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그리스 로마 신화

러셀 펀터 | 그림 마테오 핀첼리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8년 12월 10일 | ISBN 979-11-8845-430-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00x156 · 352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6,500원

책소개

Illustrated_Stories_from_the_Greek_Myth

편집자 리뷰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함께 읽는 필수 인문 고전

 

영웅들의 환상적인 모험을 담은

그리스 로마 신화 6편

 

◆ 어린이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아름다운 고전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시리즈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 받아 온 필독 고전을 한 권으로 엮어 낸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이솝 우화집>, <그림 형제 동화집>, <그리스 로마 신화> 등 꼭 읽어야 하는 장편의 고전 명작들이 어린이들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새롭게 태어나, 고전의 참맛을 느끼게 해 줄 거예요.

특히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안정감 있고 예쁜 책의 만듦새가 고전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어 줄 뿐더러 책의 소장 가치를 높여 주지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이야기들을 읽다 보면, 아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다시금 삶의 지침을 얻게 될 거예요.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함께 읽는 영원한 고전, 클래식의 매력 속으로 떠나 볼까요?

 

◆ ‘헤라클레스’, ‘페르세우스’, ‘오디세우스’ 등

영웅들의 박진감 넘치는 모험 이야기

수천 년 전부터 고대 그리스에는 그리스인의 다양한 문화와 사상을 담은 수많은 신화 이야기가 있었어요. 이 신화들은 오늘날까지 전해지며 서양의 역사와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 인문 고전이 되었어요. 신화 중 몇몇은 세상이 시작된 모습을 묘사했어요. 나머지 신화들은 영웅들이 신들의 도움이나 훼방을 받으며 괴물 등 적을 무찌르는 이야기지요. 이 책은 그리스 로마 신화 가운데서도 영웅들의 이야기 여섯 편을 담았어요.

<헤라클레스의 열두 과제>, <미노타우로스>부터 <페르세우스의 모험>, <오디세이아>까지, 고난과 역경을 딛고 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다양한 영웅들의 모험담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져요. 꾀를 내어 만든 목마로 트로이를 무너뜨린 오디세우스 왕, 황소 괴물 미노타우로스를 용맹하게 무찌르는 테세우스 왕자 등 여러 영웅들이 등장한답니다. 영웅들이 어떻게 모험을 헤쳐 나가는지 살펴보아요. 어떤 영웅은 훌륭하게 임무를 해내고도 자만심이나 욕심, 또는 배신 때문에 신의 노여움을 사고 벌을 받는가 하면, 어떤 영웅은 신이 괴롭히더라도 꿋꿋이 임무를 해내서 결국 인정받기도 해요.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를 읽는 과정에서 문학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상상력을 기를 수 있을 거예요.

그리스 로마 신들은 그리스 로마 신화 전반에 등장하며 영웅들과 영향을 주고받아요. 때문에 그리스 로마 신 각각의 특징과 배경을 이해하면 그리스 로마 신화를 더욱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지요. 책의 뒤쪽에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꼭 알아야 할 주요 신화와 그리스 로마 신에 대한 소개, 각 신의 그리스식 및 로마식 이름, 신화 속 지역을 표시한 지도 등을 함께 실어 이해를 도와요. 배경 지식을 쏙쏙 얻으며 이야기에 더욱 집중할 수 있지요.

 

◆ 글맛 나는 문장과 몰입을 높이는 흥미로운 그림

신화의 내용을 생동감 넘치게 묘사한 글과 등장인물의 표정과 행동을 섬세하게 그려낸 그림이 눈길을 끌어요. 글과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이야기에 푹 빠져들게 되지요.

신화마다 각각 다른 화풍의 그림이 그려져 있어, 서로 다른 개성의 이야기를 감상하는 즐거움이 있어요. 등장인물들의 변화무쌍한 생각과 감정을 담아낸 글은 이야기에 대한 몰입을 높이고 이야기의 전개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요. 입말로 소리 내어 읽기에도 수월할 만큼 쉽게 쓰여, 읽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흥미진진하게 살린 글과 그림과 함께 세계 명작의 매력을 한껏 느껴 보세요!

목차

● 목차

트로이의 목마 6

미노타우로스 54

벨레로폰과 페가수스 102

헤라클레스의 열두 과제 150

페르세우스의 모험 214

오디세이아 278

주요 그리스 ‧ 로마 신화, 그리스 신 소개 342

작가 소개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