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곰 비디

원제 Beady Bear

글, 그림 돈 프리먼 | 옮김 이상희

출간일 2001년 8월 2일 | ISBN 978-89-491-1068-4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33x185 · 48쪽 | 연령 4~6세 | 절판

책소개

아이들에게 정말로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를 가르쳐 주는 이야기

장난감 곰돌이 비디는 책에서 본 대로 곰한테 어울리는 곳에서 살기 위해 집을 나갔어요. 하지만 동굴에서 사는 것만으로는 행복하지 않았어요. 베개도, 손전동도, 신문도 비디를 정말 행복하게 해 주지 못했어요. 비디는 어떻게 해야 정말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편집자 리뷰

이 책 『아기 곰 비디Beady Bear』는 아이들에게 정말로 행복해지려면 무엇이 필요한지를 가르쳐 준다. 물론 진정한 행복은 물질적 풍요만으로 얻을 수 없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인정하는 모습대로 사는 것도 절대적인 행복을 가져다 주지는 않는다. 진정으로 자신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우선 스스로에게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비디는 자신이 읽었던 책에 쓰여 있는 대로 용감한 곰에게 어울리는 동굴에서 살게 되었지만 행복하지 않았다. 동굴에서 정말로 행복하게 살기 위해 집에서 자기가 쓰던 작은 베개, 손전등, 신문까지 가지고 왔지만 진짜로 행복해지지는 않았다. 그렇다면 비디가 정말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어머니들은 책을 읽어 주며 아이들에게 같은 질문을 던질 수 있다.

어린이 책의 세계적인 고전 <꼬마 곰 코듀로이>의 작가 돈 프리먼이 지은 또 하나의 그림동화

『아기 곰 비디』는 1954년에 쓰여진 미국 작가 돈 프리먼의 초기작이다. 비디는 어린아이들뿐 아니라 비디를 읽고 자란 어머니들에게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돈 프리먼은 어린이 책의 세계적인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는 『꼬마 곰 코듀로이』로 미국 동부 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1위를 차지함으로써 명실공히 어린이 책 작가로 자리 잡았다. 프리먼은 뉴욕 아트 스튜던츠 리그에서 미술을 공부하였고, 졸업 후 몇 년 동안 《뉴욕 타임스》에 브로드웨이의 공연에 관한 기사를 실었다. 그러다 1940년부터는 어린이 책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

돈 프리먼은 연극을 사랑하여, 어린이 책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을 언제나 연극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이라고 하였다. 그래서 그의 글에는 언제나 언어가 절제되어 있다. 프리먼은 글로 상황을 이것저것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으로 이야기를 보여 준다. 또 아기 곰 비디의 생생한 얼굴 표정은 이 책을 몇 번이나 읽어 다음에 일어날 일을 이미 알고 있는 어린아이들도 질리지 않고 계속 읽을 수 있게 만든다.

작가 소개

돈 프리먼 글, 그림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에서 태어났다. 뉴욕 아트 스튜던츠 리그에서 공부하였고 몇 년 동안 《뉴욕 타임스》에 브로드웨이의 공연에 관한 기사를 기고했다. 1940년부터 어린이책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으며, 대표작으로는 『꼬마 곰 코듀로이』, 『코듀로이에게 주머니를』, 『민들레』, 『자루 걸레 머리』, 『문지기 노먼』 등이 있다.

이상희 옮김

1960년 부산에서 태어났다. 1987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되어 등단하였다. 시와 그림책을 쓰고 번역하며 그림책 전문 어린이 도서관 ‘패랭이꽃 그림책 버스’와 이상희의 그림책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시집 『잘 가라 내 청춘』, 『벼락무늬』, 어른들을 위한 동화 『깡통』, 그림책 『이야기 귀신』, 『빙빙 돌아라』와 『그림책 쓰기』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이 작은 책을 펼쳐 봐』, 『네가 만약』, 『까만 밤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미피 시리즈」 등이 있다.

"이상희"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5)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다른책과 마찬가지로
김현진 2009.4.14
아기 곰 비디~
박정주 2008.12.14
태엽인형, 비디
전수경 2008.8.16
겉표지의 색상가는 달리 이
2008.3.1
소년 테일러와 장난감 아기
박성미 2006.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