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⑪ 놀라운 뇌

알렉스 프리스 | 그림 콜린 킹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8년 8월 21일 | ISBN 979-11-8845-419-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82x225 · 1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4,000원

도서구매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⑪ 놀라운 뇌 (보기) 판매가 12,600 (정가 14,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See_inside_your_head

편집자 리뷰

80개 플랩을 열어 뇌의 구조와

각 부위의 기능을 알아보아요!

 

*초등 <과학> 교과 연계

5-2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우리 뇌에는 무엇이 들어 있고,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플랩을 열어 먼저 ‘뇌’의 생김새와 위치, 역할 등 뇌의 간단한 특징을 알아보아요. 그런 다음, 뇌와 관련된 흥미로운 주제들을 차례로 살펴보아요. 뇌의 각 부위에서 담당하는 일, 감각과 생각이 이뤄지는 과정, 착각이 일어나는 이유, 뇌에 문제가 생기면 일어나는 현상 등을 알아갈 수 있지요. 이를 통해 뇌가 몸과 마음을 조종하고 기억을 저장하는 일까지 다양한 일을 하고,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거예요.

뇌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한눈에 살펴보는 과정에서 뇌가 일하는 과정을 논리적으로 쉽고 재밌게 알아갈 수 있어요. 플랩 겉면과 플랩 속 지식이 연결되어 아이들이 입체적으로 사고할 수 있게 도와 뇌의 특징과 뇌가 일하는 원리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게 한답니다.

 

◆ 뇌가 일하는 원리를 이해하며 과학적 사고력과 탐구력을 길러요!

뇌에서 생각과 감각, 기억을 하는 동안 이를 돕는 우리 몸속의 여러 기관 및 물질들을 들여다보아요. 뇌에서 일하는 작고 수많은 ‘뉴런’부터 뇌에서 몸으로 신호를 보내는 ‘척수’, 뇌에 에너지를 주는 ‘혈관’, 뉴런에게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까지, 뇌와 함께 일하는 다양한 우리 몸속 요소들을 함께 살필 수 있어요.

특히, 여러 상황에서 뉴런이 작동하는 방식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어요. 각각의 뉴런은 가까이 있는 다른 뉴런에게 신경 물질을 전달하면서 뇌의 일들을 처리해요. 우리 뇌에서는 뉴런의 연결을 끊고 다시 새로운 방식으로 연결해 특정한 부분을 더욱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지요. 뇌에서 뉴런을 통해 어떻게 다양한 일들을 해내고, 생각을 어떻게 결합하는지 익히면서 과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이 책에서는 뇌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도 소개해 줘요. 뇌가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지 연구하는 과학자들이 사람들의 반응을 살피고, 기계로 뇌 속을 들여다보며 알아낸 사실들이지요. 뇌에 관한 최근 지식을 살펴보는 과정에서 호기심과 탐구심도 기를 수 있어요.

 

◆ 초등 저학년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 저학년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뇌 속 구조를 단순화한 흥미로운 그림과 구성도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요. 작은 뉴런과 세포들을 캐릭터로 나타내고 일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표현한 그림이 과학적 원리를 쉽게 이해하도록 돕지요.

갖가지 뇌 속 현상들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풍부한 예시와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어요. 그림을 통해 착시 원리를 깨우치고, 뇌에 관한 흥미로운 실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지요. 책에 폭 빠져 읽어 나가는 사이 쏙쏙 이해가 될 거예요.

목차

1쪽 놀라운 뇌

2쪽 몸의 조종실

4쪽 감각을 느껴요

6쪽 세상이 이상하게 보여요

8쪽 나는 누구일까요?

10쪽 다른 사람의 머릿속을 살펴봐요

12쪽 뇌가 이상해질 때

14쪽 뇌 속을 들여다봐요

15쪽 실험해 봐요

작가 소개

알렉스 프리스

"알렉스 프리스"의 다른 책들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