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하나 나 하나

원제 Une Etoile Pour Toi

조제트 쉬슈포르티슈 | 그림 미셸 게 | 옮김 최윤정

출간일 1999년 10월 25일 | ISBN 978-89-491-1053-0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5x224 · 28쪽 | 연령 5~7세 | 가격 8,000원

도서구매
별 하나 나 하나 (보기) 판매가 7,200 (정가 8,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모든 아이들은 자기 별을 가지고 있단다.” 별과 같이 반짝이는 그림 속 아이들을 꿈의 세계로 데려가는 그림책. 아기 토끼 블랑딘느가 할아버지한테 옛날 얘기를 해 달라고 조르면서 왜 날마다 깜깜한 밤이 되냐고 물어 본다. 할아버지는 그 이유를 차근차근 설명해 주면서 모든 아이들은 자기 별을 가지고 있다고 말해 준다. 그 동안 블랑딘느는 어느 새 잠이 든다. 자기 전에 아이들에게 들려 주기 좋은 그림책.

편집자 리뷰

“모든 아이들은 자기 별을 가지고 있단다.”
별과 같이 반짝이는 그림
아이들을 꿈의 세계로 데려가는 그림책

왜 매일 깜깜한 밤이 되나요? / 잠잘 때 들려주는 이야기

아이들은 밤에 일찍 잠들기 힘들어하죠. 더 놀고 싶고 재미있는 이야기도 듣고 싶어하고요. 여러 가지 질문도 해 봅니다. 조금이라도 늦게 자고 싶은 마음 때문이겠지요.

<별 하나 나 하나>에서는 아기 토끼 블랑딘느가 할아버지께 옛날 얘기를 해 달라고 조르면서 “왜 만날만날 깜깜한 밤이 되나요?” 하고 여쭤 봅니다. 할아버지는 낮에 따뜻하고 밝은 빛을 보내 주는 해님이 밤이 되면 숲 속 저편으로 사라진다고 차근차근 설명해 줍니다. 반짝이는 상상력을 가진 블랑딘느는 해님을 아주아주 커다란 전등불로, 별들을 작은 전등으로 생각합니다. 어린아이다운 순진하고 아름다운 상상력이죠. 할아버지는 아이에게 친구 집 위에서 빛나는 별을 가르키면서, “모든 아이들은 자기 별을 가지고 있단다.” 하고 따뜻하게 말해 주지요.

내 별도 있어요? / 아름다운 꿈으로 아이들을 이끌어주는 그림책

“네 별은 네가 잠들면 위에서 반짝반짝 빛나면서 너를 지켜준단다.” 아이는 이제 꿈의 세계로 들어갑니다. 내 별이 내가 잠들면 날 위해 반짝반짝 빛을 낸다고? 아이는 잠을 청하게 될 수밖에 없지요. 아니, 이야기를 들으면서 스르르 꿈의 세계로 날아가게 되지요. 반짝이는 별과 아이는 하나가 됩니다.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로 푹 빠져들게 되지요. <별 하나 나 하나>는 아이들의 눈에는 놀라운 꿈과 밤의 세계를 잘 그려내어 아름다운 꿈을 꿀 수 있게 한 그림책입니다.

별과 같이 반짝이는 그림과 아이들을 이해하고 있는 따뜻한 글

미셸 게는 <유모차 나들이>로 낯이 익은 그림책 작가입니다. <별 하나 나 하나>에서는 짙은 푸른색의 배경(깊이 있는 색채를 보여줌)에, 따뜻하고 밝은 이미지의 인물들을 등장시키고 있습니다. 짙푸른 밤하늘은 이 그림책의 분위기를 잘 전달해 줍니다. 무엇보다도, 분홍색 옷에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지닌 블랑딘느는 흔히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어린아이입니다. 아이들을 블랑딘느에게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지요. 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글과, 하늘에서 반짝이는 별들과 할아버지와 블랑딘느의 눈 속에서 반짝이는 별들이 함께 잘 어우러지는 그림책입니다.

작가 소개

조제트 쉬슈포르티슈

조제트 쉬슈포르티슈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있는 따뜻한 글을 쓰고 있다.

미셸 게 그림

미셸 게는 1947년 프랑스 리용에서 태어났다. 그래픽 디자인 학교에 다니면서 처음 그림책을 펴냈고, 정식으로 출간된 <꼬마 사냥꾼과 코끼리>는 5만 부가 넘게 팔렸다. 딸 발랑틴과 아들 가브리엘에게서 영감을 얻어 만든 <발랑틴>과 펭귄 <비분데> 시리즈를 비롯해서 독창적이면서도 단순한 이야기들로 된 그림책 수십 권을 펴냈다.

최윤정 옮김

연세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하고 파리3대학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모리스 블랑쇼의 『미래의 책』, 조르쥬 바따이유의 『문학과 악』 등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어린이책 비평서인 『책 밖의 어른 책 속의 아이』『슬픈 거인』 들을 썼다. 그 밖에 『내가 대장하던 날』『놀기과외』『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 등 많은 어린이책을 번역하였다. 현재 중앙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어린이문학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다.

"최윤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4)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예쁜 동심의 세계로 가요~
곽경아 2008.12.4
빤짝 빤짝! 나의 빛나는 별
김현진 2008.11.11
저희 집 아이들은 매일밤 전
박성미 2006.12.24
신나게 놀다가 자는 것이 싫
유춘희 2006.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