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⑫ 날씨와 기후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See inside weather and climate

케이티 데이니스 | 그림 러셀 테이트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9년 4월 17일

ISBN: 979-11-8845-441-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82x225 · 16쪽

가격: 14,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분야 과학/수학


책소개

초등 영재 플랩북 12날씨와 기후


목차

● 목차

1쪽 오늘의 날씨는?

2쪽 날씨는 어디서 생겨날까?

4쪽 세계의 기후

6쪽 물과 구름

8쪽 태양과 공기

10쪽 세찬 바람

12쪽 꽁꽁 얼리는 추위

14쪽 변화하는 기후


편집자 리뷰

100개 플랩을 열어 날씨의 원인과

세계 곳곳의 기후 현상을 알아보아요!

 

 

*초등 <과학>, <사회> 교과 연계

초등 과학 [4-2 물의 여행] / 초등 과학 [6-2 계절의 변화]

초등 과학 5-2 [날씨와 우리 생활] / 초등 사회 6-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초등 과학 6-1 [지구와 달의 운동] / 초등 사회 6-2 [변화하는 세계 속의 우리]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다양한 날씨의 원리를 이해하고, 지역별 기후의 특징과 기후 변화를 살펴보아요!

플랩을 열어 먼저 날씨를 나타내는 여러 가지 기호와 현상을 보고 날씨를 예측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그런 다음, 날씨가 생겨나는 대류권에서 구름이 생기고 눈, 비가 내리는 과정, 바람이 부는 과정을 차례로 살펴보아요. 그 과정에서 물의 순환 과정에서 공기의 이동 과정, 온도에 따라 달라지는 바람의 흐름까지 이해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다양한 날씨의 개념과 원리, 기후의 특징을 알고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환경 보호의 필요성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날씨가 생성되는 과정, 지역별로 다른 기후를 한눈에 살펴보는 과정에서 뉴스나 신문 등 매체에서 접했던 날씨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쉽고 재밌게 풀 수 있어요. 플랩 겉면과 플랩 속 지식이 연결 되어 아이들이 입체적으로 사고할 수 있게 도와 날씨와 기후의 원리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게 된답니다. 책의 맨 뒤쪽에 있는 날씨 용어와 주의 표지판을 확인해 보세요. 플랩을 열어보며 아리송했던 날씨 용어를 이해하고 변화하는 기후로 조심해야 할 주의 표지판들을 알 수 있을 거예요.

 

◆ 여러 가지 날씨의 형성 과정과 원리를 이해하면 과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탐구력이 UP!

날씨가 생겨나는 과정을 통해 바람은 어떻게 생기는지, 비는 어떤 과정을 거쳐 내리는지, 더 나아가 지역마다 날씨가 다른 이유를 알아보아요. 비나 눈이 내리는 원리와 다양한 구름, 세기에 따라 달라지는 11가지 바람의 종류도 알 수 있어요. 바람의 흐름을 여섯 가지 지역별로 나누어 살펴보며 세계의 바람을 함께 살펴볼 수도 있지요. 날씨와 기후 변화에 숨은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면 과학적 사고력이 쑥쑥 자라날 거예요.

또한 이 책에서는 사람들이 온실 가스를 많이 내보내면서 생긴 기온 상승에 대한 환경 문제를 소개해 줘요. 점점 심각해지는 폭염과 가뭄, 폭풍우와 홍수를 예방하기 위해 자연에서 얻은 에너지를 사용하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 다니는 등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도 알 수 있지요. 이러한 과정에서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도 있답니다.

 

◆ 초등학생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다소 복잡한 개념을 단순하면서도 특징을 잘 살려서 그려 아이들이 처음 접한 자연 환경이나 날씨의 원인과 과정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요.

플랩을 들추어 겉면의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연결 지어 살펴보면 시시각각 변하고 지역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날씨와 지역별 기후의 특징, 기후 변화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기를 수 있어요. 책에 폭 빠져 읽어 나가는 사이 쏙쏙 이해가 될 거예요.


작가 소개

--

케이티 데이니스

"케이티 데이니스"의 다른 책들

--

러셀 테이트 그림

--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