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⑬ 우주 탐험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See inside space

케이티 데이니스 | 그림 피터 앨런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9년 5월 23일

ISBN: 979-11-8845-437-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82x225 · 16쪽

가격: 14,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분야 과학/수학


책소개

see_inside_space (1)


목차

● 목차

1쪽 빅뱅

2쪽 우주의 탄생

4쪽 우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6쪽 어떻게 알아냈을까요?

8쪽 우리 은하

10쪽 태양계

12쪽 우주여행

14쪽 별자리 관측


편집자 리뷰

50개 플랩을 열어 우주의 생성 과정과 원리,

우주를 구성하는 각 천체의 특징들을 알아보아요!

 

*부록 <별자리 지도>포함

*초등 <과학> 교과 연계

초등 과학 3-1 [지구의 모습] / 초등 과학 6-1 [지구와 달의 운동]

초등 과학 5-1 [태양계와 별] / 초등 과학 6-2 [계절의 변화]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우주의 생성 과정과 원리를 이해하고, 우주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아요!

 

플랩을 열어 먼저 우주 대폭발 ‘빅뱅’과 우주 연대표를 살펴보며 우주의 생성과 탄생 과정을 알아보아요. 우주를 구성하는 별과 태양, 은하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지요. 그다음 커다란 플랩을 펼쳐 우주를 구성하고 있는 수많은 성운, 별, 위성, 행성, 은하, 블랙홀 등을 살펴보아요. 그 과정에서 우주를 구성하고 있는 각 천체의 특징과 생성 과정, 소멸까지 자세히 알 수 있을 거예요.

‘태양계’에서 태양 주위를 돌고 있는 지구, 목성, 토성, 화성 등 여덟 개의 행성을 살펴보면 우리가 사는 지구에서의 하루가 24시간인 이유와 낮과 밤이 되는 이유 등을 알 수 있어요. 또한 뉴스나 인터넷에서 흔히 접했던 ‘지구 소행성 충돌’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우리가 사는 지구, 우주의 생성 원리와 특징을 한눈에 살펴보는 과정에서 우주에 관한 지적 호기심을 기르고 지식을 쏙쏙 얻을 수 있어요. 플랩 겉면과 플랩 속 지식이 연결되어 아이들이 입체적으로 사고할 수 있게 도와 우주의 생성 과정과 원리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게 된답니다.

 

 

◆ 부록 <별자리 지도>와 함께 우주를 알아보면 과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탐구력이 UP!

 

역대 과학자들이 연구한 우주를 관찰하는 방법, 뉴턴의 중력,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을 살펴보면 오래전부터 우주는 흥미로운 존재였다는 걸 느낄 수 있어요. 허블 우주 망원경, 국제 우주 정거장, 스피처 우주 망원경, 우주 탐사선 등을 만들어 우주를 관찰하고 마침내 인간이 우주로 나가 달에 착륙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어요. 현재도 많은 인공위성과 탐사선, 사람들이 머물 수 있는 국제 우주 정거장을 통해 달보다 더 멀리 방문할 예정이랍니다. 또한 지구에서 쌍안경이나 망원경으로 우주를 관측할 수도 있어요. 천문학자들은 넓은 하늘 중 어디를 보아야 별을 많이 찾아 낼 수 있는지 알아냈지요. 이 책 뒤편에 부록으로 ‘별자리 지도’가 실려 있어요. 소책자에 별자리 지도를 보는 방법부터 주요 별자리가 언제 어느 하늘에 나타나는지 자세히 소개해요. 안내를 따라 밤하늘에서 직접 별자리를 찾아보세요. 이러한 과정에서 과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탐구력까지 기를 수 있답니다.

 

◆ 초등학생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또한 초등 교과 단계에서 아직 우주를 접하지 못한 대부분의 아이들에게 흥미를 돋우어 주는 재미있는 그림과 구성이 돋보여요. 커다란 플랩이 끝없이 넓은 우주를 잘 나타내요. 흥미로운 우주의 생성 과정과 원리, 우주를 구성하는 각 천체의 특징들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기를 수 있어요. 책에 폭 빠져 읽어 나가는 사이 쏙쏙 이해가 될 거예요.


작가 소개

--

케이티 데이니스

"케이티 데이니스"의 다른 책들

--

피터 앨런 그림

"피터 앨런"의 다른 책들

--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