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용서할 수 없어

원제 Forgiving (Is smart for your heart)

캐럴 앤 모로우 | 그림 R. W. 앨리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05년 4월 11일 | ISBN 978-89-491-3101-6 (89-491-3101-3)

패키지 양장 · 36쪽 | 연령 4~9세 | 절판

책소개

동생이 네 새 연필을 부러뜨렸어. 너도 동생 연필을 부러뜨리면 기분이 좋아질까? 오히려 두 사람 모두 기분이 나빠질 거야. 누구나 실수와 잘못을 할 수 있어. 너도 잘못한 일이 있을 거야. 그럴 땐 용서가 필요해. 용서는 마음의 상처를 치료해 주는 좋은 방법이야.

편집자 리뷰

엄마가 권해 주는 우리 아이 첫 인성 계발 책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부가 팔린「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11~15권이 (주)비룡소에서 새로 출간되었다. 마음이 성장하는 4~8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이 시리즈는 미국 전역의 아동심리학 전공 상담 교사들과 어린이 책 작가들의 모임에서 기획했다. 어린이의 감수성과 사고 발달 과정을 고려해 쓴 대화체의 문장과 표정이 살아 있는 그림은 어린이의 심리 상태를 쉽고 정확하게 표현한다. 현재까지 총 15권이 출간된 이 시리즈는 국내에서는 새롭게 시도한 유아를 위한 전문 인성 계발 책으로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타인과의 갈등을 슬기롭게 풀어내는 법

이번에 새로 나온 다섯 권은 어린이들이 사회 속에서 살아가며 타인과 겪게 되는 갈등을 지혜롭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주로 다루고 있다. 11권 『절대 용서할 수 없어』는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미덕과 잘못을 했을 때 용서를 구하는 용기를 가르쳐 준다. 12권 『심술 좀 그만 부려!』는 최근 학교 사회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집단 괴롭힘과 따돌림을 취학 전후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다루고 있다. 13권 『우리, 같이 놀래?』는 제대로 놀 줄 모르는 요즘 어린이들을 위한 책이며, 14권 『왜 나한테만 나쁜 일이 생기지?』에서는 어린이들이 살아가며 만날 수 있는 온갖 어려운 일에 의연하게 맞서는 법을 배운다. 15권 『친구랑 다른 건 싫어』는 친구에게 휩쓸리기 쉬운 어린이들이 정체성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미국에서도 어린이들의 인성 교육을 위해 교과서처럼 읽히는 이 책은 수채화풍의 그림으로 미국에서 인기 있는 그림 작가 R. W. 앨리가 그렸다.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의 특징

Self-Help Book for Kids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에는 어른의 권위적인 충고, 즉 이렇게 해야 옳고 그렇지 않으면 옳지 않다는 판정이 없다. 대신 상황을 적절히 묘사한 글과 그림을 통해 어린이들 스스로 판단하고 생각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매 권마다 있는 부모들을 위한 글은 표현력이 부족한 어린이의 마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 어린이와 부모가 대화하는 데 완충 역할을 한다.

마음의 성장을 다룬 책

이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가족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타인과 접촉하면서 겪게 되는 감정과 그 시기에 꼭 익혀야 할 인성에 관한 책이다. 즉 사회적 존재로 첫발을 내딛는 이 시기의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사회성, 자기존중, 이타심 등을 다루는 일종의 마음 성장 책이다.

절대 용서할 수 없어  -서로 이해하고 화해하기

용서는 세상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하지만 용서가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다. 어린이들에게 용서하는 마음을 키워 줘야 할 어른들이 도리어 은연중에 다른 사람을 미워하는 법을 가르치기도 한다.
어린이들은 이 책을 통해 용서가 필요한 이유와 용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구할 줄 아는 사람이 정말 용감한 사람이라는 사실도 알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캐럴 앤 모로우

편집자이자 어린이 책 작가이다. 여덟 살 난 이웃 소년의 모습을 보고 기획한 『절대 용서할 수 없어』를 통해서 어린이들의 마음속에 용서라는 미덕을 심어 주고 싶다. 현재 남편과 함께 미국 오하이오에 살고 있으며 새로운 책을 기획 중이다.

R. W. 앨리 그림

어린이 책을 직접 쓰고 그리는 다재다능한 작가이다. 현재는 로드아일랜드의 배링턴에서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살며 책을 쓰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슬플 때도 있는 거야』,『화가 나는 건 당연해!』 등이 있다.

"R. W. 앨리"의 다른 책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1)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비룡소의 마음과 생각이 크는
김미경 2006.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