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스무고개 탐정의 탐정수업


첨부파일


서지 정보

허교범 | 그림 고상미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8년 10월 1일

ISBN: 978-89-491-9599-5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50x210 · 156쪽

가격: 9,000원

시리즈: 스무고개 탐정

분야 읽기책


책소개

 

제1회 스토리킹 수상작

‘스무고개 탐정’을 추리 퀴즈로 만난다!

 

 

탐정대회를 앞두고 문양이를 완벽한 탐정으로 준비시키기 위한 스무고개 탐정의 특별 트레이닝!

스무고개 탐정의 초집중 탐정 훈련 프로젝트

 

 

 

■ 30만 어린이를 사로잡은 「스무고개 탐정」이 추리 퀴즈집으로!

제1회 비룡소 스토리킹 수상작이자 30만 어린이의 사랑을 받아 온 ‘스무고개 탐정’이 추리 퀴즈집으로 출간됐다.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는 어린이 책의 주 독자인 어린이들이 심사위원으로 직접 참여해 뽑아 화제가 된 작품으로 시리즈화 돼 후속권이 나올 때마다 모두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출간된 「스무고개 탐정의 탐정수업」은 스무고개 탐정의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추리 퀴즈집이 결합한 형태로, 스무고개 탐정을 읽으며 ‘추리’라는 장르에 대해 관심을 키워 온 어린이들에게 추리에 대한 보다 본격적이고 깊이 있는 이해와 접근을 돕는다.

기존 스무고개 탐정 스토리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를 읽으며 퀴즈를 풀기 때문에 읽는 재미가 있고, 뇌를 활동적으로 운동시켜 자극하는 효과도 크다. 스무고개 탐정의 친절한 설명과 트릭의 이해를 돕는 논리적인 정답 설명은 그 어떤 추리 입문서보다 효과적이다. 한 편을 읽는 데 10~15분도 걸리지 않을 정도로 짧지만, 그 안에는 다양한 트릭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스무고개 탐정의 맞춤형 탐정수업을 통해 독자들은 어떤 어려운 문제가 주어진다 해도 그 문제의 숨은 의도와 함정 등을 쉽게 간파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될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1장 탐정의 기본
2장 암호 풀기
3장 이상한 사건들

다섯고개 탐정


편집자 리뷰

■ 추리력 up! 상상력 up! 창의력 up! 논리력 up!
“방법은 간단해! 매일 이렇게 나랑 집에 가면서 내가 낸 문제를 푸는 거야.”

 

스무고개 탐정은 탐정대회를 앞두고 있다. 탐정 대회에 함께 나갈 파트너로 문양이를 추천해 둔 상황. 스무고개 탐정은 문양이가 그 누구보다 분명히 좋은 탐정이 될 수 있을 거라고 믿고 있다. 단 연습과 훈련을 조금 더 한다면 말이다. 탐정학교를 다닌 다른 참가자들에 비하면 문양이의 훈련 상태는 확실히 부족한 건 사실이다. 그래서 스무고개 탐정은 매일 하굣길에 문양이에게 문제를 하나씩 내 탐정수업을 해야겠다고 마음먹는다.

1장 탐정의 기본 편에서는 퀴즈 문제를 통해 탐정이 추리 사건을 맡을 때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태도와 추리의 기본 개념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운다. 2장 암호 풀이와 3장 이상한 사건들에서는 여러 실전 문제들을 풀면서 다양한 추리의 트릭과 함께 스무고개 탐정만의 추리 비법을 전수받을 수 있다.
‘퀴즈’는 눈으로 보기만 해도 재밌고, 직접 풀어 보면 더 흥미로워 어느새 문제의 답을 찾아 집중하게 되는 것이 매력이다. 쉬운 문제에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퀴즈들을 해결하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문양이가 되어 책에 깊이 집중하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

허교범

1985년 강원도 홍천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했다. 어린 시절부터 이야기 만드는 것을 좋아하여 중학교 1학년 때, 작가가 되겠다는 꿈을 품었다.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는 어린 시절부터 가장 좋아하는 장르인 추리 소설을 읽으면서 느꼈던 흥분과 재미를 생각하면서 쓴 첫 번째 장편동화이다. 특히 이 작품의 주인공인 스무고개 탐정은 어릴 적 어른스럽게 보이고 싶었던 자신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 책을 읽고 어린이들이 스스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세상을 자기만의 시선으로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첫 장편동화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로 제1회 스토리킹을 수상했다.

"허교범"의 다른 책들

--

고상미 그림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림책 작가. 그린 책으로는 『지구를 살리는 환경 지식 사전』, 『그런 편견은 버려』, 『타조의 꿈』, 『크리스마스의 기적』, 『잘사는 나라 못사는 나라』, 『그림자 아이들 5, 6, 7』, 『통문장 영어』 등이 있다.

"고상미"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