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 인형 오토

원제 Otto

글, 그림 토미 웅거러 | 옮김 이현정

출간일 2001년 12월 3일 | ISBN 978-89-491-1073-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5x295 · 32쪽 | 연령 7~9세 | 가격 13,000원

도서구매
곰 인형 오토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안데르센 상 수상 작가 토미 웅거러가 그린 전쟁 이야기
곰 인형 오토를 통해 깨닫는 평화의 소중함

곰 인형 오토는 다비드를 만나 행복하게 살고 있었대요. 그런데 전쟁이 일어나면서 모든 게 달라졌지요. 다비드는 유태인이라서 독일 군인들이 끌고 갔어요. 다비드의 단짝인 오스카와도 폭격으로 헤어지게 되었어요. 전쟁으로 혼자 남게 된 오토는 여러 사람의 손을 거치게 된답니다.

편집자 리뷰

『곰 인형 오토』는 제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오토’라는 곰 인형의 자서전을 담은 그림동화이다. 토미 웅거러(Tomi Ungerer)는 이 그림동화에서 ‘제2차 세계 대전’과 ‘유태인 학살’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어린 아이들에게 잔잔하게 전해 준다. 의인화된 곰 인형의 입을 통해 어린 아이들의 감성에 접근하면서 잔혹하고 끔찍한 전쟁 이야기를 잔잔한 방식으로 들려 준다.

무엇보다도 안데르센 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작가 토미 웅거러의 그림은 이 그림동화에서 역사의 사실성과 정확성을 바탕으로 더욱 빛을 발한다.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사람들이 입은 복장이나 머리 모양 등이 사실적으로 묘사된 세부적인 그림을 보고 아이들은 역사적인 시대 상황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곰 인형 오토는 소년 다비드를 만나 행복하게 지낸다. 다비드의 단짝 오스카와 함께 셋은 늘 붙어 다니면서 새로운 장난거리들을 생각해 낸다. 곰 인형 오토의 얼굴에 지워지지 않는 보라색 얼룩도 다비드와 오스카가 오토에게 글씨 쓰는 법을 가르쳐 주려다가 생긴 것이다.

그런데 다비드가 유태인이라는 이유로 별표를 옷에 달면서부터 모든 게 달라진다. 다비드와 다비드의 가족은 어디론가 끌려가게 되고, 오토는 오스카네 집에 남겨지게 된다. 폭격으로 오토는 오스카와도 헤어지게 된다.

혼자가 된 오토는 오랜 세월동안 이 사람 저 사람의 손을 거치게 된다. 결국 오토는 어느 골동품 가게의 진열장에 내놓인다. 그리고 우연히 그 앞을 지나던 오스카와 다시 만나게 된다. 신문에 실린 오토의 기사와 사진을 보고 다비드도 오스카에게 연락을 하게 되고, 셋은 옛날처럼 다시 함께 모여 살게 된다. 어린 아이들은 끔찍하고 잔혹한 전쟁을 겪으면서 살아남은 곰 인형 오토의 삶을 통해 평화의 소중함을 깨달을 것이다. 또한 오랜 세월이 흐른 뒤 소년 다비드의 품으로 돌아가는 곰 인형 오토의 행복한 결말을 보면서 아이들은 따뜻한 감동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소개

토미 웅거러 글, 그림

1931년 프랑스와 독일 접경지대인 스트라스부르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겪은 전쟁의 경험이 바탕이 되어 인간 내면의 선과 악이라는, 그림책에서 다루기 쉽지 않은 주제를 독창적이고 신선한 방법으로 그려 내는 작가로 유명하다. 모리스 센닥으로부터 “토미 웅거러처럼 독창적인 사람은 처음 봤다.”라고 칭찬을 들었을 정도. 1957년 첫 번째 그림책인 『멜롭스 하늘을 날다』를 발표한 이래, 지금까지 100권이 넘는 그림책을 쓰고 그렸다. 작품들로는 『달 사람』, 『제랄다와 거인』, 『꼬마 구름 파랑이』, 『곰 인형 오토』, 『크릭터』 등이 잘 알려져 있다. 1998년 안데르센 상을 비롯해 여러 상을 수상했다. 지금은 아일랜드에 살며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이현정 옮김

1975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는 『꼬마 구름 파랑이』, 『곰 인형 오토』, 『땅꼬마 산타클로스』가 있다.

"이현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7)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전쟁의 아픔
박현숙 2011.3.30
곰인형을 통해 본 현대사
한현진 2008.8.25
전쟁의 아픔과 추억 그리고 재회
석미희 2008.8.18
오토,오스카,다비드
전수경 2008.8.11
책 제목 그대로 "오토"라는
2008.3.26
가슴에 흉터가 있는 눈을 똥
장영은 2006.11.9
나는 만든 지 오래된 낡은
정연수 2005.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