 교과 연계

초등 5-2 <사회> 고구려, 백제, 신라의 건국과 발전

초등 5-2 <사회> 세계와 활발하게 교류한 고려

초등 5-2 <사회> 유교 문화가 발달한 조선

초등 6-1 <사회> 근대 국가 수립을 위한 노력과 민족 운동

초등 6-1 <사회> 대한민국의 발전과 오늘의 우리

초등 6-2 <사회>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초등 6-2 <사회> 변화하는 세계 속의 우리

중등 <역사 1> 통일 제국의 등장

중등 <역사 1> 지역 세계의 형성과 발전

중등 <역사 1> 전통 사회의 발전과 변모

중등 <역사 2> 산업 사회와 국민 국가의 형성

중등 <역사 2> 아시아 ‧ 아프리카 세계의 변화와 민족운동

중등 <역사 2> 현대 세계의 전개

 

◆ 고대, 중세, 16세기부터 20세기까지

세계사 사건을 찾고, 비교하며 익혀요!

널찍한 책장을 펼치면 고대, 중세, 16세기부터 20세기까지 일곱 단원에 걸쳐 세계 곳곳에서 일어난 사건들이 펼쳐져요. 사건들이 벌어진 시간 순서대로 들여다보며 세계사를 통사적으로 익힐 수도 있고, 특정한 연도에 일어난 사건만 간단하게 찾아볼 수도 있어요. 세계사의 내용과 흐름을 다양한 방법으로 살필 수 있지요. ‘로마 제국’, ‘십자군 전쟁’ 등 중요 주제어는 따로 칸에 구분되어 자세히 설명해 줘요. 각 시대의 핵심적인 사건이나 왕조, 인물 등을 살펴보면서 세계사를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답니다.

또한, 역사적 사건들은 대륙별 칸에 나뉘어 있어 비슷한 시기에 다른 지역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났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요. 각 세계사 사건들을 연결 짓거나 서로 비교해 보아요. 세계사의 흐름을 넓은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서양에서 르네상스가 일어날 때 남아메리카에서는 잉카 제국이 들어섰네!’,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어느 나라들이 언제 독립을 이루었을까?’ 등 생각할 요소가 가득하지요. 세계사 지식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익히는 과정에서 역사 공부에 흥미를 느끼고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을 거예요.

뒤쪽에는 세계 주요 국가의 황제와 왕, 대통령과 총리 목록이 실려 있어 책의 내용을 보충하거나 이해하도록 도와요. ‘찾아보기’를 통해 궁금한 주제어를 다시 찾아보면서 반복적으로 익힐 수도 있지요. 세계사 지식을 쏙쏙 얻고 호기심과 탐구심을 기를 수 있답니다.

 

◆ 이해를 돕는 풍부한 사진 및 그림 자료와 명확한 설명

페이지마다 역사가 기록된 당시의 그림과 유물 사진들이 호기심을 불러 일으켜요. 마치 박물관에 온 듯 흥미롭고 신비로운 느낌을 주지요. 지도를 통해 문명의 분포 지역이나 세계정세를 알려 주고, 그림과 사진을 통해 설명을 보충해 설명해 줘요. 한편 역사적 사건들을 간결하게 설명한 글은 어디에서 언제 누가 어떤 일을 했는지 간단명료하게 전달해 줘요. 방대한 세계사의 핵심을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한답니다. 간결한 글과 풍성한 그림 자료를 함께 살펴보면서 세계사 사건들을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목차

● 목차

3쪽 일러두기

4쪽 고대 세계

18쪽 중세 시대

42쪽 16세기

52쪽 17세기

64쪽 18세기

76쪽 19세기

88쪽 20세기

110쪽 낱말 풀이

112쪽 세계 주요 국가의 대통령 또는 총리

114쪽 유럽 국가의 황제 또는 왕

117쪽 한반도 통일 국가의 왕, 대한민국의 대통령

118쪽 찾아보기

작가 소개

제인 치즘

수재너 애더리오 그림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다. 옮긴 책으로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등이 있다.

"고정아"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2)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책] 어스본코리아/제인 치즘/세계사 사전
이선아 2018.7.30
동양과 서양을 망라한 세계사 사전
유정민정맘 2018.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