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색 늑대의 눈

원제 The Eyes of Gray Wolf

조나단 런던 | 그림 존 반 질 | 옮김 김세희

출간일 2000년 7월 15일 | ISBN 978-89-491-1058-5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60x260 · 32쪽 | 연령 5~7세 | 절판

책소개

시적인 글과 사실적인 그림이 어우러진 환경 그림동화. 짝을 잃은 외로운 회색 늑대가 새 짝을 만나 함께 새로운 삶을 찾아 떠난다는 희망을 그리고 있는 이야기. 멸종위기에 처해 있는 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갖게 해 줄뿐만 아니라, 북아메리카 지역의 늑대 보호 후원단체들의 주소록 등에 대한 정보까지 안내하고 있다.

편집자 리뷰

시적인 글과 사실적인 그림이 어우러진 환경 그림동화

이 책에는 시 텍스트와 더불어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에게서 보여지는 극적인 장면들이 놀라운 그림들로 아름답게 연출되어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존 반 질은 책표지에 회색 늑대의 모습을 확대시켜 놓음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회색 늑대의 눈에 주목하게 만들고 있다. 사람들이 놓은 덫에 짝을 잃은 회색 늑대가 다시 새로운 짝인 하얀 늑대를 만나 함께 하는 이야기의 마지막 부분에서 회색 늑대의 두 눈은 쌍둥이 달이 된다. 바로 회색 늑대의 눈에 비춰지는 달빛의 세계를 통해서 독자들은 이 이야기에 매료되게 된다.

조나단 런던은 여유 있으면서도 명쾌하며 시적인 글로 회색 늑대의 강한 이미지가 그림과 잘 어울리도록 표현하고 있다.

조나단 런던과 존 반 질은 회색 늑대의 눈을 통해 겨울에 대한 따뜻한 시각을 보여주고 있다. 존 반 질은 회색 늑대가 먹이를 쫓는 모습과 북극의 고요한 밤에 새로운 짝을 만나는 장면 등을 드라마틱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이러한 그림은 조나단 런던의 시적인 글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내고 있다.

멸종 위기의 동물들에 대한 관심 갖기

이 책의 특이할 만한 점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나아가, 생존의 위협을 받는 북아메리카 지역의 늑대 보호 후원단체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 목록을 마지막 장에 주고 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책 안에 포함되어 있는 ‘작가 노트’와 늑대를 보호하려고 하는 후원 단체들의 목록은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는 늑대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과 노력을 호소하고 있는 것이다.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며, 또한 자연 환경과 동물에 대한 생각을 새롭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소개

조나단 런던

조나단 런던의 시와 이야기들은 거의 2백 권에 달하는 문학 잡지와 자서전들에서 소개된 바 있다. 그는 자신의 두 아들 세이안과 아론을 위해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부터 비로소 아동들을 위한 책을 저술하기 시작하였다. 그는 특히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동물에 관한 책을 읽거나 자연 서식지에서 동물들을 관찰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며, 따라서 동물에 관한 글을 쓰는 것을 특별한 기쁨이라 생각하고 있다. 이 책은 역시 같은 크로니클 북스 출판사에서 발행한 <화이어 레이스>를 포함한 그의 아홉 번째 책이다. 조나단 런던과 그의 아내 머린은 현재 북캘리포니아에서 두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

존 반 질 그림

존 반 질은 수천 마일에 달하는 매우 혹독한 개 썰매 경주인 아이디타로드를 두 번씩이나 완주한 적이 있으며, 1979년에는 공식적인 아이디타로드 선수로 인정받기도 하였다. 그는 로열 화랑 관객들의 자질을 계발시키기 위해 시간을 내주고 있으며, 수집가들은 그의 판화나 포스터들 그리고 석판화 작품들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최고의 알래스카: 존 반 질의 그림>이라는 책에서 공개적으로 소개되었고, 1991년에는 그의 삶과 작가 경력에 대한 비디오가 공익 텔레비전 방송에 의해 제작되기도 하였다. 존 반 질과 그의 아내 샤롯데는 알래스카에 살고 있으며 지금도 ‘시베리안 허스키스’라는 팀의 훈련견들을 기르고 있다.

김세희 옮김

고려대학교에서 가정교육학과 신문방송학을 전공했다.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우체부 곰』,『정원사 곰』,『제빵사 곰』,『회색 늑대의 눈』,『똥이 풍덩!』등이 있다.

독자리뷰(4)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존 반질의 그림에 매혹되다
김현숙 2010.5.29
환경에 대해서 돌아보게 하는 책
김명숙 2008.8.10
늑대만큼 우리 민족에게 배척
홍정희 2006.11.10
추운 북쪽 지방에 사는 회색
정연수 200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