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위니의 생일 파티

원제 happy birthday, winnie!

밸러리 토머스 | 그림 코키 폴 | 옮김 조세현

출간일 2008년 2월 14일 | ISBN 978-89-491-1190-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8x284 · 26쪽 | 연령 4~8세 | 가격 13,000원

도서구매
마녀 위니의 생일 파티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마녀 위니의 여덟 번째 이야기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 위니의 깜짝 쇼가 펼쳐진다!

위트와 유머 감각이 뛰어난 그림으로 전 세계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작가 코키 폴의 신작『마녀 위니의 생일 파티』가 나왔다.『마녀 위니』가 1987년 ‘영국 어린이 도서상’을 받은 이래, 「마녀 위니」시리즈는 계속해서 출간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20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로, 25여 개국에서 번역 출간되고 있다. 부스스한 머리와 풀린 눈, 매부리코 등 장난기 가득하고 익살스런 모습의 마녀 위니와 새까만 고양이 윌버가 펼치는 흥미진진한 마법의 세계에 아이들은 흥분한다. 무슨 소원이든 들어 주는 요술 지팡이 하나 있었으면 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코믹하고 엉뚱하면서도 따뜻한 상상력으로 풀어내어 상상과 모험이 가득한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하기 때문이다.『마녀 위니』,『마녀 위니의 겨울』,『마녀 위니, 다시 날다』,『마녀 위니의 요술 지팡이』,『마녀 위니의 새 컴퓨터』,『바다에 간 마녀 위니』,『마녀 위니와 아기 용』에 이어 비룡소에서 여덟 번째로 출간된『마녀 위니의 생일 파티』는 커다란 케이크가 펼쳐지는 폴더 페이지가 추가되어 흥미와 재미를 더했다.

편집자 리뷰

왁자지껄 신나는 생일 파티

달력의 13일에 빨간색으로 커다란 동그라미가 그려져 있다. 바로 이날이 마녀 위니의 생일. 이번 생일에는 멋진 생일 파티를 하기로 한 위니는 친구들과 친척들을 초대한다. 파티에 입을 옷도 입어 보고, 음식도 한가득 만들고, 정원도 깔끔하게 정리하면 준비 끝! 아차, 좋은 파티에는 늘 깜짝 쇼가 있는 법, 위니는 사람들을 놀래줄 쇼도 준비한다. 윌버도 위니를 도와 부지런히 움직인다. 마치 생일 파티를 준비하고, 손꼽아 기다리는 엄마와 아이를 보는 듯하다. 드디어 마녀 위니의 생일날, 선물도 받고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위니는 신이 났다. 다음 게임은 바로 숨바꼭질, 하지만 너무 시끄러워서 아무도 위니의 말을 듣지 못한다. “뿌우, 뿌우, 뿌우!” 위니가 선물 받은 마술 트럼펫을 불자, 모두 사라져 버린다. 다들 어디 간 걸까? 하지만 책을 보는 아이들은 걱정하지 않는다. 바로 뭐든지 척척 해내는 위니의 요술 지팡이가 있으니까. 하지만 이번 사건의 해결사는 바로 문제를 일으켰던 마술 트럼펫이다. 사람들이 다시 돌아오고 이제 기다리고 기다리던 깜짝 쇼 시간, 위니는 모두 눈을 감고 자기가 좋아하는 케이크를 생각하라고 한다.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 그 순간, 위니의 친구들과 함께 눈을 감고 케이크를 상상했을 아이들 눈앞에 일곱 가지 맛 커다란 케이크가 나타난다. 생일 파티는 아이들에게 너무나 친숙한 소재이자, 일 년 내내 손꼽아 기다리는 날이기도 하다. 신기한 일들이 여기저기서 벌어지는 왁자지껄한 위니의 생일 파티를 통해 아이들은 친숙하면서도 색다른 마법의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생일 파티를 빛내는 코키 폴의 유머와 재치

주인공 마녀 위니의 모습은 언제 봐도 웃음이 절로 난다. 그런데 이번에는 코 모양으로나 구별할 수 있을 것 같은 위니의 여동생들에, 특이한 외모라면 어디서도 빠지지 않을 사촌과 친구들까지,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졌다. 그 밖에도 위니의 집 곳곳에 숨어 있는 벌레들과 곤충들, 위니와 함께 울고 웃는 윌버의 표정들을 찾아보면 더욱 재미있다. 커다란 미로와 통통 놀이 성 등 화려하고 멋진 위니의 정원을 멀리서 내다 본 모습이 있는가 하면 화면을 서너 개로 분리하여 속도감을 더한 페이지도 있어 구도에서도 다양함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두 번 접은 폴더를 이용하여 일곱 가지 맛 케이크가 나오는 깜짝 쇼를 보여 줌으로써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이 책도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생일 케이크와 선물 그림으로 면지를 꾸며 친근감을 더했다.

작가 소개

밸러리 토머스

밸러리 토머스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나 세계 여러 곳을 여행했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면서 그림동화의 글을 쓰고 있다.

"밸러리 토머스"의 다른 책들

코키 폴 그림

1951년 짐바브웨에서 태어났다. 1987년 『마녀 위니』로 영국 어린이 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한 어린이 도서 상을 받으면서 그림책 작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마녀 위니』, 『마녀 위니의 겨울』, 『샌지와 빵집 주인』, 『마녀 위니, 다시 날다 』, 『마녀 위니의 요술 지팡이 』 등 코믹한 주인공들이 펼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에 그림을 그렸다.

"코키 폴"의 다른 책들

조세현 옮김

건국대학교 히브리학과를 졸업한 후 현재 영국의 에딘버러 칼리지 오브 아트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내 거야 내 거』,『오즈의 마법사』가 있고, 번역한 책으로는 『괴물딱지 곰팡 씨』,『내가 누구게?』,『밤이 지나 아침 오면』등이 있다.

독자리뷰(9)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케잌이있는 거대한책
정승희 2012.7.29
아주 아주 큰 케잌
김봉님 2012.1.25
"위니야 생일축하해!"
박보경 2010.2.8
생일 팝업카드 만들기
4 윤선재 2010.1.18
케익은 다 내꺼야...
이원주 2009.12.29
생일파티를 그려봤어요
2 박보경 2009.11.18
생일파티하면 빠질 수 없는 고깔모자
3 윤석호 2009.9.8
신난다! 생일 파티!
김현진 2008.11.19
책상 위에 놓인 "마녀 위니
2008.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