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14. 개미의 먹이가 되다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개정판

부제: 개미가 하는 일

원제 The Magic School Bus® Gets Ants In Its Pants

워서 부제: A Book About Ants

조애너 콜 | 그림 브루스 디건 | 옮김 이현주 | 감수 서울초등기초과학연구회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8년 11월 15일

ISBN: 978-89-491-5427-5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03x203 · 40쪽

가격: 10,000원

시리즈: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개정판) 14

분야 과학/수학

수상/추천: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데이비드 맥코드 문학상, 미국 학부모 협회 선정 도서, 워싱턴 포스트 논픽션 상, 전미교육협회 상 대중교육 공헌 부문, 교보문고 추천 도서,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 도서, 열린어린이 선정 좋은 어린이책, 중앙독서교육 추천 도서, 중앙일보가 선정한 좋은 책, 한우리독서운동본부 추천 도서


책소개

전 세계 1억 부, 국내 1천만 부 판매

초대형 과학 베스트셀러,

최신 개정판으로 찾아왔다!

 

2018년 12월, 전 세계 1억 부, 국내 1천만 부 판매 돌파한 초대형 어린이 과학 베스트셀러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시리즈가 ㈜비룡소에서 최신 개정판으로 출간되었다. 1986년,「신기한 스쿨버스」가 미국에서 첫 출간된 뒤, 어린이 독자들의 큰 사랑에 힘입어 1994년에는 미국에서 TV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바 있다. 1997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방영된 「신기한 스쿨버스」는 어린이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았다.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시리즈는 바로 그 애니메이션 그림책이다. 이번 최신 개정판은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의 원작인 「신기한 스쿨버스」의 국내 출간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최신 초등 과학 교과와 과학 정보를 반영해 앞으로도 더 많은 어린이에게 더욱 재미있는 과학 공부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세페이지_신기한스쿨버스오지지널+키즈(42권세트)_가격X


편집자 리뷰

◆ 과학 정보와 마술 같은 스토리의 절묘한 만남!

이 시리즈는 워커빌 초등학교의 프리즐 선생님과 그 반 아이들의 현장 학습이 주된 내용이다. 반 아이들은 친구의 몸속으로 들어가거나, 공상 과학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되고, 북극과 사막에서 동물들과 친구가 된다. 괴짜 프리즐 선생님이 운전하는 마법 같은 신기한 스쿨버스는 비행기, 잠수함, 헬리콥터, 물고기 등 무엇으로든 변신 가능하다. 스쿨버스의 놀라운 매력에 어린이 독자들은 현장 학습에서 눈을 뗄 수 없을 것이다.

 

◆ 지구과학, 생물, 우주과학, 인체, 화학 등 기초 과학 전 영역 총망라!

지구 속, 바닷속, 태양계, 사람의 몸속 등 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이 떠나는 현장 학습 장소는 너무나 다양하다. 각각의 장소는 지구과학, 생물학, 우주과학, 인체, 화학, 물리학 등의 기초 정보와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다. 따라서 이 시리즈를 전부 읽은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기초 과학의 전 영역을 고루 경험하게 된다.

 

◆ 레디 액션! 개미 영화 만들기 대작전!

14권에서 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은 과학 발표회 주제로 개미에 대한 영화를 만들기로 한다. 그런데 영화를 막 촬영하려는 순간, 주인공 개미가 무리 속으로 사라져 버린다. 아이들은 신기한 스쿨버스를 타고 개미를 찾아 개미집으로 들어가는데……. 과연 무사히 영화를 촬영할 수 있을까? 일개미, 병정개미, 여왕개미 등 다양한 개미와 그 역할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 어린이들이 100% 공감하는 우정, 용기, 유머가 한 가득!

늘 투덜거리는 아널드, 책벌레 도로시 앤, 행동이 앞서는 완다, 꾀가 많은 카를로스 등 프리즐 선생님 반 아이들은 저마다 개성을 자랑한다. 아이들은 날마다 투탁거리기도 하지만, 힘들고 어려운 일을 당하면 힘을 합쳐 친구를 감싸 준다. 아이들이 보여 주는 우정과 당찬 용기, 재치 있는 유머로 가득한 이 시리즈는 따뜻하고 유쾌한 친구 관계를 알려 준다.

 

◆ NEW 전권 최신 과학 교과에 따른 감수

이 시리즈는 초등 과학 교과서의 개정으로 바뀐 과학 용어와 최신 과학 정보를 확인하여 새롭게 감수와 편집을 진행했다. 초등학교 교사 모임인 ‘서울초등기초과학연구회’가 감수를 맡아 시리즈 전 권 모두 현재 초등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설명 방식과 가깝도록 개정하였다. 각 권의 뒷면에 적힌 초등 교과 연계 과정을 참고하면 초등 과학의 선행 학습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 NEW 과학 퍼즐, 주사위놀이, 종이접기 등 다양한 과학 활동 수록! 

최신 개정판 시리즈에는 재미있게 놀면서 과학을 익힐 수 있는 과학 놀이 부록을 다양하게 추가했다. 각 권마다 과학 퍼즐, 주사위놀이, 과학 그림일기, 종이접기 등의 활동이 한 가지씩 소개되어 책의 내용을 놀이로 즐길 수 있다.


작가 소개

--

조애너 콜

어린 시절 벌레, 곤충을 다룬 책들을 즐겨 읽는 과학 소녀였습니다. 초등학교 교사, 사서, 어린이 책 편집자로 일하다가, 어린이 문학과 과학 지식을 결합한 어린이 책을 쓰기로 결심했습니다. 첫 번째 책 『바퀴벌레』를 시작으로 90권이 넘는 책을 펴냈습니다. 그중 가장 널리 알려진 「신기한 스쿨버스」시리즈로 워싱턴 포스트 논픽션 상, 데이비드 맥코드 문학상 등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조애너 콜"의 다른 책들

--

브루스 디건 그림

미국 뉴욕 쿠퍼 유니언 대학과 프라트 대학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습니다. 「신기한 스쿨버스」시리즈를 비롯해 「프리즐 선생님의 신기한 역사 여행」 시리즈, 「토드 선장」 시리즈 등 40권이 넘는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브루스 디건"의 다른 책들

--

이현주 옮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물리학 학사, 서울대학교에서 천문학 석사, 매사추세츠대학교에서 과학교육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미국 스미소니언 과학 교육 센터에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시리즈(공역), 『붕붕 호박벌의 한살이』, 『초록맨 스퍼드, 지구를 구해 줘!』 등이 있다.

"이현주"의 다른 책들

--

서울초등기초과학연구회 감수

서울시 교육청 관내 초등교사 100여 명이 모인 연구회로, 과학책을 편찬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현장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연구재단과 함께 ‘금요일의 과학 터치’ 사업을 10년째 운영하며, 초등 과학 교육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서울초등기초과학연구회"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