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구스범스 호러특급 7. 목각 인형의 저주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구스범스」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괴물이자 대표 아이콘!

원제 Son of Slappy

R.L. 스타인 | 그림 신은정 | 옮김 신인수

출판사: 고릴라박스

발행일: 2018년 9월 17일

ISBN: 978-89-6548-308-3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40x205 · 208쪽

가격: 9,000원

시리즈: 구스범스 호러특급 7

분야 읽기책


책소개

낄낄낄, 목각 인형의 저주로

잊지 못할 핼러윈을 만들어 주마!

  

「구스범스 호러특급」은 스타인의 특별함을 재발견하게 한다. – 《북리스트》

엄청난 괴물들과 더 강력해진 이야기, 그리고 예상치 못한 반전이 마음을 사로잡았다. – 킴벌리(미국, 아마존)

「구스범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구스범스 호러특급」 시리즈부터 섭렵해 보시라. 「구스범스」 중 가장 인기 있는 호러 괴물을 만날 수 있다. – 현명***(한국, 블로거)

 

2018년 핼러윈을 기념해 『구스범스 호러특급 7. 목각 인형의 저주』가 출간되었다. 전 세계 4억 2천만 부 판매, 국내 30만 부 돌파로 어린이들을 공포의 도가니로 이끈 「구스범스」 시리즈. 그중 독자들에게서 가장 사랑 받는 괴물들만 불러낸 「구스범스 호러특급」 의 일곱 번째 주인공은 바로 ‘목각 인형’이다. 목각 인형은 「구스범스」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괴물이자 대표 아이콘으로, 2016년 국내 개봉된 「구스범스」 영화에서 주연급 악당으로 활약한 바 있다. 또 『구스범스 1. 목각 인형의 웃음소리』 의 주인공으로 등장해 현재까지도 무시무시한 괴물로 독자들의 환호를 받아 왔다. 이번 책에서는 더욱 섬뜩하고 오싹해진 괴물로 재탄생해 어린이들을 사로잡는다.

R.L. 스타인은 문학 고전 『피노키오의 모험』에서 영감을 받아 목각 인형 괴물을 창조했다고 한다. 나무로 만들어진 꼭두각시 인형은 무대 위에서 복화술사의 조종을 받으며 관객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한다. 하지만 구스범스에서는 완전히 반대다! 낄낄거리는 기괴한 웃음소리로 주인의 정신을 지배하며 악마로 만든다. 자신의 말을 듣지 않으면 주인의 목을 옥죄며 죽음으로 몰아넣기까지 하는데…. 이 목각 인형에게 꼼짝없이 당하는 남자아이가 있다.

주인공 잭슨은 부모들이라면 환영할 만한 ‘엄친아’다. 늘 어른들의 말을 잘 들으며 거짓말은 절대 하지 않는 착한 아이. 골칫덩이인 여동생 레이철과 비교되면서 항상 타인의 모범이 된다. 방학을 맞아 할아버지 댁에 놀러 간 남매. 그곳에서 둘은 흉측하고 오싹한 목각 인형 ‘슬래피’를 만난다. 핏빛의 새빨간 입술, 사악한 미소, 삐걱대는 팔다리, 툭 불거진 눈동자…. 할아버지는 슬래피에게 무시무시한 전설이 내려온다고 알려 준다. 바로 저주 깃든 악마 인형이라는 것! 하지만 잭슨은 슬래피가 무척 마음에 든다. 과연 잭슨에게 앞으로 어떤 무시무시한 일이 기다리고 있을까?

이번 「구스범스 호러특급」 7권은 새로운 디자인의 표지를 선보이며 소장 가치를 한층 높였다. 세련된 매력에 으스스한 분위기를 한껏 자아내는 이 책을 「구스범스」의 마니아라면 절대 놓칠 수 없을 것이다!


편집자 리뷰

전설의 주문을 외자, 진짜로 되살아난 인형!

“슬래피를 갖는 자는 끔찍한 운명과 마주하리라.” 

 

잭슨은 슬래피를 보자마자 봉사 활동 중인 어린이 수련관에서 멋진 복화술 무대를 올릴 기대에 한껏 부푼다. 좋아하는 꼬마 동생들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서다. 집에 돌아온 잭슨은 복화술 연습에 한창 몰두하던 중 슬래피의 웃옷 주머니에서 주문 적힌 쪽지를 발견한다. ‘카루 마리 오돈나 로마 몰로누 카라노.’ 쪽지를 본 여동생 레이철이 장난으로 주문을 외고, 잭슨에게 끔찍한 일이 벌어지기 시작하는데…. 딸각딸각 위아래로 움직이는 입술, 날카로운 쇳소리 같은 목소리, 고개를 젖히고 입을 쩍 벌리며 낄낄낄 웃는 웃음소리. 슬래피가 진짜로 살아난 것이다! 그때부터 잭슨은 갑자기 나쁜 아이로 돌변한다. 머릿속에서 낄낄거리는 웃음소리가 들리면, 통제할 수 없는 힘에 짓눌려 못된 행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미술 시간에 교실을 물감으로 어지럽힌 뒤 거짓말을 하고, 가족들에게 함부로 모욕을 내뱉으며, 지나가던 꼬마 아이의 자전거를 망가뜨리며 괴롭히기까지 한다. 깜짝 놀란 가족들에게 잭슨은 목각 인형의 지배를 받아 자신도 모르게 저지른 일이라고 말하지만, 어느 누구도 잭슨의 말을 믿어 주지 않는다.

‘슬래피는 정말 악마 인형일까?’, ‘도대체 내가 왜 이러는 걸까?’ 꼼짝없이 슬래피의 손아귀에 갇힌 잭슨은 죄책감과 혼란스러움, 괴로움에 휩싸여 끝없는 공포로 치닫는데…. 과연 잭슨은 끔찍한 저주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이 가혹한 운명은 언제쯤 끝이 날까?

잭슨에게 벌어지는 당혹스러운 사건들은 점층적으로 충격을 더하며 독자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든다. 그리고 마침내 밝혀지는 놀라운 진실! 뒤통수를 가격하는 반전은 이번에도 역시 짜릿하다. 당신도 착한 모범생인가? 그렇다면 책을 펼치기 전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기를!

「구스범스 호러특급」 7권의 목각 인형 슬래피와 함께 절대 잊지 못할 특별한 핼러윈을 만끽하시라!


작가 소개

--

R.L. 스타인

“제 직업은 어린이에게 오싹함을 선물하는 것이죠!”

전 세계 아이들의 열광적인 사랑을 받는 어린이책 작가. 밖에 나가 노는 걸 싫어했던 스타인은 9살 무렵 타자기를 가지고 놀면서 이야기를 짓기 시작하여 재미있는 유머책을 써 냈다. 어른이 된 뒤 어린이를 위한 유머책과 잡지를 만들고 출판사를 운영했던 스타인은, 공포소설 「공포의 거리」시리즈를 쓰면서 작가로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1992년 「구스범스」시리즈가 출간되면서 스타인은 전 세계 32개국에 널리 알려진 스타 작가가 되었다. 「구스범스」시리즈는 지난 30여 년 동안 100권이 넘게 출간되었고, 미국에서 TV 시리즈로 제작돼 3년 동안 방송되었다. 「구스범스」시리즈는 2001년과 2003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어린이책으로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현재는 「해리 포터」시리즈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린 어린이책으로 꼽힌다.
http://www.rlstine.com

" R.L. 스타인"의 다른 책들

--

신은정 그림

책에 그림을 그리고, 패키지와 브랜딩 작업을 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그린 책으로는 『제비뽑기』, 『세 개의 관』, 『엿듣는 벽』, 『장기농장』, 『안개 속 소녀』, 『문맹』 등이 있다. http://www.grafolio.com/eunjungshin

"신은정"의 다른 책들

--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