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공주답게 먹을 거야

원제 Mademoiselle Princesse ne veut pas Manger

크리스틴 나우만 빌맹 | 그림 마리안느 바르실롱 | 옮김 이경혜

출간일 2012년 1월 30일 | ISBN 978-89-491-1225-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64x215 · 28쪽 | 연령 4세 이상 | 가격 10,000원

도서구매
난 공주답게 먹을 거야 (보기) 판매가 9,000 (정가 10,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편식을 둘러싼 부모와 아이의 갈등을

독특한 상상과 사랑스러운 그림으로 풀어낸 그림책

 

편식으로 인한 부모와 아이의 갈등을 재미있게 풀어낸 그림책 『난 공주답게 먹을 거야』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세 아이의 엄마이면서 탁월한 이야기꾼이기도 한 작가 크리스틴 나우만 빌맹은 어느 가정에서나 한 번쯤 겪었을 법한 육아 문제와 고민들을 포착하여 부모와 아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유명한 작가이다. 전작 『난 드레스 입을 거야』에서 옷 고르기로 인한 엄마와 딸의 갈등을 재치 있게 풀어냈던 빌맹은 이번 작품 『난 공주답게 먹을 거야』에서 전작과 같은 주인공 엘리에트를 통해 편식 문제를 다룬다. 하지만 여타의 편식 문제를 다룬 그림책들이 그러하듯이 몸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비교하면서 틀에 박힌 교훈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편식을 하던 아이가 도리어 부모의 입장이 된다는 설정이 독특하다. 애지중지 기르는 기니피그에게 좋은 음식을 먹이고자 애를 쓰는 엘리에트의 익살스러운 모습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부모의 입장에 서 보고 더 나아가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편집자 리뷰

“싫어, 싫어! 난 막대 사탕이랑 초콜릿이 더 좋단 말야.”

엘리에트는 까다로운 공주처럼 이것저것 가리는 음식이 많다. 몸에 좋은 음식은 이 핑계 저 핑계를 대면서 안 먹으려 하고, 햄버거랑 막대 사탕이랑 초콜릿 같은 것만 먹겠다고 고집을 부리기 일쑤다. 엄마, 아빠는 그런 엘리에트를 어르고 달래면서 음식을 한 입이라도 먹여 보려 하지만, 엘리에트의 고집 때문에 애만 탈 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아빠가 속이 상한 나머지 “차라리 돼지에게 진주를 주는 게 낫겠다.”고 화를 내자, 엘리에트는 귀가 솔깃해진다. 자기가 기르고 있는 기니피그의 몸집이 너무 작아서 이상하게 여기던 차에 아빠의 말을 ‘돼지는 진주도 먹을 정도로 음식을 가리지 않아서 몸집도 크고 튼튼하다’는 뜻으로 이해한 것이다. 그날부터 엘리에트는 기니피그에게 몸에 좋은 음식들을 먹이고자 애를 쓴다. 기니피그에게 여러 음식들의 장점을 열심히 설명하고, 심지어 맛있게 먹는 시범을 보이기도 하는 것! 하지만 기니피그는 샐러드 외에 다른 음식에는 관심이 없다. 엘리에트는 그런 기니피그와 작은 실랑이를 벌이며 자연스레 여러 음식의 맛을 알아가게 되는데……. 그러면서도 초콜릿과 사탕을 보면 여전히 입맛을 다시는 엘리에트의 모습이 아이들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하다.

아이들은 엘리에트처럼 편식을 하는 경우가 많다. 아직 다양한 음식을 경험해 보지 못했기에, 새로운 맛을 낯설어 하는 것이다. 새로운 음식은 무조건 먹지 않으려고 하고, 심한 경우 밥을 아예 먹지 않으려고 하는 등 편식은 많은 가정이 공통적으로 안고 있는 고민이다. 이 책은 누구보다도 입맛이 까다로운 데다 과자와 사탕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엘리에트를 통해 많은 부모들의 공통 관심사인 편식 문제를 다룬다. 기니피그를 돼지다운 돼지로 키우고 싶은 엘리에트는 기니피그가 자기 마음도 몰라주고 음식을 가리자 저도 모르게 엄마 아빠의 흉내를 내기 시작한다. 제발 한 입만 먹어 보라며 애원하기도 하고, 한 입 먹어 보고는 정말 맛있다며 호들갑을 떨기도 하는 엘리에트의 모습이 식탁 앞에서 아이들을 달래는 부모들을 꼭 닮았다. 한편 기니피그에게 시범을 보이기 위해 평소엔 거들떠보지도 않던 채소와 고기를 조금씩 맛보기 시작한 엘리에트는 어느새 다양한 음식에 조금씩 익숙해진다. 과자와 사탕이 아니면 무조건 먹기를 거부했다가 이제는 다양한 음식의 맛을 하나하나 알게 되며 자연스럽게 편식 습관을 고치게 된 것이다. 한편 좋은 음식들을 적극적으로 추천하다가도 과자와 초콜릿에는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엘리에트의 솔직한 모습은 어린이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 충분하다.

 

먹음직스러운 먹거리와 세심한 디테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다!

몸에 좋은 음식들 앞에선 심술궂은 표정으로 앉아 있다가도, 과자와 초콜릿 앞에선 더없이 행복한 표정으로 돌변하는 엘리에트의 모습이 아이들을 쏙 빼닮았다. 싫어하는 음식을 대할 땐 초록색, 하늘색 등 시원한 색으로 배경을 처리하는 반면, 기니피그를 달래고 어르며 음식의 세계에 빠질 땐 분홍색 배경에 사랑스러운 하트 무늬를 가득 채워 엘리에트의 심경 변화를 대변한다. 절로 입맛을 다시게 하는 맛깔나는 음식들은 물론, 예쁜 무늬가 있는 식기까지 세심하게 그려낸 일러스트가 보는 재미를 더한다.

작가 소개

크리스틴 나우만 빌맹

1964년 로렌 지방에서 태어났다. 발음 교정사로 일하는 동안 자신이 돌보는 환자들을 위해서 이야기를 지어내기 시작했다. 지금은 교수이자 자료 관리원으로 일하고 있으며, 세 아이의 엄마이기도 하다. 지은 책으로 『난 드레스 입을 거야』, 『니나의 젖꼭지』,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토마 Thomas n’ a peur de rien』, 『니나에게 동생이 생겼어요 Un petit frere pour Nina』 등이 있다. 

마리안느 바르실롱 그림

1969년 파리에서 태어났다. 세르지 퐁투아즈와 보르도 미술학교를 졸업한 후 파리 영상 교육 학교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했으며, 5년 동안 영화 특수 효과와 광고 작업을 했다. 지금은 파리에서 살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니나의 젖꼭지』,『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토마 Thomas n’a peur de rien』, 『니나에게 동생이 생겼어요 Un petit frere pour Nina』, 『요리사 마녀』 등이 있다.

이경혜 옮김

1960년 진주에서 태어나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불어교육학을 전공했고, 1987년 동화 <짝눈이 말>을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1992년 문화일보 동계문예 중편 부문에 과거 순례로 당선되었고 2001년 <마지막 박쥐 공주 미가야>로 어린이 부문 한국백상출판문화상을, <우리 선생님이 최고야!>로 SBS 어린이 미디어 대상 번역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형이 아니라 누나라니까요!>, <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 <유명이와 무명이>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내 사랑 뿌뿌>, <웬델과 주말을 보낸다고요?>, <내가 만일 아빠라면>, <내가 만일 엄마라면>, <다시는 너랑 안 놀거야>, <우리 선생님이 최고야>, <잘 자라, 프란시스>, <가스파르와 리자 이야기> 시리즈 등이 있다.

"이경혜"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29)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편식을 즐겁게 해결할수 있는 책^^
김연희 2012.3.6
맛있게 먹는 엄마,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김수진 2012.3.6
난 공주답게 먹을거야
김진형 2012.3.6
[비룡소] 난 공주답게 먹을거야 /편식 엄마의…
정세라 2012.3.6
[난 공주답게 먹을거야] 마트 전단지를 활용해…
1 최현정 2012.3.5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1 박경희 2012.3.5
난 공주답게 먹을거야/ 편식하는아이와 함께 읽…
최현정 2012.3.5
우리 아이가만드는 즐거운 식탁~!^^
1 조성희 2012.3.5
[난 공주답게 먹을거야] 아들내미랑 소꼽놀이했…
2 김우정 2012.3.5
난 공주답게 먹을 거야
오명신 2012.3.5
편식을 고치는 놀라운 방법
박은하 2012.3.5
골고루 먹고 건강한 공주로 자라렴
김은숙 2012.3.5
역할놀이로 편식하는 아이 바꾸기~
쎌론 2012.3.5
책 읽고 군고구마 먹기
1 김현아 2012.3.3
편식하는 아이에 대해 여유를 가져보는 책
김현아 2012.3.3
[난 공주답게 먹을거야] 편식에 대하여~~
조희순 2012.3.3
[난 공주답게 먹을 거야] 엄마의 속터지는 맘…
김우정 2012.3.2
난 공주답게 먹을 거야 - 소꼽놀이를 통해 편…
1 박형희 2012.3.2
난 공주답게 먹을 거야 - 편식하는 습관에 대…
박형희 2012.3.2
[비룡소] 난 공주답게 먹을 거야
김현진 2012.3.2
난 왕자답게 먹을거야^^ 좋아하는 음식을 색칠…
1 이보현 2012.3.2
난 공주답게 먹을거야
이보현 2012.3.2
난 공주답게 먹을 거야
윤혜정 2012.3.1
난 공주답게 먹을거야
공미진 2012.3.1
난 공주답게 먹을거야
바람처럼 2012.2.29
[비룡소] 난 공주답게 먹을거야
김미연 2012.2.29
편식쟁이를 위한 이쁜 생활그림책
송정순 2012.2.27
★난 공주답게 먹을거야/ 독후활동-야채도장찍기…
2 박수진 2012.2.25
우리집 편식쟁이 공주를 골고루 잘먹는 공주로 …
박수진 2012.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