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쉽게 배우는 흥미진진 리코더


첨부파일


서지 정보

앤서니 마크스 | 그림 에리카 살세도, 베네티아 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8년 11월 9일

ISBN: 880-926418-107-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39x190 · 32쪽

가격: 20,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책소개

Recorder_for_beginners_kit (1)


편집자 리뷰

쉽고 근사한 리코더 연주의 첫 걸음

 

리코더를 부는 방법부터 악보를 보는 방법까지,

혼자서도 차근차근 익혀요!

 

 * 초등 <음악> 리코더 연주 대비

 

◆ 리코더 연주를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익히는 방법!

‘리코더’와 ‘책’을 함께 담은『쉽게 배우는 흥미진진 리코더』

리코더를 처음 접하는 아이도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는『쉽게 배우는 흥미진진 리코더』가 출간되었어요. 연습용 악보가 13곡 수록된 책 한 권과 리코더 한 개가 함께 들어 있지요. 책 속 설명을 따라 리코더를 직접 연결해 조립하고, 올바른 자세와 방법으로 리코더를 불어 보아요. 그림과 설명을 통해 ‘도’부터 ‘시’까지 각 음계를 연주하는 방법, 각 음계가 들어간 노래를 연주하는 방법까지 쉽게 알려주기 때문에 리코더와 금세 친숙해질 수 있어요. 또한, 음의 높낮이와 길이, 악보를 보는 방법, 음악적 개념까지 쏙쏙 전해 준답니다. 눈과 손으로 리코더 연주법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음정과 박자 감각을 익히고, 음악적 자신감을 기를 수 있을 거예요.

 

◆ 그림과 악보로 쉽고 재밌게 배우는 리코더

단계별 연습을 통해 차근차근 연주법을 익혀요!

『쉽게 배우는 흥미진진 리코더』의 책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리코더 각 부분의 명칭부터 올바른 리코더 연주 자세와 방법, 리코더로 연주할 수 있는 악보까지 차근차근 짚어 주어요. 먼저, 리코더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알 수 있어요. 리코더를 어떻게 잡고 불어야 하는지 이해하게 되지요. 모든 구멍을 막으려 애쓰지 말고, 자연스럽게 리코더를 잡는 것부터 시작하면 한결 쉽게 연주할 수 있을 거예요.

그 다음, 시, 라, 솔, 레, 도, 미 각 음계의 연주법을 배워요. 각 음계 연주법은 아이들이 쉽게 손가락을 옮겨 가며 따라할 수 있는 순서대로 알려 준답니다. 설명을 따라 반복적으로 소리 내며 각 음의 높낮이를 비교하고, 그림을 통해 연주법을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악보를 보며 다양한 곡을 연주해 보아요. ‘음표’, ‘마디’ 등 음악적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리코더로 곡을 연주하는 방법을 즐겁게 알아가게 되지요. 배운 음계로만 연주할 수 있는 곡들이 실려 있어, 성취감과 자신감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이 밖에도 ‘숨 쉬는 법’, ‘깨끗한 소리 내는 법’ 등 유용한 팁, 그리고 ‘세 박자에 연주하기’, ‘음 연결하기’ 등 다양한 연주법이 들어 있어요. 풍성한 그림과 친절하고 체계적인 설명을 따라 리코더를 단계별로 익히다 보면 어느새 리코더 연주가 쉽고 재밌어질 거예요.

 

◆ 초보 연주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친절한 설명과 그림

숲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동물 캐릭터 그림이 눈길을 사로잡고,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설명을 더욱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요. 리코더의 각 부분과 손가락의 위치를 명확하게 나타낸 그림은 연주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지요. 이와 더불어 악보를 비롯한 곳곳에 친절한 설명을 달아 리코더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답니다.


작가 소개

--

앤서니 마크스

"앤서니 마크스"의 다른 책들

--

에리카 살세도 그림

--

베네티아 딘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