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수줍어도 괜찮아


첨부파일


서지 정보

부제: 소극적인 성격을 극복하는 법

원제 SHYNESS ISN’T A MINUS

워서 부제: HOW TO TURN BASHFULNESS INTO A PLUS!

J. S. 잭슨 | 그림 R. W. 앨리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7년 9월 7일

ISBN: 978-89-491-3109-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0x210 · 36쪽

가격: 7,500원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19

분야 생활/심리


책소개

부끄러운 건 잠시뿐이야.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갑자기 네게 질문을 했어.
너는 아는 문제였지만 너무 떨려서 아무 말도 못했지.
부끄러움을 잘 타는 너는 불편한 게 너무 많아.
수줍은 네 성격 중에서 불편한 점만 고칠 수는 없을까?


편집자 리뷰

엄마가 권해 주는 우리 아이 첫 인성 계발 책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부가 팔린「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중 19~20권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미국 전역의 아동심리학 전공의 상담 교사들과 어린이 책 작가들의 모임에서 기획한 이 시리즈는 마음이 성장하는 4~8세의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사고 발달 과정을 고려한 전문 인성 계발 책이다.

우리 아이 마음을 달래 주고 생각을 키워 주는 책

어린이 작가 J.S. 잭슨이 쓴 『수줍어도 괜찮아』는 소극적이고 부끄러움을 잘 타는 아이들이 자신의 성격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으며 화가이자 작가인 R.W. 앨리가 쓴『왜 동생만 예뻐해?』는 형제자매 사이에 일어나는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말하고 있다.

아이들의 심리 상태를 쉽고 정확하게 표현한 글과 아이에게 일대일로 말하듯 쓴 대화체의 문장, 표정이 살아 있는 그림으로 아이들 마음을 대변하는 이 책은 부모를 위한 페이지가 별도로 구성되어 있어 부모들이 아이들을 지도하는 데 실수하기 쉬운 점과 꼭 알아야 할 점들을 함께 알 수 있다. 
 

이 시리즈의 특징

Self-Help Book for Kids

이 책은 어른의 권위적인 충고나 이렇게 하는 건 옳고 저렇게 하는 건 옳지 않다는 판정이 없다. 대신 상황을 적절히 묘사한 글과 그림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판단하고 생각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매 권마다 있는 부모들을 위한 글은 표현력이 부족한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 아이와 부모가 대화하는 데 완충 역할을 한다.
 

마음의 성장을 다룬 책

이 시리즈는 직접적으로는 화, 슬픔, 스트레스 등의 감정을 다루고 있지만 자신의 감정을 다스림으로써 다른 사람의 감정까지 배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일종의 마음의 성장 책이다. 가족이라는 작은 울타리 안에 있다가 점점 타인과의 관계를 넓혀 가는 과정에 있는 아이들에게 자신의 욕구 못지않게 다른 사람의 욕구도 존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이 시리즈의 구성

이 시리즈는 아이들이 화나 슬픔, 스트레스 등 감정을 현명하고 슬기롭게 다루는 법과, 배려와 나누는 기쁨, 예의 등 다른 사람과 함께 어울려 살며 꼭 배워야 하는 가치들에 관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수줍어도 괜찮아-소극적인 성격을 극복하는 법

이 책은 수업 시간에 발표를 못하는 아이, 친구들 앞에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지 못하는 아이 등 수줍음 때문에 고민하는 아이들을 위한 책이다. 수줍음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그로 인해 불편을 겪는 아이들에게 수줍은 성격의 좋은 점을 유지하면서 좀 더 씩씩해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작가 소개

--

J. S. 잭슨

미국 캔자스주의 레넥사에서 살고 있다. 홀마크 카드사에서 일했고, 현재는 프리랜서 작가 겸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집안일을 돌보고 아이들과 놀아 주는 짬짬이 집에 있는 조그만 작업실에서 카드를 만들거나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글을 쓰고 있다.

"J. S. 잭슨"의 다른 책들

--

R. W. 앨리 그림

어린이 책을 직접 쓰고 그리는 다재다능한 작가이다. 현재는 로드아일랜드의 배링턴에서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살며 책을 쓰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슬플 때도 있는 거야』,『화가 나는 건 당연해!』 등이 있다.

"R. W. 앨리"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