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이솝 우화집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작 이솝 | 수산나 데이비드슨 | 그림 줄리아노 페리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8년 10월 5일

ISBN: 979-11-8845-422-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00x156 · 272쪽

가격: 16,5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책소개

Illustrated-Stories-from-Aesop


목차

자만심

여우와 까마귀 10

공작과 두루미 16

토끼와 거북 21

독수리와 까마귀와 양치기 34

여우와 포도 40

새들의 왕 43

 

속임수

양털 옷을 입은 늑대 52

고양이와 암탉 57

사자와 여우 65

고양이와 생쥐 73

늑대와 왜가리 81

 

욕심

황금 알을 낳는 거위 86

나무에 낀 여우 98

개와 뼈다귀 107

 

다툼

해와 바람 118

사자와 조각상 126

여우와 황새 135

사자와 멧돼지 142

 

우정

도시 쥐와 시골 쥐 150

개미와 비둘기 158

곰과 두 탐험가 164

사자와 생쥐 169

 

잔꾀

까마귀와 항아리 184

여우와 숫염소 190

고양이에게 방울 달기 196

지붕 위로 올라간 개 204

 

맞대응

양과 새끼 돼지 214

암사자와 암여우 219

여우와 수탉 223

전나무와 딸기나무 228

아들 게와 엄마 게 231

 

원인과 결과

거북과 독수리 236

개미와 메뚜기 243

양치기 소년과 늑대 254

제우스와 거북 263

이솝 우화에 관하여 270


편집자 리뷰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함께 읽는 영원한 고전

바른 인성과 지혜의 길잡이

이솝의 대표 우화 35편

 

◆ 어린이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아름다운 고전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시리즈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 받아 온 필독 고전을 한 권으로 엮어 낸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이솝 우화집>, <그림 형제 동화집>, <그리스 로마 신화(12월 출간 예정)> 등 꼭 읽어야 하는 장편의 고전 명작들이 어린이들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새롭게 태어나, 고전의 참맛을 느끼게 해 줄 거예요.

특히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안정감 있고 예쁜 책의 만듦새가 고전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어 줄 뿐더러 책의 소장 가치를 높여 주지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이야기들을 읽다 보면, 아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다시금 삶의 지침을 얻게 될 거예요.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함께 읽는 영원한 고전, 클래식의 매력 속으로 떠나 볼까요?

 

◆ 그리스인들의 지혜와 교훈을 전하는

자만심, 욕심 등 8가지 주제의 우화

약 2,500년 전, 고대 그리스의 이야기꾼 이솝은 아주 오래 전부터 세상에 전해져 내려오던 이야기들을 글로 정리했어요. 세상의 일들을 동물이나 식물에 빗대어 교훈을 일러 주는 ‘우화’ 형식이었지요. 이 책은 ‘이솝 우화’ 가운데 필수적인 이야기 35편을 담고 있어요.

<토끼와 거북>, <해와 바람>부터 <개미와 메뚜기>, <양치기 소년과 늑대>까지, 다양한 내용의 우화들이 가득해요. 각각의 이야기는 자만심, 욕심, 다툼, 우정 등 8가지 주제로 나뉘어 담겨 있어요. 이야기마다 교훈으로 끝을 맺어 우리 삶에 꼭 필요한 의미와 지혜를 전달해 준답니다. 자만심과 욕심을 버리고, 잔꾀를 부리지 말고, 남의 속임수에 넘어가지 말며, 남을 도우면서 살아가야 한다는 깨달음을 얻게 되지요.

하지만 각 이야기의 교훈은 읽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토끼와 거북>을 읽고, 달리기 경주에서 자신의 능력을 믿고 노력을 게을리 하다 진 토끼처럼 실수를 저지르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거나, 타고난 능력이 부족해도 꾸준히 노력해 경주에서 이긴 거북이처럼 끈기를 지녀야겠다고 다짐할 수도 있어요. 아니면 또 다른 생각이 들 수도 있지요. 이 밖에도 여우의 입에 발린 칭찬에 속아 고기를 뺏기는 까마귀, 풍족하지만 위태로운 도시 대신 소박하지만 평화로운 고향을 택한 시골 쥐 등 다양한 이야기를 곱씹다 보면 생각의 폭을 넓혀 볼 수 있어요.

변함없는 세상의 이치를 깨우치기도 하고, 시대에 걸맞게 새로운 물음을 던져 볼 수도 있다는 데 바로 고전 명작을 감상하는 즐거움이 있어요. 이솝 우화를 통해 얻는 보편적인 교훈이 무엇인지, 스스로 생각하는 올바른 가치는 무엇인지 생각하고 찾아보아요. 이 과정에서 타인과 어울려 사회를 이루고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성과 지혜를 기를 수 있을 거예요.

 

◆ 글맛 나는 문장과 몰입을 높이는 아기자기한 그림

우화의 내용을 생동감 넘치게 묘사한 글과 우화에 등장하는 동물과 해, 바람 등 자연물을 의인화한 오밀조밀한 그림이 눈길을 끌어요. 글과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이야기에 푹 빠져들게 되지요.

짧은 분량 속에 동물들의 변화무쌍한 생각과 감정을 조리 있게 담아낸 글이 이야기에 대한 몰입을 높이고 이야기의 전개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요. 입말로 읽어도 좋을 만큼 읽는 재미가 쏠쏠하지요. 그림은 물감과 색연필로 그린 듯 포근한 느낌을 자아내 이야기에 편안하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이솝 우화를 흥미진진하게 살린 글과 그림과 함께 세계 명작의 매력을 한껏 느껴 보세요!


작가 소개

--

이솝 원작

이솝(그리스어 이름인 ‘아이소포스’의 영어식 이름)은 기원전 7세기 후반에서 6세기 초반 사이에 살았던 것으로 여겨진다. 역사가 헤로도토스에 따르면, 이솝은 사모스의 시민인 이아드몬의 노예였지만, 뛰어난 학식과 이야기 솜씨 덕분에 해방되었다고 한다. 그 후 이야기꾼으로 각지를 돌아다니며 유명해졌는데(그의 이야기는 왕궁에서도 환영을 받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를 시기한 델포이 사람들에 의해 누명을 쓰고 살해되었다고 전해진다. 이솝이 실존 인물이 아니라 가상의 인물이라는 주장도 있으나, 그의 생애에 관한 기록들은 불확실하고 단편적인 것들이 많아서 그 진위를 확인하기 어렵고, 그 내용 중에는 후세에 지어져 추가된 것도 적지 않다.

"이솝"의 다른 책들

--

수산나 데이비드슨

"수산나 데이비드슨"의 다른 책들

--

줄리아노 페리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