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이문열, 형민우 초한지 10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2,800만 부 판매 스테디셀러 작가 이문열과 한국 최초 할리우드 진출 만화가 형민우의 역사적인 합작! 만화 『초한지』, 10년 만의 완간!

부제: 최후의 결전

원작 이문열 | 그림 형민우

출판사: 고릴라박스

발행일: 2019년 3월 26일

ISBN: 978-89-6548-052-5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88x255 · 172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이문열 형민우 초한지 10

분야 만화


책소개

2,800만 부 판매 스테디셀러 작가 이문열과

한국 최초 할리우드 진출 만화가 형민우의 역사적인 합작!

만화 『초한지』, 10년 만의 완간!

 

 

· 어린이들과 청소년에게 어려운 고전의 재미를 느끼게 해 줄 입문서로 강력 추천한다. 중국 역사를 보다 재미있게 알 수 있는 기회. – excto***(블로거)

· 장기판의 말인 초나라와 한나라의 이야기. 유방과 항우 이야기가 궁금했는데, 쉽게 읽을 수 있는 만화책으로 나와 매우 기쁘다. 게다가 일반적으로 어린이 만화에서 보던 스타일과는 다르게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이어서 좋았다. – yosue***(블로거)

· 개인적인 바람이 있다면, 형민우 작가의 그림으로 한 초한지 애니메이션이 나왔으면 좋겠다. – nam***(블로거)

 

대한민국의 거장 이문열 작가와 한국 만화계의 신화 형민우 만화가의 역사적인 만남, 만화 『초한지』가 10권 『최후의 결전』 출간으로 10년만에 완간되었다. 출간 이후 독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아이에게 중국 고전의 첫 책으로 안성맞춤이다.(써니**)”, “아이가 푹 빠져서 금세 읽었다. 어렵지 않게 술술 읽힌다.(smst**)”, “멋진 일러스트가 압도적으로 펼쳐진다.(forth**)” 등의 호평을 받아 왔다.

『이문열․형민우 초한지』는 한국 문학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문열이 5년에 걸친 노고 끝에 완성한 『초한지』(민음사)를 원작으로 삼았다. 이 작품을 원작으로 한국 최초 할리우드 진출 만화가 형민우가 각색하고 그림을 그려 어린이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만화 『초한지』를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첫 출간 당시, “어른과 어린이 누구나 볼 수 있는, 만화의 원리에 충실한 만화가 되게끔 그려 보겠다.”고 포부를 밝힌 형민우 작가. 2009년 7월, 1권이 출간된 이후로 무려 10년간의 치열한 고군분투를 거쳐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그는 그림을 그릴 때 어시스트 없이, 태블릿 작업이 아닌 수작업으로 한 컷 한 컷 심혈을 기울이며 장인 정신을 발휘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그의 손끝에서 탄생한 『이문열·형민우 초한지』는 중국 역사 대표 영웅인 유방과 항우, 그를 따르던 장량, 한신, 범증 등 난세 영웅들이 천하의 패권을 겨루는 과정이 박진감 넘치게 펼쳐지며, 독자들을 순식간에 매혹시킨다.

 

상세페이지_초한지10권(완간)


목차

작가의 말

차례

등장인물

1화 갓 쓴 원숭이

2화 대장군 한신

3화 진평의 독수

4화 초한쟁패의 서막

5화 떠돌며 싸우며

6화 해하의 결전

아는 만큼 재미있는 초한지

번외편


편집자 리뷰

원전을 뛰어넘는 생생한 묘사, 역사 만화의 새로운 기준!

어린이들이 꼭 읽어야 하는 고전 『초한지』의 결정판

 

▶ 역사적 사실에 가까운, 정확한 고전을 읽는다!

『초한지』는 『삼국지』, 『동주 열국지』와 함께 중국 3대 역사 소설로 꼽히는 고전이다. 기원전 200년 무렵, 진나라가 멸망한 뒤 초나라 항우와 한나라 유방이 천하 통일을 두고 겨루는 과정이 담겨 있으며, 현재까지도 영화·드라마·게임 등으로 재창작되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읽히고 있다.

지금껏 많은 수의 초한지가 번역돼 왔지만 이 시리즈의 원작인 이문열의 『초한지』는 정사(正史)에 가까운 책이라 평가받는다. 역사를 비틀고 왜곡하여 오히려 무협에 가깝다는 평가를 받는 『서한연의』를 원저로 한 다른 저작에 비해, 이문열은 『사기』와 『자치통감』 등 실재하는 역사서를 바탕으로 하여 취재를 통해 새롭게 창작했다. 이 시리즈의 원작을 이문열의 소설로 삼은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따라서 『이문열․형민우 초한지』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교양 역사서로 손색이 없다.

 

▶ 어린이들의 인생 교과서!

『초한지』에서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재미는 서로 다른 리더십을 발휘하며 천하의 패권을 겨루었던 항우와 유방의 대결이다. 타고난 기세와 용맹한 힘으로 무장한 초나라의 항우,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발휘하며 부하들의 신뢰를 받았던 한나라의 유방의 숨 막히는 대결! 그 과정에서 드러나는 리더십은 어린이들에게 세상을 살아가는 신념과 처세술 등 다양한 지혜를 안겨 준다. 또한 지혜와 협동심을 발휘하며 영웅을 도왔던 부하들을 통해서도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전략과 혜안을 보여 준다.

 

▶ 필수 상식 고사성어를 자연스럽게 익힌다!

『초한지』는 토사구팽(兎死狗烹), 사면초가(四面楚歌), 지록위마(指鹿爲馬)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고사성어가 유래된 고전으로도 유명하다. 『이문열·형민우 초한지』에는 이런 고사성어의 일화들이 거대한 서사 안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이야기로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다. 여기에 각 권마다 초한지의 흐름을 이해하기 쉽도록 주요 중국 역사 상식과 고사성어를 깊이 있게 해설한 부록을 추가했다. 어린이들은 『초한지』의 재미에 흠뻑 빠지는 동시에 논술 상식까지 쌓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할리우드가 선택한 만화가 형민우의 야심찬 도전,

역사 만화에 한 획을 긋다!

 

형민우 작가의 『프리스트』는 할리우드 영화로 개봉된 바 있으며 국내에서만 50만 부, 해외에서는 100만 부 이상이 팔렸다. 한국 만화계의 신화로 불리는 형민우 작가가 어린이 역사 만화 『초한지』에 도전장을 내밀었고, 그 결과 어린이 만화의 수준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천편일률적인 스타일의 어린이 만화 시장에서 작가만의 독자적인 작품 스타일을 고수했기 때문이다. 『초한지』에서는 수작업을 통해 동양의 정서를 섬세하고 정교하게 담아냈다. 매 컷마다 농담을 달리하여 채색하고, 한지의 질감을 만들어 내는 기법으로 수묵화와 같은 배경을 창조해 냈다.

또한 형민우 작가 특유의 뛰어난 연출력과 표현력, 웅장한 스케일은 『초한지』에서 가감 없이 발휘된다. 특히 전쟁 장면이나 무사들끼리 대결하는 액션 장면에서 압도적인 힘이 빛을 발한다. 마치 군대의 함성 소리가 들리듯 생생하게 되살아나고, 참혹하고 잔인할 수 있는 장면은 은유적으로 표현하여 어린이들이 보기에도 무리 없이 그려 냈다.

그림 기법뿐만 아니라, 작가가 『프리스트』, 『삼별초』 등 전작을 통해 작품에 담아 왔던 인간의 본성에 대한 묵직한 철학적 통찰 또한 『초한지』 곳곳에 묻어 있다. 캐릭터의 행동과 대사, 눈빛과 표정에서 그의 성찰이 고스란히 드러나며, 원작을 뛰어넘는 감동을 이끌어낸다.

 

■ <10. 최후의 결전> 줄거리

항우는 진나라의 마지막 왕 자영에게 자결을 명령하고, 스스로 초나라 왕, ‘서초 패왕’의 자리에 오른다. 이후 더 오만해진 항우는 유방과 장량의 사주를 받은 진평의 이간질에 속아 초나라 최고 전략가 범증을 잃는다. 한편, 파촉 땅에서 한나라 왕이 되어 한신을 대장군으로 삼아 차근차근 힘을 키운 유방은, 마침내 중국 최고의 무장이라 불리는 항우와 천하의 주인을 가리는 결전을 치르는데…….

 

■ 「이문열·형민우 초한지」 시리즈 각 권 소개

 

● 제1권 떠오르는 태양

진시황제의 가혹한 통치 아래에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싹으로 피어나는 항우와 유방, 숱한 곤경 속에서 때를 기다리며 묵묵히 인내하는 한신, 진시황제를 암살하기 위해 조력자를 구하는 장량의 활약상.

● 제2권 황제의 꿈

장량과 창해 역사의 시황제 암살 시도와 시황제의 죽음, 정권을 장악하고 백성을 핍박하는 조고와 진나라의 폭정에 반기를 든 농민 봉기군의 이야기.

● 제3권 일어선 두 영웅

스스로 왕이 된 진승, 회계 군수 은통을 죽이고 초나라 재건을 선언한 항량과 항우, 뱀을 베고 군사를 일으킨 유방 이야기.

● 제4권 영웅성의 주인

망탕산 산적 노릇을 한 유방, 오추마를 얻고 초나라 재건에 힘쓴 항우, 장초군의 심장을 겨눈 장함 이야기.

● 제5권 운명의 시작

항량의 수하로 들어가려는 유방, 그러한 유방을 따르기로 결심한 책사 장량, 항우를 도와 초나라를 재건하려는 범증 이야기.

● 제6권 천하를 담을 그릇

장함이 이끄는 진군에 맞서 싸우는 초, 위, 제 연합 부대. 장함의 부대를 기습해 승리한 항량의 초나라 군대, 이를 되갚으려는 장함의 치밀한 계략 이야기.

● 제7권 거록의 혈전

자신의 세력을 넓히는 데 골몰하는 송의를 베고 초나라 병권을 차지한 항우, 중국 역사에 길이 남을 대전투인 ‘거록 대전’ 이야기.

● 제8권 권력의 맛

이세 황제 호해를 죽이고 꼭두각시 왕을 세운 자신의 계략으로 몰락한 조고, 진나라 포로 20만 명을 땅에 묻어 천하를 공포에 떨게 한 항우, 진왕 자영의 항복을 이끌어 내어 함양성에 무혈 입성한 유방 이야기.

● 제9권 욕심과 오만

웃날 항우와 유방의 대결 판도에 큰 영향을 끼치는 ‘홍문의 연회’ 이야기.

● 제10권 최후의 결전

진나라의 마지막 왕 자영에게 자결을 명령하고, 스스로 초나라 왕, ‘서초 패왕’의 자리에 오른 항우. 한편, 파촉 땅에서 한나라 왕이 되어 한신을 대장군으로 삼아 힘을 키운 유방. 두 영웅이 천하의 주인을 가리는 최후의 결전.


작가 소개

--

이문열 원작

1948년 서울에서 태어나 경북 영양 등지에서 자랐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수학했으며 1979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사람의 아들』, 『젊은날의 초상』, 『황제를 위하여』,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시인』, 『호모 엑세쿠탄스』, 평역소설 『삼국지』, 『수호지』, 『초한지』 등이 있다. 오늘의 작가상, 동인문학상, 이상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그의 작품은 현재 미국, 프랑스 등 전 세계 20여 개국 15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고 있다.

"이문열"의 다른 책들

--

형민우 그림

1993년 단편 『치씨부임기』로 데뷔한 이래 독특한 작품 세계와 화풍으로 우리 만화의 해외 수출에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프리스트』, 『태왕북벌기』, 『고스트페이스』, 『무신전쟁』 등이 있다. 이 중 대표작인 『프리스트』는 온라인 게임으로 만들어져 중국 등에 수출되었고, 할리우드 영화로도 제작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만화문화대상 등을 수상했다.

"형민우"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