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콩이와 변신 사자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しんくんとへんてこライオン

글, 그림 초 신타 | 옮김 고향옥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9년 3월 5일

ISBN: 978-89-491-1202-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 32쪽

가격: 10,000원

시리즈: 비룡소의 그림동화 129

분야 그림동화

수상/추천: 학교도서관저널 추천 도서


책소개

고단샤 출판문화상, 일본 그림책 대상 수상에 빛나는
일본 그림책의 거장 초 신타의 상상을 뒤엎는 변신 사자 이야기

‘난센스의 제왕’이라 불리며 사랑을 받고 있는 일본 그림책의 거장 초 신타의 기상천외한 상상력이 돋보이는『콩이와 변신 사자』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콩이와 변신 사자』는 초 신타의 작품에서만 볼 수 있는 톡톡 튀는 개성과 상상을 뒤엎는 이야기 전개로 읽는 이들의 배꼽을 쥐게 한다. 이 책은 일본에서 나오는 유아 계간지 「해님, おひさま」에 연재되어 큰 인기를 모으며 「변신 사자」시리즈로 총 8권이나 출간되었다. 도무지 무엇으로 변할지 예측 불가능한 이상한 사자가 ‘이번에는 무엇으로 변신할까?’ 궁금해 하며 한 장 한 장 책장을 넘길 때마다 아이의 상상력이 커지고 즐거움도 배가 될 것이다.

 


편집자 리뷰

▣ “우아, 변신 사자가 틀림없어”
아이들은 가만히 있는 사물보다 가지각색으로 모양을 바꾸는 사물에 더욱 흥미를 느낀다. 이 책은 길을 가는 콩이 앞에 사자가 나타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사자는 머리에 쏴쏴 물을 뿌려 꽃봉오리를 만들고 밤에는 하늘로 슈웅 올라가 달이 되기도 하고, 몸을 또르르 말아 달팽이가 되기도 한다. 이럴 때마다 콩이는 큰 소리로 외친다. “우아, 변신 사자가 틀림없어!”
반복되는 구조 속에서 요리조리 변하는 변신 사자를 따라 가며 아이들은 엉뚱한 상상의 세계를 경험하고 마음껏 웃을 수 있다. 터벅터벅, 어슬렁어슬렁, 철퍽철퍽 등 의성어와 의태어의 반복적인 사용은 풍부한 표현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린 시절 변신 로봇이나 이리저리 모양을 바꾸는 인형을 갖고 싶어 했던 어른들도 다 함께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 엉뚱한 변신 사자의 다양한 표정과 원색의 조화
초 신타의 특징인 강렬한 원색과 과장된 그림은 이번 작품에서도 여지없이 드러난다. 초록색의 강한 원색의 배경 속에서 커다랗고 노란 사자의 표정과 몸짓은 더 선명하고 생동감 있게 다가온다. 아이들이 손으로 쓱쓱 그린 듯한 초 신타만의 그림 기법은 이 책을 보는 아이들로 하여금 변신 사자에 더욱 친근함을 느끼게 한다.
이 작품은 작가가 처음 의도했던 그림의 방향성을 존중하기 위해 여타의 다른 그림책들과는 달리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페이지를 넘기며 읽게 만들었다. 초반에는 다소 어색한 페이지 넘김에 익숙하지 않겠지만 금세 초 신타의 기상천외한 작품 세계에 매료될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소개

--

초 신타 글, 그림

1927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났다. 1948년 마이니치신문의 만화 콩쿠르에 「롱스커트 ロングスカ?ト」라는 작품을 응모하여 입선을 받은 것을 계기로 마이니치신문사에 입사하여 일했다. 독특한 유머와 예측 불가능한 전개 및 과감한 선 처리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서도 열렬한 인기를 얻었다. 1959년 그림책 『수다쟁이 달걀부침』으로 문예춘추 만화상을 수상했다. 1981년에는 『양배추 군キャベツくん』으로 그림책 일본 대상을, 1984년에는 『코끼리 알말이ぞうのたまごのたまごやき』로 소학관 회화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왜 방귀가 나올까』, 『나의 크레용』 등이 있다.

"초 신타"의 다른 책들

--

고향옥 옮김

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일본 문학을 전공하고, 일본 나고야 대학교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했다. 옮긴 책으로는 「개구쟁이 아치」 시리즈, 『프라이팬 할아버지』, 『양배추 소년』, 『앙글방글 케이크』, 『이게 정말 사과일까?』 등이 있다. 『러브레터야, 부탁해』로 2016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어너리스트 번역 부문에 선정되었다.

"고향옥"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