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멋대로 공주

원제 PRINCESS SMARTYPANTS

글, 그림 배빗 콜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05년 5월 17일 | ISBN 978-89-491-1139-1 (89-491-1139-X)

패키지 양장 · 32쪽 | 연령 4~7세 | 가격 11,000원

도서구매
내 멋대로 공주 (보기) 판매가 9,900 (정가 11,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내 삶은 내 것이라고요!” 다부지고 영리한 공주와 어리석고 연약한 왕자들의 한판 대결

내 멋대로 공주는 결혼하고 싶지 않았어요. 하지만 워낙 예쁘고 부자여서 온 세상 왕자들이 결혼하고 싶어 했죠. 그 누구에게도 얽매이고 싶지 않은 내 멋대로 공주는 혼자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요?

편집자 리뷰

“심각한 책은 어떻게 만드는 건지 모르겠다.”라고 말하며 언제나 우습고 재미있는 책으로 밝고 유쾌한 웃음을 주는 동화작가 배빗 콜의 새 책 『내 멋대로 공주』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배빗 콜은 영리한 공주와 어리석고 연약한 왕자들을 대비시킨 조금은 과장되고 우스꽝스러운 이야기를 통해 기존의 ‘왕자는 못된 마녀를 물리치고 공주와 행복하게 살았답니다.’와 같은 동화의 통념을 뒤엎고, 사람의 인생이 그 누구도 아닌 자신의 선택과 결정에 의해 움직여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자신의 삶은 스스로 가꿔 나가는 것

‘내 멋대로 공주’는 자신의 삶은 자기 뜻대로 가꿔 가고 싶은 공주의 이야기이다. 미모와 재력, 능력까지 갖춘 완벽한 공주는 혼자서도 자신은 물론 왕국까지 잘 꾸려갈 능력이 있다. 하지만 공주는 결혼을 하라는 부모님의 강요에 결국 자신의 일생의 파트너인 신랑감을 선택하기로 결심한다. 그렇다고 ‘내 멋대로 공주’가 순순히 자신의 꿈을 접고 부모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은 아니다. 다부지고 슬기로운 공주는 자신과 충분히 어울릴 만한 신랑감을 스스로 시험해 보고 마땅한 사람이 있으면 결혼하겠는 조건부 승낙을 한 것이다. 물론 모든 면에서 완벽한 ‘내 멋대로 공주’의 시험을 무사히 치러내고 공주와 결혼할 왕자는 그 어디에도 없다. 간단한 시험에도 비실비실하고 시원찮게 구는 왕자들이 공주의 눈에 찰리 만무하다. 결국 왕자들은 자신들의 무능함을 깨닫고 쑥스러워하며 포기하고 떠날 때 또 한 명의 왕자가 나타난다. 그 왕자는 특유의 뺀질거림으로 모든 시험을 무사히 치러낸다. 그렇게 공주는 결혼하고 마는가 싶지만 왕자의 뺀질거리는 성격을 간파한 공주는 마법의 뽀뽀로 왕자를 두꺼비로 만들어 버린다. 결국 공주는 자신의 조건에 합당한 왕자가 없음을 증명해 보이고 혼자서 행복하게 자신의 삶을 가꿔 나간다.

희화화되고 과장된 이야기 속에 숨은 새로운 공주와 왕자의 탄생

이 책에는 참 많은 왕자들이 등장해 공주의 시험에 도전한다. 어떤 괴물이나 마녀도 물리치고 공주를 구해 내는 보통 동화 속의 왕자들과 달리 간단한 임무도 해 내지 못하는 어리석고 연약한 꾸리꾸리 왕자, 허둥지둥 왕자, 엉거주춤 왕자, 와덜덜덜 왕자, 어질띵띵 왕자, 어설프네 왕자, 말발털 왕자, 설설겨 왕자, 허푸허푸 왕자, 뺀질이 왕자. 이런 왕자들의 모습이나 마지막 뺀질이 왕자가 공주의 마법으로 두꺼비로 변하는 반전 등이 지나치게 희화화되고 과장되어 보이지만 그렇게 웃고 즐기는 가운데 능동적인 여성의 모습이라든지, 남자들이 무슨 일이든 해 내는 슈퍼맨은 아니라는 사실이든지, 부모님의 일방적인 강요가 꼭 옳은 일은 아니라는 것 등 아이들이 생활에서 종종 느꼈을 차별과 강요에 대해 자연스러운 생각과 의견을 갖도록 한다.

작가 소개

배빗 콜 글, 그림

1947년 영국 저지에서 태어났다. 광고 회사에서 일하다가 캔터베리 대학에 들어가 회화를 전공하여 그녀만의 독특한 화법을 완성했다. 졸업 후에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일하다가 어린이 책에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는 작가 겸 화가가 되었다. 지은 작품으로는 『좋은 꼬맹이 고르는 법』, 『엄마가 알을 낳았대!』, 『이상한 곳에 털이 났어요!』, 『따로따로 행복하게』 등이 있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10)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딸이 있다면 소개시켜 주고 싶은 책
장경미 2009.10.11
자유를 만끽한다면.
이승영 2009.7.22
공주에 대한 편견을 깨라
곽경아 2008.12.6
정말 내 멋대로...
한현진 2008.9.2
아주 당당해서 멋진 공주
김명숙 2008.8.11
내 멋대로 공주
임도연 2008.8.10
다른 동화책에 나오는 공주들
구경림 2006.12.14
공주라면 떠올리는 뻔한 틀에
박민아 2006.12.14
@ 능동적인 공주 '엄
이채미 2006.11.15
요즘 아이들에게 딱 맞는 공
김미정 2006.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