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그림 도둑을 찾아라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Mystery

글, 그림 아서 가이서트 | 옮김 이수명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8년 3월 14일

ISBN: 978-89-491-1193-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 36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비룡소의 그림동화 195

분야 그림동화


책소개

이 그림책은 우아한 위트를 가지고 있다.

세부 묘사와 창의적인 판화는 책 읽기에 즐거움을 선사한다.

《북 리스트》

 

아서 가이서트의 작품들은 기발한 착상이 돋보인다. 참신하고 독창적인 이야기로 독자들이 그림책에 몰입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게끔 만든다. 주로 섬세한 에칭기법을 사용하는데 박물관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을 추리해 가는『그림 도둑을 찾아라』에서도 얇은 선으로 면과 질감, 심지어 명암까지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박물관 내부 전경과 박물관 안의 조각상, 그림들이 섬세하게 묘사되어 독자의 시선을 끌어당긴다. 또한 박물관 안에 걸린 그림들 중 몇몇 그림은 미국의 걸작을 패러디한 것이다. 숨은그림찾기처럼 그림 속 그림을 찾아보는 재미가 책을 읽는 데 즐거움을 더해 준다. 섬세하면서도 아기자기한 그림은 짧고 간결한 글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우며, 그림 속에 더 많은 이야기들이 숨어 있다. 그림 보는 재미가 커서 섬세한 동판화 그 자체로도 미술관의 작품을 감상하듯 즐길 수 있는 그림책이다.


편집자 리뷰

이야기에 참여하게끔 하는 치밀한 구성 

마치 톱니바퀴의 톱니가 서로 딱 맞아떨어지는 것처럼, 꼬마 돼지가 발견한 흔적과 그림 도둑에 대한 추리가 명쾌하게 맞아떨어진다. 이러한 치밀한 구성은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그림책에 참여하게끔 만들어 준다. 사건의 추리는 모사하는 날 꼬마 돼지가 할아버지를 따라 박물관에 갔다가 이상한 점을 발견하면서 시작된다. 박물관 그림들의 많은 부분이 망가져 있고, 그 자리에 가짜 그림들이 걸려있는 것이다. 어린이들도 사건에 대해서 궁금증을 던지기 시작할 것이다. 도둑질을 한 이들은 누구일까? 그들이 사용한 방법은 무엇일까? 꼬마 돼지는 발자국과 여러 흔적들을 스케치하여 사건을 역으로 추리해 간다. 어린이들은 꼬마 돼지를 따라 앞뒤의 맥락을 살피고 맨 앞장을 다시 들춰보기도 할 것이다. 사건을 순서대로 나열하고 이야기를 풀어 가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또 세심하게 그림의 작은 부분까지 살펴보는 것은 관찰 능력을 향상시켜 주고 이를 토대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 준다. 수수께끼의 추리를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꼬마 돼지처럼 자신의 생각과 관찰을 정리하여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도 있다. 스스로 이야기를 완성하는 어린이들도 있을 테지만 낮은 연령층의 어린이들은 부모의 도움으로 사고력을 키우는 연습을 할 수 있다. 어린이들은 어느새 사건의 실마리가 풀려가는 것을 보며 책 읽기를 통한 통쾌함과 감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소개

--

아서 가이서트 글, 그림

미국 댈러스에서 태어나 일리노이 주의 채석장에 직접 집을 짓고 살았다. 에칭 기법을 쓴 섬세하고 예술적인 판화로 유명하며 지은 책으로 <돼지 A, B, C Pigs from A to Z>, <건초가리 Haystack> 등이 있다.

"아서 가이서트"의 다른 책들

--

이수명 옮김

서울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1994년 『작가 세계』로 등단했다. 2001년 박인환 문학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출간한 시집으로 『새로운 오독이 거리를 메웠다』,『왜가리는 왜가리 놀이를 한다』, 『붉은 담장의 커브』가 있고 번역한 책으로는 『낭만주의』, 『노아의 방주』등이 있다.

"이수명"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